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cent Posts
Today
Total
Recent Comments
TISTORY 2015 우수블로그
관리 메뉴

Route49

F1 가십 2014/11/04... 본문

F1/가십

F1 가십 2014/11/04...

알 수 없는 사용자 2014. 11. 4. 17:15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어제 하로님께서 스몰팀에게 뭔가 희망적인 뉴스를 전해주셨는데요.. http://route49.tistory.com/276  훔..단 하루만에 뭔가...빅팀들이 제동을 걸고 나서는 분위기를 만드는 건가요?ㅋ

버니 에클레스턴은 오스틴에서 스몰팀들과 얘기를 나눈 뒤, '스몰팀을 위한 재분배'를 약속했습니다.  그 내용은 "기본 배당금"에 관한 것인데요.  스몰팀들에게 성적과 관계없이 참가비를 대폭 늘려 주는 방향으로 스몰팀의 재정적 어려움을 덜어주려는 버니의 제안에, 이번에는 빅팀들이 반기를 들고 나서는 분위기네요!  한 마디로 정리하자면..."스몰팀에게 주는 돈 내 돈에서 덜어 갈 생각 마라. 우린 한 푼도 양보할 생각이 없다."는 건데..

멕라렌의 에릭 불리에는...'배당금을 조금 포기할 생각이 있는가?'라는 질문에 간단한 대답을 했지요..

"No."

메르세데스의 토토볼프 또한...

"우린 에릭의 대답에 웃었죠.  하지만 그것이 그가 월급을 받는 이유입니다.  그는 팀에게 퍼포먼스를 가져다 주고 월급을 받지요.  스포츠 퍼포먼스와 재정적 퍼포먼스 둘 다 말입니다."

갑툭튀한 듣보잡...우린 이것을 "낙하산"이라고 부르죠!  페라리의 낙하산 마르코 마티아치도 뭔가 단단히 잘 못 생각하고 있는 듯 합니다.

"스몰팀이나 미들팀의 구분...포뮬러원은 경쟁력 있는 팀을 필요로 할 뿐입니다."

"전 세계 수많은 조직들이 포뮬러원과 같은 경이적인 모터스포츠에 투자하려고 합니다."

"우린 HAAS와 같은 목표가 뚜렷한 이들과 최고의 작업을 합니다.  그들은 포뮬러원을 정확히 분석하고 훌륭한 비즈니스적 동기를 가지고는 장기적 계획과 프로젝트를 세웠죠.  우린 아주 가까이서 일하며 성공의 스토리를 쓰려 합니다. 그래요 우린 경쟁하려는 팀이 필요해요."

"우린 이곳에 스몰팀이나 미들팀에 관한 것이 아닌 최고의 백그라운드, 최고의 비즈니스적 백그라운드를 가진 경쟁력 있는 팀에 관한 얘길 하려고 있는겁니다."

....그러니까...돈 없으면 우리한테 들러붙어 식민지가 되던가, 그게 싫으면 꺼져라...라는 얘긴데요...

마르코 마티아치의 "망언"에 대해 자우버의 모니샤 칼덴본이 직격탄을 날렸습니다!

"마르코던 뭐던 그런 말을 한 사람들이 ROI(투자금 회수)에대한 질문을 받으면 뭐라고 할까요?"

"투자자들이 떠나버리면 무엇으로 충당을 할까요?"

"많은 돈을 주던 투자자가 와서 '내 투자금 회수는 어떻게 되고 있는건가?  관객이 줄어들고, 스포츠가 관심을 끌지 못하는데 내 투자금 회수는 어떻게 되는거냐고?'라고 한다면 뭐라고 할까요?"

"스폰서나 매뉴팩처러를 등에 업지 않고도 그의 비즈니스 모델이 작동을 할지에 대한 의구심을 지울 수가 없군요.  왜냐하면 메뉴팩처러가 돈을 주지 않는다면 그의 비즈니스 모델은 죽은자식 불알만지기일 뿐이니까요.  And I know what I'm talking about."

ㅋㅋㅋ 어찌 모니샤 언니를 사랑하지 않을 수가 있으까요?ㅎㅎ

빅팀의 저런 움직임과 맞물려.....로터스, 포스 인디아, 자우버 세 팀은..."보이콧 카드는 브라질에서도 아직 유효하다"라고 말했습니다!

지난 주 오스틴에서 제라드 로페즈는..."다음주 브라질까지 해결책을 제시하고 마지막 아부다비에선 협정이 체결되길 원한다."고 했네요...구체적인 날짜를 못박아버린 건데요...

ㅋㅋ여기까지 정리하자면.....1. 스몰팀이 들고 일어났다.  2. 빅팀들은 '내 돈은 절대 못준다~'라고 했다..3. 버니는 스몰팀에 대한 재분배를 약속하고 2015시즌 도입 예정이었던 쓰리카는 잊으라고 했다....이런 상황입니다^^

그렇다면...사태 해결을 보고 싶은 우리의 시선은 당연하게도!...F1의 돈을 주물럭거리는 CVC로 향해야겠지요?!^^  CVC케피탈은 놀랍게도(!) 스몰팀에게 일하는데에 충분한 돈의 지급을 허가했다고 제라드 로페즈는 믿고 있는 듯 합니다.  - 비비씨에 의하면 제라드 로페즈는 CVC의 부사장 도날드 멕켄지와 전화통화를 했고 스몰팀에 대한 재분배를 약속했다고 하네요.

버니와 CVC가 움직였다면...일단 상황은 스몰팀에게 유리합니다!

FOM이 스몰팀 지원을 약속했고...몇 일 전 FIA도 새로운 예산 절감안을 밀어붙이겠다고 했습니다.

멍청한 F1전략그룹은..FIA : FOM : 팀 = 6:6:6표를 가지고 있지요...로터스가 스몰팀쪽에 붙었으니..현재 스코어 13:5..."새 콩코드 협정의 수정".....가능할까요?^ㄱ^...다임러 주주들과 디트리히 마테쉬츠는 또다시 포뮬러원을 계속 하네마네~ 우리 재벌이 떠나면 경제가 무너진다~하는 협박을 하게 되는지도 관전 포인트!ㅋㅋ

 

사진은 스카이, 내용은 비비씨.jpg

페르난도 알론조의 멕라렌 이적 발표가 임박했다고 비비씨가 전했는데요.....발표 해야 하나부다~라는..ㅋㅋ

중요한 것은 젠슨버튼의 거취문제이지요!  쓰리카가 되는 경우의 수가 사라진 지금...알론조가 멕라렌으로 가면 다시금 젠슨버튼의 자리가 위협을 받을 수 밖에 없고..이에 대해 젠슨 버튼이 WEC 포르쉐와 접촉하고 있다는 얘길 비비씨가 하고 있네요!

훔...마크웨버와 젠슨버튼이 팀메이트가 된다...ㅎ~  현재 WEC에서 포르쉐 20번을 타는 두 젊은 팀메이트들은 매번 죽을 쑤고, 마크 웨버 혼자 고군분투 만회를 해내고 있는 상황에...젠슨버튼이 합류하게 되면 포르쉐의 전력 강화는 상당할 것으로 보이는데요...

역시나 지금은 기다리는 수 밖엔~ㅎㅎ...발표가 임박해오는 만큼 기다리는 시간도 줄어들고 있습니다^ㄱ^

 

작년보다 느리다고? 훗~.jpg

올 해 미국 그랑프리는...이번 시즌 최초로 "작년보다 빠른" 랩타임을 보였다고 하는군요!

2013 미국 그랑프리 퀄리파잉에서 폴포지션을 차지했던 세바스찬 베텔의 폴랩 기록은 1분 36초 338...이번 2014 미국 그랑프리에서 니코 로즈버그의 퀄리파잉 슈퍼랩은 1분 36초 067~!!!!  작년보다 0.271초 빨랐습니다!

ㅋㅋ "천식걸린 터보 소리에 못생긴데다 느려지기까지 했다"는 오명을 벗어내는 데에 한 시즌이 미쳐 걸리지 않는군요~!ㅎㅎ  포뮬러원의 기술력은 언제나 이렇게 규정을 극복 해 냅니다!ㅎㅎ

물론...내년엔 "못생긴 노즈의 강제 성형수술 규정" 때문에 프론트 에어로다이내믹에 손실이 예고되어있어 다시 한 번 시즌 초반 랩타임은 느려질 것으로 보입니다만...또다시 포뮬러원의 테크놀로지는 극복을 해 내겠지요~!ㅋㅋ 

내년에는 또 얼마가 지나면 극뽁을 해 내게 될런지도 시즌 관전포인트!ㅋㅋ

 

그동안 페널티 보다는 혼자 크래쉬에 매진하던 페스토 말도나도!  자신의 페널티 포인트가 주춤하다고 생각했는지...미국 그랑프리 레이스에선 일타쌍피 - 한 레이스 두 개의 페널티를 잡솨버렸는데요!  세이프티카 상황에서 과속, 피트래인에서도 과속을 한 결과 시즌 첫 포인트 피니쉬를..읭??ㅋㅋ

지난 2011년과 2012년 "최다 페널티"타이틀이 다시금 생각이난걸까요? 현재까지 무려 10개의 페널티를 기록하며 나홀로 선두에 나섰습니다!ㅎ~

뒤를 따르는 것은 크래쉬토 말도네이터의 강력한 라이벌...에스테반 구티에레즈로 페널티 횟수는 말도나도가 앞서있지만 '페널티 포인트'는 구티에레즈가 훨씬 앞서 있군요!ㄷㄷㄷ  말도나도의 페널티 포인트는 현재 마커스 에릭손과 함께 공동 2위에 마크!...이눔으 페이 드라이버들!ㅋ

------------

아일톤 세나의 나라가 우리에게 축복(?!!)을 보내왔습니다~!!!ㅍㅎㅎ

jay님께서 바빠지실 듯!ㄷㄷㄷ

일요일 레이스 데이에 빗방울 갯수가 세 개 밖에 안되는군요!  슬릭과 인터미디엇이 오가는 혼전이 될까요?ㅎㅎ  펠리페 마싸의 말대로 피렐리가 안전을 위해 부드러운 쪽으로 컴파운드변경을 한 것은 잘 한 일이었네요~!!

훔...가만..? -,.ㅡ;;  윌리엄즈는 비만 오면..!...ㄷㄷㄷ

'F1 > 가십' 카테고리의 다른 글

[BREAKING] F1 2015시즌 Pre-엔트리 리스트...  (3) 2014.11.06
F1 가십 2014/11/05...  (4) 2014.11.05
F1 2014 미국 그랑프리 뒷얘기들.....  (6) 2014.11.03
[BREAKING] 비앙키 소식 2014/10/30.....  (4) 2014.10.31
F1 가십 2014/10/29...  (4) 2014.10.3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