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Route49

포스 인디아, 팀명 변경 고려중 본문

F1/데일리

포스 인디아, 팀명 변경 고려중

harovan 2017.06.15 12:48

BWT 리버리를 입으며 F1 팬들은 이미 '핑크 인디아'라고 부르고 있기는 하지요? 그런데 포스 인디아의 공동 오너인 비제이 말리야가 포스 인디아라는 팀명을 바꿀 의사를 보였습니다. 일단 말리야의 인터뷰를 보겠습니다.



"팀 퍼포먼스가 크게 향상되고 국제적인 스폰서들의 관심을 받고 인도 스폰서들이 줄어드는 추세에 있다. 왜 국제적인 감각에 맞게 팀명을 고치지 않냐는 논의가 있었다. 포스 인디아라는 이름이 심리적인 제약을 주고 있다고 말하는 사람들이 있다. 나는 다른 주주들과 이에 관해 상의할 것이지만 시간을 정해두고 서둘러 결정하지는 않을 것이다."


"더 중요한 것은 리버티 이후의 F1 시나리오가 어떻게 펼펴질 것인지 살펴보는 것이다. 만약 그들이 NFL 모델을 따른다면 팀명이 부각되는 프랜차이즈 모델이기 때문에 팀명은 더 중요해진다. 하지만 지금의 방식을 고수할 수도 있다. 최종결정을 하기 전에 다른 주주들과 모든 문제에 대해 상의하도록 하겠다."



포스 인디아.. 영어로는 Force India.. 서구적인 관점에서 보자면 분명 세계적인 팀의 명칭으로 어울리지는 않습니다. 저는 애초부터 포스 인디아라는 이름을 좋아하지 않았기 때문에 이슈가 되었을때 팀명을 변경하는게 좋다고 생각하지만 어떻게 될지는 모르겠습니다. 일단 최대주주인 비제이 말리야와 수바트라 로이가 모두 인도사람이니 팀명에서 '인디아'를 빼는것에 부담이 있을수 있습니다.


애초부터 국명을 사용하지 않았다면 모르겠지만 이전부터 쓰던 것을 없애버리면 인도 국내에서 반감이 있을수도 있습니다. 로이는 이미 수감 중이고 말리야는 영국에서 인도로 송환될 가능성이 남아있는 가운데 팀명에서 인디아를 뺀다면 인도 국내에서 말리야를 바라보는 시선에 좋을리가 없고 보석을 노리고 있는 로이 역시 역풍이 있을수도 있겠지요?



오너 리스크가 포스 인디아의 최대 약점인것은 분명하지만 그것을 제외하면 팀명을 변경하는게 맞습니다. F1은 전세계를 아우르는 글로벌 스포츠인데 팀에 특정국가의 이름이 들어가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습니다. 굳이 인디아라는 이름을 쓰지 않아도 인도 라이센스로 F1에 참가하는것의 의미를 두면 될 일입니다. 저는 대찬성!!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12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