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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 F1, 바이오 장갑 도입하고 연료량 늘려 본문

F1/데일리

2019 F1, 바이오 장갑 도입하고 연료량 늘려

harovan 2018.04.20 05:53
2019 시즌 F1 규정 논의가 활발하게 이루어지고 있는 가운데 몇몇 변경사항은 확정 되었습니다. 4월 17일 프랑스 파리 FIA 본부에서 열린 회의에서 다음 사항을 결정했고 WMSC를 통해 확정한다고 합니다.

- 엔진 풀파워 항시 가동을 위해 연료량을 105kg에서 110kg로 증가.

- 레이싱카 무게에서 드라이버의 몸무게 제외.

- 드라이버의 안전과 사고 구조를 위해 생체센서가 부착된 바이오 장갑 도입.

바이오 장갑의 도입은 팬과 시청자에게 큰 영향을 주지 않겠지만 연료량 증가는 환영할 일이네요. 레이싱카 중량에서 드라이버의 몸무게를 제외 한다면 몸무게가 많이 나가는 드라이버에게 다이어트의 압박이 더 심해지겠습니다.

2019 규정은 물론 2021 엔진 관련 논의도 이루어지고 있다는데 확정된건 없습니다. 현재로서는 기존 파워트레인 포맷을 유지하고 엄청난 비용이 소모되는 MGU-H가 금지되는 방안 유력해 보입니다.
10 Comments
  • 프로필사진 공메롱 2018.04.20 11:02 신고 그래도 몸무게를 뺀다 하더라도 드라이버에게 중압감을 벗어던질 수 있을까요??? 안그래도 극단적으로 무게를 낮춘 모습을하고 있는 F1인데다가 기술의 진보가 없는 이상 드라이버의 몸무게를 줄이는게 훨씬 쉬울텐데요??
  • 프로필사진 룰루 2018.04.20 11:51 신고 몸무게 부담 줄이기 위해서 드라이버 무게를 뺀다네요. 80kg이하 드라이버는 시트에 무게 추가해서 가벼운 드라이버의 어드밴티지를 줄인다고 하더라고요.
  • 프로필사진 웨버 2018.04.20 13:52 신고 하로님 반대로 생각하신거 아닌가요? 드라이버 몸무게를 규정 중량 계산하는데에서 제외하는 데, 왜 무거운 사람에게 불리 하다고 하시는건지..... 그 반대 아닌가요?
  • 프로필사진 두한 2018.04.20 14:08 신고 제외를 하든 안하든 가벼운게 더 빠른건 맞습니다 만약 차에서 드라이버 무게를 뺀다고하면 팩토리들은 규정무게 안에서 만들거고 이게 된다면 유일하게 무게를 줄일수 있는건 드라이버 몸무게죠 심지어 몸무게는 가성비 좋은 경량화입니다
  • 프로필사진 ㅇㅇ 2018.04.20 15:23 신고 회전수가 3k rpm 올라간다는 얘기도 본 거 같은데요.
    그건 2021년 루머였던거 같기도 하고...
  • 프로필사진 yanwhenlee 2018.04.20 20:16 신고 규정이 그렇게 바뀐다면 상대적으로 몸무게나 키가 큰 드라이버들은 점점 불리해지는 상황이 되는 거네요! 이건 좋은 방안은 아닌 듯! 에어로다이내믹 변경을 완화해야지, 차량 중량을 줄이는 것은 한계가 있지!
  • 프로필사진 BlogIcon jayspeed 2018.04.20 22:57 신고 저도 드라이버들은 더 이상 다이어트 하지 않아도 된다는 뉴스로 알고 있습니다.
    금년까지는 드라이버가 가벼울수록 그 만큼의 무게를 밸러스트(바닥짐)로 추가해서 무게 중심을 낮추는데 큰 효과를 냈지만, 내년부턴 80kg 기준으로 가벼운 드라이버는 시트에 무게를 추가하여 80kg을 맞추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물론 시트에 어떤 방식으로 핸디 웨이트를 적용하는지는 모르겠지만....)
    ●2018시즌 : 65kg 드라이버 + 15kg 밸러스트 + 차량 = 734kg 차중량
    ............................80kg 드라이버 = 0kg 밸러스트 + 차량 = 734kg 차중량
    ●2019시즌 : 드라이버+시트 80kg + 0kg 밸러스트 + 차량 = 734kg 차중량
    아마도 팩토리의 엔지니어들은 다만 수kg이라도 밸러스트를 넣기 위해 혹독한 경량화 작업을 해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만약, 시트 하단부에 웨이트를 추가한다면 어느정도 벨러스트 효과가 있기 때문에 여전히 경량 드라이버들이 이익을 가져가겠지만 그런 어드밴티지를 허용하지는 않을 걸로 예상됩니다)
  • 프로필사진 sin 2018.04.21 00:57 신고 크 규정이나 차체에 대한건 제겐 좀 어렵네요. f1보기 전엔 딱히 차에 관심을 안가져 놓으니...다이어트를 그래서 하는 건지 안하는 건지...이해를 못하면서 읽었습니다.
  • 프로필사진 ㅇㅇ 2018.04.21 15:27 신고 연료량 늘리는건 좋네요. 그만큼 더 공격적으로 레이싱이 펼쳐지니까요.
    지금 F1은 충분히 친환경적으로 하고 있습니다. 이 이상이면 그냥 포뮬러 E죠 뭐....
  • 프로필사진 No19 2018.04.23 15:53 신고 바이오장갑이란 기술도 있었구나... 그저 신기 ㄷㄷ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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