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cent Posts
Today
Total
Recent Comments
TISTORY 2015 우수블로그
관리 메뉴

Route49

[BREAKING-4] 마루시아 파산~!! - 케이터햄 소식.. 본문

F1/가십

[BREAKING-4] 마루시아 파산~!! - 케이터햄 소식..

알 수 없는 사용자 2014. 11. 7. 23:53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FP1이 진행되던 중간에....갑작스런 소식이 날아들었습니다.

채권단의 관리 하에 매각 협상이진행중이던 마루시아 F1 팀이... 채무 상환 데드라인인 GMT 12:00를 넘겨...모든 비즈니스 활동이 멈췄습니다.

마루시아의 파산 선고에 따라...200여명의 마루시아 F1팀 구성원들도 일자리를 잃었습니다!

훔...화가 나는군요.....

마루시아가 경영을 방만하게 해서 이렇게 된 것일까요? 아뇨! 절대 그렇지 않습니다!!  구조가 그렇습니다!  스몰팀은 파산할 수 밖에 없는 구조 말입니다.

재래시장과 대형마트의 경쟁과는 차원이 다른 불공정한 구조와 빅팀들의 탐욕이 있었습니다.

레드불의 크리스티안 호너는 "돈얘기를 공공연하게 하지 마라"고 합니다....

아니! 해야겠습니다!!

브라질 그랑프리가 끝나는 대로.......조목조목 정리 해 드리겠습니다!(__)

-------------------

2.

- 마루시아가 문을 닫았다 / 훔, 결국 그들은 시도했지만 버니는 하지않았다.

- 마루시아는 가장 큰 팀과도 같이 프로페셔널했고, 헌신적이었으며, 재능이 있었다.  그들을 잃은 것이 큰 변화를 이끌어내야 한다.

- 올 해 초 그들은 최고의 성적을 거뒀슴에도 불구하고 문을 닫게 된 것에 깊은 유감을..

- 잊지마, 마루시아가 지금 슬프게도 꺾어버려, 자우버는 9위, 케이터햄은 10위가 됐어.  이대로 시즌을 마친다면 그들은 현찰을 받게 돼.

----------- 3

마루시아 F1 팀의 파산은..마노 그랑프리 레이싱 법인의 파산을 의미하며, 이는 곧 내년 엔트리에서 마노 레이싱이 빠진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현재 알려진 바로는...마루시아 F1 팀의 러시아 소유주로부터는 얼마 전부터 자금이 끊겼고, 새로운 구매자들은 마노레이싱이라는 루트로 F1에참가하기를 원하지않았다고 하는군요.

더 큰 문제는......

현재 문제를 안고 있는 스몰팀들...로터스, 포스 인디아, 자우버, 케이터햄..또한 이 문제로부터 결코 자유로울 수 엇는 상황이라는 겁니다.

근본적인 대책이 필요합니다.

일요일 이 후에 정리할 "2013 배당금 분석"에 의하면...페라리는 컨스트럭터 챔피언인 레드불보다 더 많은 배당금을 받아가며.....페라리 보다 적게 받은 레드불 레이싱은..."마루시아의 20배가 넘는 배당금"을 수령했습니다!

마루시아가 받은 배당금으로는 머신 제작이나 업데이트는 고사하고 올 해 19개의 그랑프리에 참가하기 위한 항공료 숙박비와 물류비조차 댈 수 없습니다.  하지만 얼마 전 메르세데스는 2014 컨스트럭터 챔피언을 자축하며 직원들에게 "마루시아의시즌 배당금보다 많은 돈"을 보너스로 돌렸지요!!!

이 어처구니 없는 구조가 바뀌지 않는 한...제2, 제3의 마루시아가 나온다고 해도 전혀 이상할 것이 없습니다!

------------------

4.

마루시아 파산과 함께 눈길이 쏠리고 있는 케이터햄은  아부다비 그랑프리 참가를 위한 의지를 확인했습니다.  팀원들과 머신과 물류들은 리필드의 펙토리에서 출발 준비를 마쳤습니다.

하지만 아부다비까지 갈 돈이 없다고 하는군요...해서......."모금"을 시작했습니다!

전 세계 팬들로부터 십시일반 기부를 받거나 머천다이즈를 구입하는 것으로 시즌 파이널 그랑프리에 참가하려 한다고 하네요!

You can help Caterham F1’s return to the grid by pledging from just £10. In exchange for your support will receive exclusive rewards, including a once in a lifetime opportunity to get your name on the Caterham F1 car competing in the Abu Dhabi Grand Prix. 
 - 당신의 단 10파운드의 서약으로 케이터햄F1의 그리드 복귀를 도울 수 있습니다.  당신의 응원에 대한 보상은 즉시 이루어지며, 아부다비 그랑프리에서 경쟁하는 케이터햄 F1카에 이름이 세겨질 일생의 기회가 포함되는 것으로 돌려드립니다.

그랑프리 참가를 위한 최소 목표액은 235만 파운드!  현재까지 10만 4천 8박 22파운드가 모금됐습니다.

관심 있는 분들께선...1파운드라도 상관없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로^^

https://www.crowdcube.com/caterham/

케이터햄의 크라우드 펀드입니다........

10파운드 미만은 기부금이고...40파운드 이상이면 머천다이즈 구입으로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금액이 조금 높아지면 저렴한 가격으로 F1 레이싱카에 이름이나 스폰서 로고를 넣어 전 세계에 생중계 될 수 있으며...심지어 F1카의 파츠도 구입할 수 있네요!

피트팀의 장갑 - 125파운드

드라이버 글러브 - 250파운드

레이스카에 이름을 넣는 것은 - 1000파운드

개인의 로고를 스폰서 하는 것은 - 2000파운드

F1카 파츠, 2012년 버전 바지보드 - 400파운드

2013년 버전 프론트윙 - 2500파운드

2013년 버전 리어윙 - 3000파운드

노즈콘 - 5500파운드

 - 말 그대로 팬들이 스폰서!^^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