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Route49

맥라렌과 혼다 결별 임박? 본문

F1/데일리

맥라렌과 혼다 결별 임박?

harovan 2017.08.31 13:46

9월은 F1에서 여러가지 의미를 가지는 시기 입니다. 유럽 시리즈가 끝나고 보통의 팀들은 다음 시즌 준비가 본격적으로 시작되기도 합니다. 보통 시기가 되면 다음 시즌 레이싱카의 컨셉이 잡히고 파워유닛이 결정되는데 이는 성공적인 시즌을 위한 필수적인 요소 입니다.



올시즌 맥라렌과 혼다는 이미 수많은 결별설이 나왔지만 그 반대의 분위기도 있었습니다. 시즌 초반 혼다가 퍼포먼스와 신뢰성에서 납득되지 않는 엔진을 내놓자 맥라렌은 당장이라도 엔지을 교체할것처럼 움직였습니다. 메르세데스는 물론 페라리와 르노와도 협상에 나섰다는 소식이 전해졌고 페르난도 알론조는 9월까지 우승할 수 있는 차가 나오지 않는다면 이적하겠다는 폭탄선언을 하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혼다가 일모의 도움을 받아 내놓은 업그레이드가 (만족스럽지는 않았지만) 약간의 효과를 발휘하자 맥라렌과 혼다가 결별하지 않을 것이라는 주장도 나왔습니다. 더욱이 혼다에서는 '맥라렌은 계약으로 묶여있다'며 결별설을 부인했고 시즌 중반에는 드라이버들이 혼다 엔진을 비난하는 목소리가 수그러들기도 했습니다.


그런데 이태리 그랑프리에 들어서는 이시점에 다시 맥라렌과 혼다가 결별에 임박했다는 기사들이 나오기 시작했습니다. 맥라렌이나 혼다쪽에서 이렇다할 오피셜이 나오고 있지는 않지만 추측은 무성합니다.


맥라렌이 단기적으로(1년) 르노로 넘어가고 혼다와 남은 계약기간을 토로 로소에게 넘긴다는 것입니다. 혼다와 토로 로소의 협상은 이미 깨졌고 그 이유는 레드불이 무리한 재정지원을 요구했다고 알려졌지만 최근 뉴스에는 맥라렌이 토로 로소에 기어박스 공급을 거부했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최근 레드불의 보스 크리스티안 호너도 토로 로소의 기어박스를 언급하기도 했으니 낭설은 아닌것 같습니다. 또한 맥라렌이 1년만 다른 엔진을 쓸 것이라는 예측은 이전에도 있었습니다.


만약 혼다가 다른 팀을 구하지 못하고 맥라렌과 결별하면 자동적으로 F1에서 철수하는 그림이 되어야 하고 이는 계약을 깨야하는 맥라렌과 엔진 제작사를 잃게 되는 F1(리버티 미디어) 모두 원하는 그림이 아닐테니 토로 로소-혼다 가능성은 여전해 보이네요. 맥라렌이 토로 로소에 기어박스를 공급하고 레드불이 재정지원 욕심을 줄인다면 토로 로소가 혼다 엔진을 쓰는게 이상하지도 않습니다. 토로 로소의 엔진결정 데드라인은 9월이라고 하니 조만간 발표가 있을지도 모르겠습니다.


현상황에서 보자면 맥라렌이 르노 엔진을 쓰는 이유는 혼다의 퍼포먼스에 불만족하고 있다는 이유 보다는 페르난도 알론조를 지키기 위한 고육책이 아닌가 싶습니다. 메르세데스나 페라리 엔진이 아니라 르노 엔진이라면 레드불의 보면  알 수 있듯이 우승하기 힘드니 말입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11 Comments
  • 프로필사진 .. 2017.08.31 15:30 신고 이미 알론소의 마음은 떠나지 않았을까요
    결국 맥라렌은 끝까지 알론소에게 안좋은 기억만 남겨준 팀인데..
    윌리엄스랑 르노랑 재고있는것 같던데 개인적으로 르노가 낫다고 봅니다
    훌켄버그가 나름 좋은 성적을 보여주고 있고 알론소의 실력이면 더결과가 좋을것 같네요
    그리고 올해를 봤을때 내년에도 그럭저럭 르노가 향상될것 같기도 합니다
  • 프로필사진 BlogIcon harovan 2017.08.31 17:24 신고 알론조는 혼다 엔진만 아니라면 맥라렌에 남겠다는 의지를 보이기는 했지요. 제가 알론조라면 윌리암스는 가지 않겠네요. 르노는 이미 포기했다고 알려졌습니다.
  • 프로필사진 sin 2017.08.31 17:14 신고 직전 그랑프리를 보면 정말 한숨나오는 상황아닙니까....쾌조의 스타트로 7위에 갔다가 줄줄줄 미끄러지고 추월당하는 순위......거기다 리타는 어김없이 찾아오고......그간 혼다의 문제들이 전혀 나아지지 않았다는 것을 그대로 보여주는 거 같더군요. 직접 당하는 입장인 알론소와 맥라렌은 인내의 한계가 오지 않았을까요? 저도 혼다의 철수는 바라지 않는데 몇년동안 고집스럽게 자기길을 고수하다가 결과를 내지 못한것은 혼다의 자업자득....이번 몬자에서 포디엄이라도 들지 않는 이상은 결별은 예정된 수순일듯 하네요. 제 생각에는 그런데 또 실제로는 어떻게 될지 모르겠지만....
  • 프로필사진 BlogIcon harovan 2017.08.31 17:26 신고 저는 케멜에서 슬립스트림으로 휠켄버그 추월하는것을 보고 뭔가 있나 싶었네요. 이후에는 말씀처럼 줄줄이 포지션을 내어주고 결국에는 라디오 치지 말라는 왕짜증.. 올시즌 알론조가 라디오로 화를 내지 않은 그랑프리가 있나 싶습니다. 개인적으로 무례한 라디오를 좋아하지 않지만 알론조의 경우 200% 이해가 가네요. 얼마전 어떤 매체의 헤드라인인 "알론조, '나냐 혼다냐?"였는데 지금 그 정점인것 같습니다.
  • 프로필사진 Albe 2017.08.31 17:31 신고 다임러 이사회에서 멕라렌에게 엔진공급을 결정하면 좋겠습니다만.....ㅠㅠ 어차피 엔진 줘도 포스인디아와 메르세데스 사이 수준이고 메르세데스를 이기는 건 힘들어 보이는데 말입니다.
  • 프로필사진 노마크 2017.08.31 18:20 신고 근데 알론소 입장에서도 맥라렌에서 나온들 딱히 갈 곳도 없다는게 문제겠네요.
    윌리엄즈나 르노가 포디움 경쟁 머신을 당장 만들수 있는 상황도 아닐테고
    물론 맥라렌때 보다 스트레스 받는건 좀 덜 하겠지만요.
  • 프로필사진 13바 2017.09.01 00:57 신고 토로로쏘는 마루타 같은 기분이네요.
    작년도 페라리 엔진쓰다가 르노로 바꿨는데. 이제는 혼다쓰라니 ㅎㅎㅎ

    그나저나 맥라렌이 르노 엔진쓰고 토로로쏘에 혼다 엔진쓰는거면 레드불이 여러모로 감수하고 봐줘야하는 부분이 많아서 불가능 할 것 같은데요...

    맥라렌 르노라...
    레드불과의 퍼포먼스 차이가 어떨지 기대 및 궁금하긴한데...

    메르세데스가 맥라렌에 엔진 절대로 안주나요??
    ..아니면 작년도 메르세데스 엔진이라도 맥라렌 주세요 ㅠㅠㅠ

    알론소랑 맥라렌이랑 혼다 ㅜㅜ
  • 프로필사진 ddd 2017.09.01 05:53 신고 알론소가 아무래도 (?) 허접한 차량으로 레이스하는 스킬이 남다르다보니
    맥라렌과 혼다가 거기에 맞춰서 내놓은건 아닐까욬ㅋㅋㅋ
    알론소에 맞춘 차량을 내놨는데 허접함의 레벨이 너무 높아서 문제인듯 합니다.
  • 프로필사진 junkbuk 2017.09.01 16:04 신고 토로로쏘가 결국 똥을 뒤집어쓰려나요...
  • 프로필사진 2017.09.01 16:40 신고 우리 헤어져! 제발! 혼다야
    메르세데스가 오길 빌며..,
  • 프로필사진 두한 2017.09.02 00:01 신고 왕년의 엔진킹들이 비실비실하니 안타깝네요 프로스트 알론소때 르노, 세나 로터스 맥라렌때 혼다가 다시 돌아왔음 좋겠네요ㅠㅠ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