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Route49

마세라티, 하스로 F1 복귀? 본문

F1/데일리

마세라티, 하스로 F1 복귀?

harovan 2017.12.08 22:23

며칠전 알파로메오가 자우버 타이틀 스폰서쉽을 통해 F1으로 복귀한다는 소식이 전해졌는데 이번에는 마세라티 입니다. 마세라티가 하스를 통해 F1으로 복귀한다는 루머인데 자동차에 관심이 많으신 분들은 단번에 눈치를 채셨겠지만 마세라티는 페라리-알파로메오와 마찬가지로 FCA 산하 브랜드 입니다.



만약 하스가 자우버처럼 마세라티에게 타이틀 스폰서를 허용하기라도 한다면 페라리는 단번에 2개의 시스터팀이 생기는 것과 마찬가지 입니다. 레드불-토로 로소 같은 완벽하게 같은 오너 아래 있는 것은 아니지만 그에 못지 않은 영향력을 미치게 되겠네요.


하스의 오너 진 하스는 이와 관련한 언급을 하지 않고 있지만 FCA의 세르지오 마르치오네는 부인하지 않았습니다. 마르치오네는 "두고보자. 시간이 말해줄 것이다. 그와 관련한 대화를 하고 있지만 우리는 아직 어떤 결정도 하지 않았다."라고 말했습니다.


알파로메오의 F1 복귀도 나온지 3년 정도 지난 뒤에야 성사되었으니 당장에 마세라티가 F1에 진출할 것이라 보기는 힘듭니다. 하지만 여러 채널에서는 하스가 2018 시즌부터 마세라티를 받아들일 것이라 예상하고 있습니다. F1이 생각보다 만만치 않다고 말했던 하스였으니 마세라티 브랜딩으로 비용을 절감한다면 꽤나 설득력 있는 루머 같네요. 


마세라티는 F1 원년부터 1957시즌까지 워크스팀으로 참가했고 '마스터' 후안 마누엘 판지오를 통해 챔피언에 오르기도 했습니다. 마세라티는 최근 대중적인 발걸음을 이어가고 있는 새로운 마케팅 도구로 F1에 관심을 보이고 있는듯 하네요. 

8 Comments
  • 프로필사진 두한 2017.12.09 11:14 신고 과거의 왕들이 다시 복귀하는군요
  • 프로필사진 Albe 2017.12.09 15:15 신고 마세라티가 팩토리 팀으로 오는건 아니지만 이렇게 오는것도 대환영입니다~
  • 프로필사진 No19 2017.12.10 01:52 신고 FCA가 F1에 돈을 붓는군요
  • 프로필사진 휴즈 2017.12.10 10:48 신고 리버티로 넘어간 힘을 팀장악을 통해 균형을 맞추려는듯. 애쓰네요 페라리
  • 프로필사진 FCA ㄷㄷㄷ 2017.12.10 11:52 신고 FCA는 무슨 돈이 저렇게 많죠? 페라리, 알파로메오, 마세라티까지 하면 세 개나... 팀 두 개를 운영하는 레드불도 있으니 불가능한 일을 하는 건 아니겠지만, 팀 운영이 아니고 스폰서니 그보다는 덜 들겠죠?
  • 프로필사진 BlogIcon 2017.12.10 12:33 신고 음...그럼 아우토유니온만 들어오면 되겠군요!
    왕년의 귀환이 많아지니 좋군요!
  • 프로필사진 런리쓰일산 2017.12.10 15:10 신고 휴즈님 의견이 맞는거같네요.
    히스토릭 페이에 돈 많이 줄 생각 없다고 하거나 차기 기술규정에서 페라리의 발언권이 여타 컨스트럭터보다 특별히 강하지 않은걸 봐서 f1 내에서 우호지분 확보의 목적이 있는 거 같습니다. 타 컨스트럭터와는 달리 수익성때문에 성적때문에 간단히 f1 철수할 수 있는 입장도 아니고
  • 프로필사진 Stewnerds 2017.12.11 19:01 신고 제가 보기엔 F1내에서의 지분확보보다는
    계속 뒤처져가는 FCA를 한푼이라도 더 받고 한시라도 더 빠르게 정리하기 위한 몸집 불리기 같네요.
    몬테할아버지면 F1내에서 정치권 강화를 위한 시도라고 보겠는데
    마회장님이라면 F1을 그정도로 중요하게 생각하고 있을것 같지는 않습니다. 참 좋은 마케팅 도구 중 하나 정도로만 여기고 있는 모습이 자주 보여서.
    몬테할아버지 밀어낸뒤로 꾸준히 FCA 브랜드들 꾸역꾸역 끄집어내서 갖다붙이는거 보면...저게 최근에 리버티로 넘어간 뒤에 처음 나온 말이 아니예요. 마회장 등극 이후로 계속 나온 말들입니다. 마회장님 입에서요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