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Route49

맥스 베르스타펜, 소속팀 레드불에 경고? 본문

F1/데일리

맥스 베르스타펜, 소속팀 레드불에 경고?

harovan 2017.08.21 20:15

레드불이 기대보다 못한 퍼포먼스를 내자 당장이라도 레드불을 떠나 페라리로 갈 움직임을 보이던 베르스타펜은 2018년 시즌까지 못박힌 레드불과의 계약 때문에 떠날 수 없는 신세가 되었지만 심기는 여전히 불편한 모양입니다.



시즌 초반 신뢰성 문제가 연속되는 모습을 보이고 레드불이 메르세데스와 페라리를 따라잡지 못하는 모습을 보이자 맥스 베르스타펜와 아버지 요스 베르스타펜은 페라리 이적설을 흘렸습니다. 하지만 레드불은 강력하게 반발하며 '계약이 있으니 맘대로 해봐라'는 식으로 엄포를 놓았고 이후 베르스타펜측의 공세는 줄어들었지만 여전히 끝나지 않았습니다.


맥스 베르스타펜의 인터뷰를 보겠습니다. "나는 경쟁력 있는 차가 있다면 떠날 이유가 없다고 항상 말해왔다. 지금은 내가 원하던게 아니다. 하지만 당장에 포기한다는 말은 아니다. 열심히 해야한다. 하지만 2-3년이 지나도 나아지는게 없다면 다른 이야기가 된다. 우리는 향상시키기 위해 노력하고 있지만 내년 이후 미래에는 어떻게 될지 지켜보자."


레이스 드라이버가 빠른차를 원하는 것은 당연하고 불리한 상황에서 포기하지 않고 노력하는 것도 프로 드라이버 입니다. 하지만 과연 이런 말을 해야했는지는 모르겠네요. 세상을 살다보면 틀린 이야기가 아닌다 들으면 기분이 좋지 않은 말들이 있지요? 베르스타펜의 인터뷰는 레드불에게 그런 듣기 불편한 말 같습니다.


비슷한 과정을 겪었던 세바스티안 베텔의 케이스를 참조하는게 좋겠네요. 베텔은 페라리로 이적하기 직전 시즌 신뢰성 문제를 겪었고 팀메이트 다니엘 리카도에 완벽하게 밀렸습니다. 베텔 역시 불편한 기색을 보였지만 페라리와 최종협상에 이르기까지는 인터뷰에서 레드불 이탈에 대한 멘트는 삼가했습니다. 베르스타펜의 경우 노골적으로 '이러면 너희들과 함께 못한다'라고 말하고 있는데.. 과연 이렇게 할 필요가 있는지는 모르겠습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11 Comments
  • 프로필사진 mitch 2017.08.21 20:22 신고 저런식으로 처신하는 드라이버를 다른 팀인들 받아들이고 싶어 할까요?
  • 프로필사진 Pimlico 2017.08.21 22:09 신고 현재 베스타펜은 사실 해밀턴 베텔과 같이 30대를 넘긴 드라이버 다음으로 최고이며 인지도 또한 아주 높습니다. 확실히 대세 드라이버인 것은 사실인듯합니다. 베스타펜이 지나갈때 경기장 보면 환호성이 틀린듯합니다요
  • 프로필사진 Stewnerds 2017.08.21 23:14 신고 당장은 팀내에서 주도권을 쥘 수 있는 팀이 레드불밖에 없기 때문에 레드불에 잘 박혀있는게 좋을텐데.....
    맥스의 앞길에 알론소가 얼핏 보이는거 같은데...알론소가 슈미 기록들을 다 갈아치울거라던 시절이 있었지요...
  • 프로필사진 yjune9 2017.08.22 00:32 신고 아버지와 맥스 두 사람 인터뷰나 언사를 듣고 있으면 마치 맥스는 그동안 드라이버스 챔피언쉽 한 두서너번에 폴포지션 수십회는 한 사람인듯 착각이 들어요
  • 프로필사진 공메롱 2017.08.22 07:58 신고 참 그 아비에 그아들이라고 생각나는게 당장 팀메이트보다 밀리는 상황-->이건 더 좋은 모습이 아니죠.. 나이가 어리고 미래가 밝다는 것만 가지고 페라리나 벤츠가 아이고 좋아라하고 받아들이지는 않을 것 같습니다... 솔직히 레드불에서 맥스를 얼마나 밀어줬는지를 생각해보면 레드불도 참 답답할 노릇 이겠네요...
  • 프로필사진 13바 2017.08.22 10:57 신고 맥스가 저번에도 레드불 떠나고 싶다는 발언을 했던 것 같은데. 2번째군요.
    그런데 가만 생각해보면 현재 레드불 카는 경쟁력이 있습니다. 리카도는 우승도 했습니다.
    탑 3는 레드불이라는건 누구나 아는 사실 이며 탑3 카도 경쟁력은 있는것으로 봐야합니다.
    포스인디아. 윌리암스. 토로로쏘는 넘보질 못할 수준의 레드불카 입니다.

    경쟁력 없는건 맥라렌혼다 알론소죠. 알론소가 차갖고 불평하는 건 충분이 납득이 가고 동감하지만 현재 레드불카를 가지고 맥스가 모라하며 불평늘어놓을바에는. 계약기간동안 열심히 해서 리카도 같이 우승도 하고 포디엄에도 자주 오르고 계약끝나면 그때 발언하는 게 나을 듯 싶네요.
    반면 또 리카도는 이런 언급없이 작년보다 더 좋은 성적으로 아주 잘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신뢰성 문제라고 차 이슈가 생기면 무조건 팀에 책임이라고 하지만 레이스 중인 드라이버의 카 컨트롤에도 책임이 있습니다. 레이스 모드도 영향이 있겠고. 맥스처럼 초반에 목숨걸고 밀어 붙이는 스타일이라면 차가 버티지 못하는게 아닐까 싶기도 하네요. 레이스 페이스는 초반이랑 퀄리파잉은 좋은데 중후반가면 느려지고 안정감이 떨어지는 맥스 입니다.
    반면 리카도는 퀄리파잉이랑 초반 스타트는 좋진 않지만 레이스페이스가 중후반 가면 점점 좋아지며 안정적으로 레이스 완주라는 성향의 드라이빙 스타일인 것 같네요.
    결국엔 리카도가 물건이라는 결론이? ㅎㅎ

    맥스가 페라리 가고싶어도 페라리가 싫어할 것 같은 이유가. 페라리는 안정적이고 경력이 많은 드라이버를 선호하며 샤를 르끌레라는 신예돌풍을 일으키는 드라이버도 있고. 베텔이 내년 계약 연장 조건에 키미와 함께 1년더를 제시했기 때문에. 베텔과 맥스의 팀웍도 안좋을 것 같습니다. 베텔도 맥스 싫어하고. 레이스 경쟁에서도 여러모로 둘이 트러블이 많았죠.. 설령 키미 시트 안되면 샤를 르끌레지 맥스는 안 될 것 같네요.....

    한번 레드불은 영원한 레드불이다!
  • 프로필사진 yanwhenlee 2017.08.22 16:28 신고 실력은 있는데 미디어를 대하는 경험이나 성숙된 자세를 요구하기에는 아직 한참 멀었죠! 자기중심적인 것은 이해가 가지만 저렇게 초를 치는 행동과 말을 하면 어느팀이 좋아할까요!? 이런 분위기라면 아무리 실력이 좋아도 받아줄만한 팀도 없어질 가능성이 높죠! 2-3년 반짝하고 끝낼게 아니면 좀더 장기적으로 미래를 대비해서 한해가 갈수록 경험과 성숙미를 보여줘야 한다는 것을 깨달았으면!!
  • 프로필사진 BlogIcon 911man 2017.08.22 18:08 신고 알론소의 경우를 보고 배웠으면 하네요..
    챔프카 안준다고 계속 불평하고 정치질하다가 말년에 어떻게 꼬였는지..
    좋은 예가 바로 있는데 보고 배우는게 없다면 길게 가기 힘들듯 하네요..
  • 프로필사진 Albe 2017.08.22 18:54 신고 베르스타펜이 차를 너무 가혹하게 다뤄서 리타이어가 많았는지 아니면 운이 리카도보다 지지리도 없었는지는 두고 보는것이 옳다고 봅니다. 리카도가 아제르바이잔에서 우승한건 리카도가 잘했다기보다는 그냥 운이 좋았던거죠. (베스타펜의 리타이어가 누구 잘못인지는 정확히 모르지만요...)

    그래도 저는 리카도가 더 좋네요 ㅋㅋ
  • 프로필사진 sin 2017.08.22 20:03 신고 이야 과연 어느 스포츠가 이렇게 팀-선수간에 기류가 팽팽할 수 있을까요. f1드라이버는 역시 대단하다는 생각이 드네요. 타 스포츠는 진짜 무조건 최고 성적을 내는 검증된 톱스타급 정도나 되야 가능한 발언을 f1드라이버는 루즈한 기준으로 가능하군요. 전 세계 20명중 하나라는건 역시 다른 거겠죠. 이런게 또 f1을 보는 재미중에 하나라고 생각이 되네요.
  • 프로필사진 베렸어타펜 2017.08.23 01:38 신고 알론소랑 차 바꿔볼려? 혼다차 5년쯤 타봐야 지가 월매나 행복했었는지 알라나요...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