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cent Posts
Today
Total
Recent Comments
TISTORY 2015 우수블로그
관리 메뉴

Route49

니코 로즈버그가 메르세데스 포뮬러 E 보스로? 본문

모터스포츠

니코 로즈버그가 메르세데스 포뮬러 E 보스로?

harovan 2017. 7. 27. 22:08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메르세데스가 DTM에서 철수하고 포뮬러 E에 참전하겠다는 선언을 한지 얼마되지 않았지요? 메르세데스가 투어링카에서 발을 빼고 전기차 포뮬러 레이싱에 발을 들이는것에만 관심을 가졌지 누가 그 팀을 이끌것인가는 관심 밖이었는데 흥미롭게도 니코 로즈버그가 물망에 올랐다는 주장이 나왔습니다. 



독일 Auto Bild에 따르면 로즈버그가 메르세데스 포뮬러 E 보스에 최우선 고려되고 있고 모나코에서 포뮬러 E의 보스 알레한드로 아객을 이미 만났다고 말했습니다. 만약 로즈버그가 메르세데스 포뮬러 E팀을 이끌게 된다면 르노의 알랭 프로스트에 이은 2번째 F1 챔피언 출신 포뮬러 E 팀 보스가 되겠습니다.


정말 흥미로운 뉴스 입니다. 로즈버그는 지난해 최종전 아부다비 그랑프리에서 챔피언을 확정한 이후 며칠만에 은퇴를 선언했습니다. 메르세데스와 논의를 거친게 아니었기 때문에 메르세데스는 당황했고 로즈버그를 두둔하던 니키 라우다가 로즈버그에 반감을 가지게 될 정도였습니다.


메르세데스와 로즈버그가 냉각기를 가질 것이라 생각했지만 로즈버그는 F1 패독에 모습을 자주 보였고 토토 볼프와 원만한 관계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은퇴하고 반년이 조금 지난 시점에 포뮬러 E 팀 보스 물망에 올랐다니 놀랍습니다. 


물론 메르세데스 포뮬러 E는 2019-2020 시즌에 처음 달리게 되니 적어도 1년 정도는 있어야 팀이 꾸려지겠지만 이정도라면 로즈버그-메르세데스 사이에는 별다른 앙금이 남아있지 않다고 봐도 될것 같습니다. 로즈버그는 레이스 드라이버로서도 훌륭했지만 차량과 시리즈에 대한 이해능력이 뛰어난 것으로 알려졌으니 레이스 팀 보스로 적합해 보이기는 합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