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cent Posts
- Today
- Total
Route49
FIA, 새로운 오일 규정 도입 본문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엔진 오일을 연료와 같이 섞어 엔진에서 태우는 편법을 잡기위해 노력중인 FIA가 새로운 관련 규정을 도입합니다. 2-3년 전부터 메르세데스가 오일을 연료와 섞어 사용한다는 의문이 제기되었고 올해는 페라리도 비슷한 트릭을 쓰고 있다는 의심을 받고 있는 가운데 FIA는 아제르바이잔 그랑프리 직전과 헝가리 그랑프리 전에 관련 규정을 개선하며 오일 트릭을 막기 위한 움직임을 보이고 있습니다.
일단 FIA의 말을 들어보겠습니다. "몇몇 경쟁자(엔진 제작사)가 이번 시즌에 0.6L/100km를 맞추기 힘들다는 인정을 했고 올시즌 사용되고 있는 모든 파워유닛에 공차를 적용하기로 했다. 2017 이태리 그랑프리부터 사용되는 내연기관은 0.9L/100km에 부합할 수 있을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것보다 더 사용된다면 기술규정 위반으로 조사 받을수 있다. 우리는 모든 팀의 오일 소비량을 모니터할 것이며 정기적으로 물리적인 조사와 측정을 할 것이다."
메르세데스가 퀄리파잉에서 유독 강한 면모를 보인 이유를 오일 트릭으로 보는 시각이 많지만 메르세데스의 파워유닛은 여전히 최고로 평가받고 있기 때문에 오일 트릭을 못하게 한다고 해서 메르세데스가 받는 영향은 제한적일것으로 예상됩니다. 반면 페라리가 받는 타격은 메르세데스에 비해 크지 않을까 예상되네요.
'F1 > 데일리' 카테고리의 다른 글
맥라렌은 2018년에도 혼다 엔진 - 혼다 (7) | 2017.07.25 |
---|---|
베르스타펜의 인내심은 무한하지 않다 - 매니저 (3) | 2017.07.24 |
로버트 쿠비차, 헝가리에서 2017 스펙 테스트 (6) | 2017.07.24 |
자우버에 많은 예산 투입될것 - 프레데릭 바쇠르 (1) | 2017.07.24 |
호너, 맥라렌-메르세데스는 그리 희망적이지 않아 (7) | 2017.07.22 |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