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Route49

맥라렌, 이미 르노와 2018년 엔진 계약? 본문

F1/데일리

맥라렌, 이미 르노와 2018년 엔진 계약?

harovan 2017.09.08 23:40

혼다 파워유닛으로 3시즌째 최악의 부진에서 헤어나오지 못하고 있는 맥라렌이 이미 르노와 2018시즌 파워유닛 공급계약을 맺었다는 주장이 나왔습니다. 이미 맥라렌이 혼다 엔진을 사용하게 될 것이라는 전망이 지배적인 가운데 믿을만한 소스에게 나온 소식이기 때문에 거의 확실해 보입니다.



이런 주장은 한 사람은 바로 지안 카를로 미나르디로 토로 로소의 전신 미나르디의 창립자이며 토로 로소(레드불)과 깊은 관계를 이어오고 있으니 믿을만한 소식통이 분명합니다. 미나르디는 "몬자에서 퀄리파잉이 지연되는 동안 잭 브라운과 시릴 아비테불은 협상에 사인했다고 한다. 혼다의 유스케 하세가와는 새로운 프로그램을 짜기 위해 일본으로 갔다는 소식을 들었다."라고 말했습니다.


특정 시점까지 말하니 왠지 더 신뢰감이 가네요. 조만간 공식 발표가 있을 것이라 하는데 늦어도 다음주까지는 결정이 날것 같습니다. 맥라렌이 혼다와 계약 문제를 피하기 위해 토로 로소에게 혼다 엔진을 떠넘기는 스왑계약이고 토로 로소는 맥라렌의 숙적 레드불이 컨트롤 하는 팀이기 때문에 이것저것 따질게 많은 것은 분명합니다.


지금까지 나왔던 이슈는 레드불의 과도한 재정지원 요구, 맥라렌의 기어박스 공급 거부, 카를로스 사인즈 Jr.의 맥라렌 이적 정도가 되겠습니다. 만약 토로 로소와 맥라렌이 한시즌만 엔진을 서로 바꾸어 쓰는 계약을 맺게 된다면 향후 레드불이 혼다 엔진을 사용할 가능성도 있고요.


지금 목마른 쪽은 맥라렌이기 때문에 계약에 '레드불이 혼다 엔진을 요구할때 맥라렌이 거부하지 못한다'라는 조항이 들어갈 수도 있습니다. 한가지 궁금한건 만약 2018시즌에도 혼다가 나아지는 모습을 보여주지 못한다면 그때 맥라렌은 어떻게 될지 모르겠네요. 그때는 정말 2015 레드불처럼 파워유닛 난민이 되어 버릴지도 모르겠습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11 Comments
  • 프로필사진 2017.09.09 00:15 신고 맥라렌은 어떻게든 보험처를 마련해야겠네요
    안그래도 레드불이 항상 르노엔진에 불만족 스러워 했는데
    이참에 레드불이랑 손잡고 독립엔진 제작사를 확실하게 끌어들여보는건 어떨지하고 생각해봤지만
    당장에 내후년 엔진이 급한데 남아있는 엔진중에서나 골라야할텐데 참답이 안나오네요
    그냥 르노랑 혼다엔진이 향상되는게 모두가 편해지는거지만 그렇게 되지도않고..에효
  • 프로필사진 슈링 2017.09.09 01:17 신고 f1을 자세히 알지 못하고 겉핥기 식으로 경기만 보고 있는데요.
    제가 알기론 맥라렌이 상당히 유명한 자동차 회사인 것으로 알고 있는데 독자적으로 엔진을 개발하지는 못하는 건가요?
    왜 몇몇 제조사에서만 엔진을 만들고 있는지 궁금합니다.
    비용 문제 때문인가요?
  • 프로필사진 BlogIcon 서윤이아빠 2017.09.09 01:46 신고 맥라렌은 지금까지 엔진을 자체적으로 만든 역사가 없습니다.
    F1은 물론 양산차에서조차요.
    항상 다른 회사의 파워유닛을 얹어서 레이싱에 임했죠.
    최근들어 리카르도와 손잡고 엔진을 제작하여 양산차에 얹긴 했는데 그정도 수준으론 F1 파워유닛을 만들어내긴 어렵습니다.
    그만큼 현재의 F1의 파워유닛은 돈이 많이 들고 복잡합니다.
  • 프로필사진 슈링 2017.09.09 14:43 신고 서윤이 아빠/ 답변 감사합니다!
  • 프로필사진 13바 2017.09.09 01:41 신고 현재 혼다의 워크스는 맥라렌이고 독점인데...
    만약 2018년에 혼다의 퍼포먼스가 르노 이상으로 향상이 된다면. 정말 낙동강 오리 신세가 될 듯하네요. 레드불는 여차하면 갈아타면 되고.
    3년 동안 고생한 맥라렌은 혼다 워크스 잃게되고. ㅎㅎㅎ 소설을 쓰네요.
    올해 후반기도 이러는데. 내년이라고 달라질찌 기대하는 바보 혼다...
  • 프로필사진 sin 2017.09.09 03:11 신고 아이고 소리만 나옵니다만.....이런 변화를 통해 제발 맥라렌이 포디움권에 가길 바랍니다. 가끔 올라가는 정도로 좋으니까 레드불과 견줄정도...아니 포스 인디아와 경쟁할 정도는 되면 좋겠네요.
  • 프로필사진 BlogIcon Albe 2017.09.09 12:21 신고 2021년에 엔진규정이 바뀌는 시점 전까지는 계속 암울할 듯 하네요.

    멕라렌-페라리가 다시 언제쯤 싸울 수 있을까요 ㅠㅠ
  • 프로필사진 NO19 2017.09.09 12:45 신고 그러니 이제 엔진 좀 만들어봐바!!
  • 프로필사진 yjune9 2017.09.09 12:49 신고 멕라렌은 사실 엔진도 한번 못 만들어본 회사가 차는 그렇게 기똥차게 만드는거 보면 신기할 정도.
  • 프로필사진 13바 2017.09.10 12:00 신고 현재의 팀웍을 보자면.
    당연 세바스찬과 키미의 팀웍이 최고 인 것 같습니다. 베드민턴 이웃사촌이자 아주 친한 동생 형 같은데...
    키미가 노령의 힘을 제대로 보여주네요. 내년 40의 나이임에도 안정적인 세컨드 드라이버이고 페케스트맵을 자주 찍는 기량은 예나 지금이나 비슷한 것 같기도 하고 ㅎㅎㅎ

    F1 드라이버는 특히 몸관리 자기관리가 철져해야 할텐데
    처음엔 키미가 대단한줄은 못느꼈는데.
    노령 나이먹은 사람은 은퇴해야한다는 고정관념을 깨버려서 키미가 참 멋지다고 생각되네여.

    마싸형은 포뮬러 E 가고.
    키미와 페르난도는 할 수 있을때까지 계속 5년이상 했으면 좋겠네요.
  • 프로필사진 2017.09.10 12:38 신고 아싸.... 가오리!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