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Route49

드라이버 잘못 맞다 - 세바스티안 베텔 본문

F1/데일리

드라이버 잘못 맞다 - 세바스티안 베텔

harovan 2017.11.10 20:40

세르지오 마르치오네가 페라리가 F1 2017 시즌에 챔피언쉽을 따내지 못한 이유를 신뢰성 문제도 있지만 드라이버의 잘못도 있다는 발언에 대해 세바스티안 베텔이 수긍을 했습니다. 미디어와 여론에서는 페라리의 신뢰성 문제가 부각되는 것에 불만이 있었던 마르치오네를 베텔이 달래주는 느낌이랄까요? 마르치오네 발언에 대한 베텔의 반응을 보겠습니다.



"어느 정도 납득한다. 언제나 다른 결과를 낼 수 있는 방법은 있다고 생각한다. 대체적으로 나는 우리가 시즌을 따낼 수 있었다는데 동의한다. 다른 결과를 낼 수도 있었다. 레이스에서 이길수 있는 기회가 있었다. 기회를 기다혀야 하고 그것을 잡아야 한다. 당연히 주말(레이스)이 어떻게 흘러가느냐에 따라 달려 있지만 이길 기회가 있다면 그렇게 해야 한다."


뭐랄까요? 회장님이 직원들을 못마땅하게 여기니 '일정부분 수긍은 하지만 이쪽도 못마땅한 분위기'인가요? 베텔이 아제르바이잔에서 바보짓을 하고 싱가폴에서는 다소 무리한 주행을 했지만 페라리의 신뢰성 문제는 메르세데스에 비교하면 심각한 수준이 분명했습니다.


스쿠데리아의 프린서펄 마루치오 아리바베네는 '파트너(부품)가 챔피언쉽을 날렸다'라고 말했지만 핑계로 적절하지는 않아 보입니다. NGK의 점화플러그가 문제가 있었고 분명 엄청난 포인트를 잃었지만 페라리의 문제는 점화플러그만 있었던게 아니고 스쿠데리아 페라리는 F1 머신을 만드는 컨스트럭터.. 모든 것을 책임지고 그랑프리를 달리는 팀 입니다.


페라리는 이 시점에 남탓을 할게 아니라 메르세데스와 해밀턴의 챔피언쉽을 축하해주고 다음 시즌을 위해 칼을 갈며 팀 분위기를 추르스를 때가 아닌가 싶네요. 작년 마르치오네는 페라리의 크리스마스 파티까지 취소해 버리는 속 좁은 짓을 했는데 올해는 어떻게 할지 지켜 볼랍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7 Comments
  • 프로필사진 BlogIcon Albe 2017.11.10 21:37 신고 삽질만 안했어도 지금까지 해밀턴이랑 싸우고 있었을텐데 아쉽네요. 바쿠+싱가폴+일본에서 2등만 했으면 최소 40점은 챙겼을텐데... 물론 지금와서 이런소리 해봤자 아무쓸모 없긴하고요.
  • 프로필사진 No19 2017.11.10 22:56 신고 헐 크리스마스 파티까지... 그 정도였군요 그 양반 ㅡㅡ
  • 프로필사진 BlogIcon fernando X jules 2017.11.11 00:26 신고 올시즌 베텔에겐 작년의 해밀턴이 보이더군요
    작년 니코의 흔들림없는 멘탈을 기반으로한 지속성에 비례해 해밀턴은 내적외적의 영향으로 들쭉날쭉한 멘탈을 보여줬고 그게 챔피언십의 향방을 결정했다 봤는데
    베텔이 딱 작년 해밀턴의 그것 같았습니다
    해밀턴은 작년의 그런 실책을 베텔을 보고 동기부여해서 멘탈을 부여잡았는데 베텔의 내년은 어떨지가 궁금하네요
  • 프로필사진 두한 2017.11.11 00:34 신고 예전에 몬토야가 유럽레이서들은 실력은 좋으나 멘탈이 약하다는 말을 했었는데 작년햄 올해텔을 보면 맞는 말인거 같네요
  • 프로필사진 BlogIcon Leo 2017.11.11 09:03 신고 -솔직히 싱가폴빼고는 베텔보고 머라 해야할게 있는지 모르겠는데... 오히려 페라리 엔지니어가 분발좀 제대로 해줬음 싶음. 특히 후반기 뒷심좀(어째 패턴이 알론소있던 때랑 별 차이가 없냐... 드라이버 맨탈이든 머든 일단 차가 받쳐줘야 멀 하지. 차가 엔진트로블 나고 엔진 블로우 나고 하는데 드라이버가 멀 하란건가... )
    점화플러그하나가지고 말아먹는거 보고 아 이제 안되겠구나 하는 느낌이 바로 오더만...
    드라이버야 외부에서 들이는 거지만 차자체는 페라리가 다 만드는거 아닌가?(사실 차문제는 최종적으로 마르치오네 책임) 일단 차부터 잘 만들고나서 드라이버탓하라고 하고 싶은데.
  • 프로필사진 sin 2017.11.12 16:34 신고 하하...남탓하는 사람 개인적으로 안좋아해서요. 본인의 책임이 아예 없는 사람도 아닌데...저런 마인드는 일반인이면 모를까 팀의 수장으로서는 문제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 프로필사진 Stewnerds 2017.11.12 22:47 신고 시즌초부터 뭔가 진짜 하늘이 안돕는다는 느낌으로 조금씩 꼬이기는 했어요.
    키미는 보타스한테 계속 격추 당하고 베텔은 바쿠에서 사고친뒤로 기복 심해지고
    중후반 이후로는 신뢰도 문제까지 펑펑 터져서 영...
    모나코에서 원투했을때 올해 말아먹어도 모나코 원투로 족하다 생각했었는데 이리 허무하게 끝날줄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