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cent Posts
Today
Total
Recent Comments
TISTORY 2015 우수블로그
관리 메뉴

Route49

에디 조단, 메르세데스는 2018년 이후 F1 철수할것 본문

F1/데일리

에디 조단, 메르세데스는 2018년 이후 F1 철수할것

harovan 2017. 6. 7. 18:15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F1 팀 오너이기도 했고 이후 F1 중계진으로 활약하기도 했던 에디 조단이 메르세데스가 2018 시즌 이후 F1을 그만둘 것이라 예상했습니다. 조단은 미하엘 슈마허의 복귀를 예측하는등 F1의 굵직한 사안에서 높은 적중률(?)을 보여왔는데 이번에는 어떨지 모르겠습니다.



Auto Bild가 조단에게 다음 시즌 세바스티안 베텔이 메르세데스로 갈 것 같냐는 질문에 이렇게 답했습니다. "아니다. 그는 페라리에서 원하는 모든 것을 가지고 있다. 또한 메르세데스는 2018년 이후 철수할 것이다. 나는 그들이 올해와 내년에 타이틀에 도전하고 슈투트카르트의 이사회가 팀을 팔고 엔진 제작사로 남을 것이라 생각한다."


"나라면 그렇게 하겠다. 왜냐하면 메르세데스는 모든것을 이루었고 이제부터는 나빠질 일만 남았다. 고성능 엔진을 만들던 이전 역할로 돌아가는 것이 좋다. 만약 베텔이 이것을 예상하고 있다면 페라리를 떠날 이유는 전혀 없다."



챔피언팀 메르세데스의 F1 철수라.. 누구든 말을 꺼내기 쉽지 않은 사안인데 역시 조단은 거침이 없습니다. 론 데니스는 조단을 두고 '동네 바보'라고 말했지만 조단은 놀라운 예측 능력을 보여왔으니 그저 한 사람의 예측이라고 무시하는것 보다는 생각해볼 필요가 있어 보이네요.


일단 지금까지 나왔던 뉴스의 토막들을 떠올려 볼까요? 메르세데스가 2019년까지는 F1을 유지할 것이라는 토토 볼프의 전언이 있었고 볼프와 니키 라우다는 2020년까지 메르세데스의 레이스 프로그램을 운영하기로 재계약을 했습니다. 또한 메르세데스는 2018-2019시즌부터 포뮬러 E에 참여한다는 계획을 가지고 있고 F1 프로젝트에 호의적인 다임러 회장 디터 제체의 임기는 2019년까지 입니다. F1의 새로운 엔진은 2020년 이후 도입될 예정 입니다.



제 생각이지만 조단의 주장이 허무맹랑해 보이지는 않습니다. 조단의 말처럼 이제 메르세데스는 내리막을 걸을 가능성이 높아 보이고 포뮬러 E와 새로운 엔진 도입은 메르세데스에게 F1이 부담으로 다가올 확률이 높습니다. 만약 F1에서 2018 시즌까지 페라리 같은 라이벌에게 밀린다면 철수 가능성은 조금 더 높아진다고 볼 수도 있고요.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