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Route49

더 우승 한다면 레드불 잔류 가능 - 다니엘 리카도 본문

F1/데일리

더 우승 한다면 레드불 잔류 가능 - 다니엘 리카도

harovan 2018.04.18 05:51
이번 시즌을 마지막으로 레드불을 떠날 것으로 예상되던 다니엘 리카도가 레드불 잔류 가능성을 언급했습니다. 2019시즌 드라이버 이적시장의 핵심으로 거론되는 리카도이기 때문에 관심을 가지지 않을 수 없네요.

리카도의 호주 Channel 10 인터뷰 입니다. “나는 당연히 최고의 차를 원한다. 주말에 나는 기회가 있다면 우승할 수 있다는 것을 증명했다. 나는 압박과 치열함을 다룰 수 있다.”

“만약 레드불에서 몇 승을 더 올린다면 매우 매력적일 것이다. 그렇지 않으면 나는 다른 옵션을 찾을 것이다. 다시 말하자면 우승은 도움이 되지만 모든 레이스에서 6위에 그치는 것은 내게 매력적이지 않다는 것이다.”

마치 레드불과의 협상에서 리카도가 칼자루를 쥐고 있는듯한 느낌이죠? 맞습니다. 레드불은 현재 최강팀이 아니고 리카도는 이적시장 최대어이니 당연합니다. 현재 리카도는 레드불 잔류 뿐만 아니라 메르세데스와 페라리에서도 관심을 받고 있으니 레드불 잔류가 유일한 옵션도 아닙니다.

이미 레드불과 재계약 하기는 했지만 팀메이트이자 이적시장의 경쟁자였던 맥스 베르스타펜이 지난 중국 그랑프리에서 설익은 모습을 보여 주었으니 리카도의 주가는 더 뛰어 오른 것으로 보입니다. 이태리 언론은 이미 난리가 났습니다. 주요 매체의 헤드라인을 요약하면 이렇습니다. ‘페라리야 리카도 좀 데려와라’
7 Comments
  • 프로필사진 2018.04.18 09:43 신고 키미는 쩝...만약 리카르도가 페라리로 간다면 파트너를 원하는 걸까?
    아니면 들러리?
    그나저나 보타스 ...키미 표정이...^-^
  • 프로필사진 No19 2018.04.18 11:14 신고 확실히 이번 중국 우승으로 레드불은 더 할 말이 없어졌군요. 이제 또 르노를 붙잡고 쪼는 수 밖엔...
  • 프로필사진 Stewnerds 2018.04.18 13:29 신고 제가 보기엔 키미 F1 복귀후로 올해 페라리차가 키미한테 가장 잘맞는것 같은데(이제 3그랑프리했지만)
    키미가 레이스에서 동기부여가 좀 많이 부족한것 같네요.
    이유는 딱히 모르겠는데 그냥 F1에서만 키미 10년넘게 봐온 제 눈에는 그런 느낌이 듭니다.
    평소 키미 성격?분위기? 그런 퍼스널리티와는 별개로 의지가 안보입니다.
    달리는데 투지없이 흘러갈데로 흘러가긋지~이런 태도로 달리는것 같아요.
    작년 모나코에서 우승 놓치고 빡쳤었던 그런 투지를 바라는데 말이죠..
  • 프로필사진 sin 2018.04.18 15:55 신고 리카르도가 매력적이긴 하죠. 저도 첨엔 해밀 베텔 마싸 알론소만 관심이 있고 리카도는 관심밖이었는데 몇년 지켜보다보니 어느새 내 마음속 마싸의 빈자리에 저장되 있더군요. 작년 중반 이후부터 눈빛에 투쟁심이 보이고 올해는 웃는 모습보다 진지한 모습을 더 많이 보이는 걸 보니 본인도 욕심이 있는 거 같더라구요. 하지만 페라리는 이미 멋진 드라이버를 두명 데리고 있는데 리카르도를 원한다니 의외네요. 어쨋든 리카르도는 프라이드나 성깔(?)에 휘둘리지 않고 차가운 머리로 레이싱을 하는 거 같은 느낌이라 올해 차만 좀 받쳐준다면 좋은 성적을 낼 거 같네요.
  • 프로필사진 Leo 2018.04.18 23:46 신고 -확실하게 인상을 박아야 할때 묘기를 잘 부리면 대박효과를 보고
    -반대로 삑사리 내면 배로 찍힌다는 진리를 제대로 보여준듯... (더군다나 이 두가지가 같이 일어난다면...)
    암튼 헬영감 머리 아플듯...ㅋ
  • 프로필사진 리카르도는 2018.04.19 00:01 신고 엉덩이 사이즈 빼고는 베텔 상위호완 느낌이긴 하죠. 베텔 키미 페라리 팬이지만 솔직히 레드불에서 초장부터 베텔 눌러버리던 실력이 아직도 쇼크라서....
  • 프로필사진 aaaa 2018.04.22 13:26 신고 베텔이랑 다시 편먹으면 개꿀잼몰카일듯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