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cent Posts
Today
Total
Recent Comments
TISTORY 2015 우수블로그
관리 메뉴

Route49

현대 모터스포츠, 영국 랠리에 4대 출전 본문

WRC

현대 모터스포츠, 영국 랠리에 4대 출전

harovan 2017. 10. 3. 22:16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현대 모터스포츠가 WRC 웨일즈(영국) 랠리에 4대의 i20 WRC를 출전 시킨다고 합니다. 얼마전 안드레아스 미켈센을 2019시즌까지 뛰게 하는 계약을 맺은 현대가 더욱 공격적으로 나가나요? 과거 미켈센 영입설이 나왔을때 현대가 4대를 출전시킬 것이라는 전망이 있었기 때문에 갑자기 툭 튀어나온 뉴스는 아니지만 현대가 올시즌을 포기하지 않고 풀베팅을 하고 있다는 느낌을 받을수 있네요.



미켈센을 영입하며 현대는 티에리 누빌과 미켈센을 투탑으로 삼고 헤이든 패든과 다니 소르도를 랠리에 따라 올리는 방식을 사용할 것으로 예상되었는데 4대라면 4명의 드라이버 모두에게 기회가 주어지겠습니다. 타막에 강한 소르도를 스페인 랠리에 기용하고 나머지 영국-호주에는 패든이 소르도를 대신할 것으로 예상되었는데 영국 랠리에서 4대의 i20가 달리게 된다면 소르도에게 기회가 주어지는 셈이 되겠습니다.


현대의 프린서펄 미쉘 난다의 말을 들어볼까요? "우리는 언제나 웨일즈 랠리에서 4대의 차를 달리게 할 생각을 가지고 있었다. 경쟁력 있는 라인업이 드라이버와 매뉴팩쳐러 챔피언쉽 기회를 이어갈 수 있다고 생각한다. 티에리는 지난해 포디움에 올랐고 안드레아스는 2015년에 포디움에 올랐다. 그들이 거기서 가능성이 있다. 헤이든은 이전에 좋은 성적을 냈기 때문에 페이스를 찾기 위한 최적의 시기이다. 다니는 과거 웨일즈에서 포디움이 있다. 4번째 차에서 좋은 벤치마크를 줄 것이다."


난단의 바램처럼 4대의 i20 WRC가 현대에게 챔피언쉽을 이어갈 기회를 주면 좋겠습니다. 그렇지만 규정상 4대가 출전한다 하더라도 최대 3대만 한팀으로 묶을 수 있기 때문에 소르도의 i20는 챔피언쉽에 아무런 영향을 주지 않을것 같네요. 물론 2018 스펙 개발을 위한 테스트로 생각한다면 다른 이야기가 되겠지만 말입니다.


설사 현대가 드라이버와 매뉴팩쳐러 챔피언을 세바스티앙 오지에와 M-Sport에게 빼앗아오지 못한다 하더라도 저는 내년을 기대해 보겠습니다. i20 WRC는 누가 뭐래도 올시즌 최고의 WRC 머신이며 누빌과 미켈센은 남부럽지 않은 라인업이 분명합니다. 또한 현대가 과거 같이 어정쩡한 태도로 WRC를 하고 있는게 아니라 투자를 하고 챔피언에 대한 갈망을 보이고 있는 것은 매우 긍정적인 신호 입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