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Route49

파워유닛 신뢰성 훨씬 좋아졌다 - 혼다 본문

F1/데일리

파워유닛 신뢰성 훨씬 좋아졌다 - 혼다

harovan 2017.10.19 23:16

2018 시즌 맥라렌과 결별하는 혼다는 남은 시즌에도 업그레이드를 멈추지 않고 있는 가운데 최근 그랑프리에서 신뢰성에서 적지 않은 진전이 있었습니다. 윈터 테스트부터 시즌 중반까지 롱런을 제대로 소화하기 힘든 혼다였지만 최근에는 파워유닛 관련 이슈가 크게 줄어든게 사실이기는 합니다.



혼다의 F1 프로젝트 보스 유스케 하세가와의 Motorsport.com 인터뷰 입니다. "신뢰성은 크게 좋아졌다. 시즌 초반 조직을 개편한 결과다. 우리는 많은 문제가 있었다. 엔지니어를 추가-교체했고 조직을 정비했다. 시즌 전부터 개발을 시작했고 8개월간의 개발로 퍼포먼스도 좋아졌다. 대량생산 부서에서 엔지니어를 데려왔다. 그들에게 시간이 필요하다는 것을 알고 있었다."


퍼포먼스 면에서는 아직 부족한 면이 많지만 최근 혼다 파워유닛의 신뢰성은 이전에 비해 크게 향상된 것은 분명합니다. 거기서 나오는 자신감인지 몰라도 혼다는 지금까지 페르난도 알론조의 비난에 저자세였던 것과 달리 불편한 기색을 감추지 않기 시작했고 레드불 진영(토로 로소)와 협업에도 은근 기대를 걸고 있는 눈치 입니다.


얼마전 맥라렌의 보스 잭 브라운이 '내년에 혼다가 이기는 엔진을 만들면 사람들은 우리를 바보로 여길것'이라고 말했는데 정말 그렇게 될까요? 섀시와 마찬가지로 파워유닛은 이전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의 연장선상에 있기 때문에 혼다가 갑자기 메르세데스 수준이 되기는 힘들겠지만 적어도 맥라렌을 후회하게 만들 가능성은 얼마든지 있겠지요?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8 Comments
  • 프로필사진 런리쓰일산 2017.10.19 23:32 신고 르노는 시즌초부터 내년 시즌을 위한 pt개발시작하겠다고 했는데 과연 누가 진짜배기를 가져올까요ㅋㅋ
  • 프로필사진 두한 2017.10.20 00:34 신고 그럼 맥라렌은 1년 르노유닛쓰고 다시 혼다로 돌아오나요?
  • 프로필사진 ㅇㅇ 2017.10.20 00:39 신고 왜 전혀 기대가 안될까요...
  • 프로필사진 ㅇㅇ 2017.10.20 07:59 신고 그래도 뚫린 입이라고.. 어휴
  • 프로필사진 dddd 2017.10.20 09:19 신고 지금 상황으로는 혼다의 저 말은 중간고사 평균 10점짜리가 기말에서 평균 30점 맞았다고 성적이 훨씬 좋아졌다 라고 말하는것 같습니다. 10점이나 30점이나 바닥인건 똑같은데 말입니다. 맥라렌과 알론소는 내리 3년을 참았쟎아요...ㅋㅋㅋ 맥라렌이나 알론소 둘다 뻥뻥 터지더라도 화끈하게 퍼포먼스를 보여줄때는 보여주는 엔진을 최소한 원했을것인데 뻥뻥 터지면서 퍼포먼스는 개차반이고... 글쎄요.. 제 개인적인 사견으로는 10점짜리 돌머리에게 아무리 고액과외를 시킨들 평균 50점을 넘을까요?? 레드불이 아무리 돈지랄에 일가견이 있다지만 말이죠..ㅡㅡ;;
  • 프로필사진 13바 2017.10.20 09:53 신고 그말 을 믿니. 믿으면 바보 ㅎㅎ 아직까진...
    최소한 3년안에는 맥라렌이 바보될 일은 없을 것 같네요.
    르노가 내년부터 퀄리파잉 모드에 특화된. 메르와 페라처럼. 마법의힘 모드를 준비한다고하니. 내년에 엔진 퍼포먼스의 격차는 올해보다 줄어들것으로 보입니다.

    레드불-르노. 맥라랜-르노 화이팅.

  • 프로필사진 Stewnerds 2017.10.20 22:32 신고 레드불이 손대면 또 모르죠. 페라리가 그랬던것처럼 겨울동안 비약적인 향상이 가능할수도 있다고 봅니다. 내년에 당장 우승권은 불가능해도 갈아탄 맥라렌이랑 성적이 비슷하면 맥라렌 처지가 좀 웃퍼지겠죠..
  • 프로필사진 sin 2017.10.22 00:01 신고 근래 알론소가 연습주행에서 잘 안달리는게 본선에서 엔진터지는 걸 막으려고 그러는 걸까요...? 혼다가 신뢰성이 향상된게 아니라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