Recent Posts
Today
Total
Recent Comments
TISTORY 2015 우수블로그
관리 메뉴

Route49

포뮬러 E가 무선 충전을 도입??? 본문

모터스포츠

포뮬러 E가 무선 충전을 도입???

harovan 2014. 8. 18. 15:29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포뮬러 E가 트랙 아래 무선 충전을 할 수 있는 인프라를 갖출지도 모르겠습니다. 포뮬러 E를 깔고 보는 시선 중에 사운드를 제외하면 많은 분들이 바로 충전을 꼽을 겁니다. 포뮬러 E는 말그대로 전기차 포뮬러로 레이스 중에는 충전이 불가능하며 차를 갈아타는 다소 우려스러운 레이스 진행 방식을 선택했습니다.


그런데 만약 포뮬러 E 머신이 충전을 하지 않고 계속 달릴 수 있다면?? 포뮬러 E가 괜찮은 모터스포츠 카테고리로 발전할 수 있는 디딤돌이 되는 것은 물론이거니와 세계 유수의 자동차 회사들이 테스트 필드로서 군침을 흘리지 않을수가 없을 것입니다.


아직 구체적인 움직임이 있는게 아니라 퀄컴의 아이디어 단계이고 제가 보기에는 완성도 높은 수준에 도달하지 못했고 스트리트 서킷에 인프라를 모두 적용하는것도 쉬운 일은 아닌건 같습니다. 하지만 실행만 된다면 파급력은 상상이상이 될지도 모릅니다. 경북 구미에는 무선 충전으로 달리는 전기 버스가 있다는데 극한을 달리는 모터스포츠라... 


만약 이 컨셉이 현실이 되기만 한다면 과거 F1이 그랬던것처럼 자동차 제조사들의 자존심 경쟁으로 이어질지도 모르겠습니다. 현재는 르노, 아우디, 마힌드라, 맥라렌 정도가 심도를 달리하며 포뮬러 E에 참여하고 있지만 무선 충전 같은 매력적인 시도를 한다면 F1에서는 떠난 대중 브랜드까지 흡수 할지도 모르겠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