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cent Posts
Today
Total
Recent Comments
TISTORY 2015 우수블로그
관리 메뉴

Route49

리카도의 페널티는 잘못된 일 - 라우다 본문

F1/데일리

리카도의 페널티는 잘못된 일 - 라우다

harovan 2018. 3. 29. 18:28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메르세데스의 니키 라우다가 지난 호주 그랑프리에서 내려진 다니엘 리카도의 페널티가 잘못 되었다는 주장을 하고 했습니다. 라우다는 오스트리아 ORF와 인터뷰에서 리카도의 페널티를 두고 F1이 잘못된 방향으로 가고 있다고 했네요.

“만약 FIA와 찰리 와이팅이 이미 이런식으로 하기로 결정 했다면 F1이 잘못된 방향으로 가고 있는 것이다. 나라면 다른 방식으로 페널티를 줘서 선두권에 남게 했을 것이다. 그랬다면 모든 호주인들이 레이스를 더 즐길수 있을 것이다.”

제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저는 라우다의 의견에 반대 합니다. 페널티는 페널티일뿐 누구에게나 언제 어디서나 같은 방식으로 적용되어야 하며 또한 예측가능 해야 합니다. 홈그랑프리라고 봐주는건 말이 안되지요. ECU 데이터를 근거로한 마샬 시스템이 페널티를 가르키면 페널티가 내려져야지요.

라우다가 왜 다른 팀 드라이버의 페널티를 가지고 왈가왈부 할까요? 혹시 리카도 영입을 위한 일종의 립서비스가 아닌가 의심되네요. 이미 페라리행 루머가 있었고 레드불도 리카도 이탈에 대비하는 모습이기 때문에 그리 이상한 그림도 아니지만 라우다의 의견에는 동조하기 힘드네요.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