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Route49

타쿠마 사토 우승, 알론조는 엔진 블로우 - 2017 인디 500 본문

모터스포츠

타쿠마 사토 우승, 알론조는 엔진 블로우 - 2017 인디 500

harovan 2017.05.29 05:25

우승후보들이 줄줄이 사고로 리타이어 하면서 분위기가 심상치 않았는데 결국 타쿠마 사토가 2017 인디 500에서 우승하는 놀라운 일이 벌어졌습니다. 지난해 100번째 인디 500에서는 누구도 예상하지 못했던 알렉산더 로시가 우승하는 드라마가 펼쳐졌는데 101번째 인디 500에서는 사토가 주인공이었습니다.



F1 팬들에게는 익숙한 이름이지요? BAR와 슈퍼 아구리에서 달리던 그 사토 입니다. 2008년 슈퍼 아구리가 시즌 중에 F1에서 철수하자 사토는 2010년부터 인디카를 달렸지만 성적은 신통치 못했습니다. 인디카에서 1승이 있기는 했지만 인디 500에서 최고성적은 13위가 최고였고 이번 인디 500 레이스 종반까지도 사토를 주목하는 이는 거의 없었습니다.


레이스 초중반에 문제가 있어 15위 밖으로 쳐지면서 중계화면에서도 사라졌지만 잇단 사고와 세이프티카로 인해 피트스탑 타이밍에 따라 유불리가 심하게 갈렸고 페르난도 알론조와 알렉산더 로시 같은 드라이버가 대표적으로 손해를 봤고 사토와 맥스 칠튼 같은 드라이버가 엄청난 이득을 봤습니다.



인디 500에서 3번 우승했던 엘리오 카스트로네베스는 혼다 엔진 드라이버들과는 다른 피트전략으로 그리 큰 손해도 없었고 이득도 없었습니다. 레이스 종반 선두를 달리던 칠튼이 4위까지 쳐지자 우승 배틀은 사토와 카스트로네베스 사이에서 벌어졌고 강력한 혼다 엔진을 가진 사토가 카스트로네베스를 제치고 2017 인디 500에서 우승했습니다. 물론 첫 일본인 우승자 입니다. 읿본인 우승자라니.. 만약에 올해 르망 24h에서 토요타가 우승하면 일본은 난리가 나겠습니다.


여기서 잠깐.. 강력한 혼다 엔진?? 저를 비롯한 F1 팬들에게는 낯선 소리겠지만 인디카에서 혼다는 쉐보레보다 강력한 퍼포먼스를 내고 있습니다. 하지만 인디카에서도 신뢰성 문제는 여전해서 이번 인디 500에서 혼다 엔진이 문제를 일으키는 경우가 많았고 쉐보레는 상대적으로 안정적이었습니다.



혼다 파워유닛의 신뢰성에 가장 큰 피해를 본 것은 아마도 페르난도 알론조일 것입니다. 알론조는 레이스 중반 가장 강력한 모습을 보였고 우승 가능성이 높아 보였습니다. 하지만 다른 차의 사고로 세이프티카가 나오며 피트스탑에서 엄청난 손해를 봤고 선두권에서 9위까지 밀렸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알론조는 한계단씩 올라오며 선두권을 따라잡고 있었지만 21랩을 남겨두고 엔진 블로우.. F1에서 많이 보던 장면이 인디 500에서도 벌어지고 말았습니다. 라이언 헌터 레이와 페르난도 알론조라는 유력한 우승후보가 혼다 엔진 때문에 날아가 버렸습니다.


이로써 맥라렌은 손익계산이 분주해지겠고 혼다는 F1 팬들에게 또다시 부정적인 인상을 심어주게 되었습니다. 알론조는 인디 500에 처음 참가함에도 불구하고 레이스에서 가장 강력한 퍼포먼스를 보여주었는데 21랩을 남겨두고 신뢰성 문제로 리타이어 했으니 혼다는 다시 한번 평판에 문제가 생길 가능성이 있고 맥라렌은 알론조를 잃을 가능성이 높아진것 같네요.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21 Comments
  • 프로필사진 MahuRora 2017.05.29 07:06 신고 모나코를 포기하고 온 인디아나폴리스에서 마저 혼다가... 정말 엄청난 괴롭힘이군요. 알론소가 혼다를 저주하더라도 이에 대해 뭐라 말할 이가 없을 것 같다는 생각마저 드네요...
  • 프로필사진 BlogIcon harovan 2017.05.29 13:04 신고 인디 500 레이스에서 쉐보레의 문제는 보여지지 않았는데 혼다는 알론조와 헌터 레이.. 유력한 우승후보들을 날려버렸네요. 물론 사토 역시 혼다엔진이긴 하지만 말입니다.
  • 프로필사진 몬스텔라 2017.05.29 09:18 신고 저 차 받기로 했다는데
    고쳐서 줄지.....그냥 줄지...
    저 같으면 뭐든 받기 좀 싫어질거 같네요.
  • 프로필사진 BlogIcon harovan 2017.05.29 13:05 신고 일단 받고 보겠지요. 역사의 일부이니 가치는 충분하지요.
  • 프로필사진 Stewnerds 2017.05.29 10:14 신고 우승도 혼다엔진이니 이정도면 과학입니다
    알론소를 혼다에 태우면 둘 중 하나는 터진다....
  • 프로필사진 BlogIcon harovan 2017.05.29 13:05 신고 재밌는건 유럽과 미국에서 같은 날 알론조의 레이싱카가 리타이어 했다는게 아닌가 싶습니다.
  • 프로필사진 ㅇㅇ 2017.05.29 10:37 신고 자다가 깨서 170랩부터 봤었는데 사토가 예선도 잘치뤄서 줄곧 순위권인줄 알았는데 운이 크게 작용한 건지 몰랐습니다ㅎㅎ 물론 운도 실력이지만ㅋㅋㅋ
    같은 아시아인으로서 사토가 2012년 인디 500 마지막 랩에서 사고난게 정말 아쉬웟는데 어제 마지막 10바퀴에서 모처럼 빨려들어가듯이 핸드폰을 보았네요ㅋㅋㅋ

    사실 알론소가 엔진 블로우가 걸린 랩의 몇랩 전부터 페이스가 되게 좋아서 진짜 우승하나 싶었는데 정말 아쉽네요ㅠㅠ 루트49 어떤분 댓글에서 인디 500 엔진블로우 되면 어쩌나 했는데 사실이 되어가지고 깜짝 놀랐습니다 알론소가 리타이어 이후 레이스 중 인터뷰에서 그냥 아무렇지 않게 인터뷰하는모습이 마치 2011년 이었던가요, 해밀턴이 싱가포르에서 맥라렌탈때 엔진블로우로 리타이어이후 아무렇지 않게 차에서 내리는 모습이 생각나더라구요ㅠㅠ 진짜 올해가 알론소의 맥라렌 생활이 거의 마지막일거 같습니다
  • 프로필사진 BlogIcon harovan 2017.05.29 13:06 신고 레이스 중반까지는 알론조의 우승 분위기였습니다. 저만 그렇게 느꼈는지 모르겠지만 2017 인디 500 출전자 중에서 알론조가 가장 정교한 드라이빙을 했고 루키(?)답지 않게 드래프팅도 대단했고요.
  • 프로필사진 BlogIcon no19 2017.05.29 12:06 신고 멕라렌에게 최악의 시나리오였을텐데 정말로 터졌네요.
    그나저나 일본은 난리가 났습니다 ㅋㅋㅋ 벌써부터 온갖 뉴스 헤드를 장식하고 있어요.
    할 말이 없네요 같은 아시아인으로써 너무나 감격스럽습니다! ^^
  • 프로필사진 BlogIcon harovan 2017.05.29 13:08 신고 일본어 까막눈이라 일본쪽 뉴스는 보지도 않지만 대충 예상은 되네요. 일본 모터스포츠팬들이 자부심을 가질만 합니다.
  • 프로필사진 chan 2017.05.29 13:36 신고 새벽에 라이브로 시청했는데 진짜 알론소 우승하는가 했는데.....엔진블로우...ㅠㅠ....안타깝네요...사고도 많았고 은근 보는 재미는 있더군요... 아무도 큰 부상이 없어서 다행이고요...
  • 프로필사진 BlogIcon fernando X jules 2017.05.29 14:40 신고 같은 아시아인이 아닌 전범국가드라이버가 1위하는게 참 보기가 싫네요 우리도 모터스포츠에 대한 부정적인 인식이 아닌 긍정적인 인식이 많아져서 좋은 드라이버들 배출해냈으면 좋겠네요
    혹자들은 전범국가 대부분의 사람들이 무슨죄나고 할지 모르겠는데 아베 뽑고 우익판치게 해준게 일본국민들이고 아직도 과거반성은 커녕 우리나라 스포츠 경기장에 전범기 버젓이 들고 들어와서 깽판 놓는 놈들이 전범국가사람들이 하는 일입니다 징계받고도 정신못차리고 항소하는 놈들이에요

    이런놈들을 무슨 같은 아시아인이라고 빨아주는지
    저는 현대라는 기업은 싫지만 WRC에서 도요타밟아줄때는 참 통쾌하다는 생각이 듭니다
  • 프로필사진 junkbuk 2017.05.29 18:29 신고 타쿠마 사토가 직접적으로 전쟁옹호를 한것도 아니고 너무 극단적인데요...
    이렇게 따지면 몇년전까지 F1에 있었던 코바야시같은 경우도 무조건 비난의 대상이 되어야 하나요
  • 프로필사진 asd 2017.05.29 20:26 신고 국뽕ㅋㅋㅋ
  • 프로필사진 ㅂㄷㅂㄷ 2017.06.01 01:06 신고 이렇게 얘기하면 역사적 반성이 필요한 나라가 한둘이 아니기 때문에... 독일만 해도 집시들에 대한
    학살에는 별 얘기가 없는데다가 지금 제일 핫한 중동 문제의 원흉이 누구냐고 묻는다면 영쿡 양반들은 조심스러워야 하겠죠.
  • 프로필사진 ㅇㅇ 2017.06.08 01:41 신고 아! 이게 국뽕이구나.
  • 프로필사진 SL 2017.05.29 14:53 신고 스타트만 보고 잘라고 했는데 생각보다 재밌어서 끝까지 봤네요..ㅡㅡ;;
    처음 출전이라 그런가 롤링스타트 할때마다.. 그리고 피트인시 손해를 많이 본듯합니다.
    가장 아쉬웠던건 한명씩 따라잡고 1위 올라서서 분위기 좋게 크루징 할려고 할때마다 사고로 세카 ㅋㅋ
    그래도 확실히 앞에 차 따라가고 추월하는 능력은 대단한듯 합니다.
    리타이어 할때 많은 관중들이 일어서서 박수 많이 쳐주더군요..
    갠적으로는 최고 수혜자는 맥라렌 스폰서일듯합니다..워낙 알론소가 중계에 많이 잡혀서요~
  • 프로필사진 BlogIcon jayspeed 2017.05.29 15:15 신고 앞으로 2시즌정도? 포디엄에 오를수 있는 팀이 아니라면 오히려 인디쪽으로의 전향도 생각해 봤으면 싶더군요
    첫 오벌레이스인데도 예상했던것 보다 훨씬 훌륭했습니다, 로드코스나 스트리트에선 당연히 최고의 테크닉을 보여줄 것이라 보구요. 모나코는 제패했으니 인디500과 르망 이렇게 트리플 크라운이라면 F1에서의 불운을 어느정도 보상 받을 수 있을것 같네요. 인디500이 우승하기가 쉽지 않은데 인디카를 떠나서라도 게스트로 참가하면 되니까 아마도 가능하겠지요~~~
    에머슨 피디팔디는 40대중반에 인디500을 우승했더랬죠
  • 프로필사진 sin 2017.05.29 16:41 신고 알론소는 여기서도 리타입니까........하아. 인기 드라이버인데 참 상황이 안따라 주네요. 혼다에 대해 치가 떨리겠네요 알론소는.
  • 프로필사진 Spark 2017.05.29 19:15 신고 알론소,반두른,버튼 모조리 다 리타이어네요...
    총체적난국 맥라렌혼다.....
  • 프로필사진 Indy 2017.05.30 11:31 신고 우리나라에도 인디카 팬들이 많은 거 처음 알았습니다. 저는 1994년부터 인디카 경주를 쫓아다녔고 재작년에 실제로 인디애나폴리스에 가서 레이스를 봤는데 엄청난 감동이었습니다. 정보가 필요하시면 드릴께요. 사실 정보랄 것도 없는 것이, 인디500 표 사서 인디애나폴리스 가서 보면 되는 거거든요.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