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cent Posts
Today
Total
Recent Comments
TISTORY 2015 우수블로그
관리 메뉴

Route49

2014 미국 그랑프리 - 루이스 해밀턴 우승~! 본문

F1/그랑프리

2014 미국 그랑프리 - 루이스 해밀턴 우승~!

알 수 없는 사용자 2014. 11. 3. 07:06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2014 미국 그랑프리에서 루이스 해밀턴이 니코 로즈버그를 추월하고 우승을 차지...챔피언쉽 포인트 차를 24포인트로 늘였습니다!

"24포인트 차이"가 의미하는 것은.......결국 최종전인 "아부 더블(!)"로 간다는 얘기지요!  브라질에서 로즈버그가 리타이어 / 루이스 해밀턴 우승을 하더라도 49포인트 차이!  더블포인트 50포인트면 뒤집어질 수 있는 뭐 이런 경우가!ㄷㄷㄷ

아름다운 배틀도 많았지만..음주운전을 방불케 하는 난폭운전도 많았습니다.  특히 P9,P10을 각각 차지한 장 에릭 베르뉴와 페스토 말도나도는 여전히 페널티 심사중입니다.

페스토 말도나도는 피트래인 과속으로...장 에릭 베르뉴는 로메인 그로장을 트랙 밖으로 밀어낸 혐의를 받고 있어...최종 포인트는 달라질 수 있습니다....

---------------

훔...포디움에서 마리오 안드레티의 모자를 달라고 했다가 거절당하더니...결국 빼앗아 썼습니다!ㅍㅎㅎ  집념이라고 해야 할지 집착이라고 해야 할지...한 번 노린 것은 기어이 가지고야 마는군요!ㅎ

으으....."허니벳져를 조심하라"!!!  대체 이 드라이버의 케릭터는~ㅎㅎ 스타트에 버벅대고 포지션을 잃은 것은 같은 나라 선배인 마크웨버를 쏙 빼닮았고, 이 후 미친듯이 포지션을 되찾아 가는 것 또한 마크웨버를 닮았습니다!  스포츠맨쉽과 엔터테인먼트까지도 그야말로 마크웨버의 판박이인 듯 하지만, 다니엘 리키아도는 거기에 뭔가 플러스 알파가 더 있는 것 같네요!

오늘 경기를 본 제레미 클락슨도 "논쟁의 여지가 있다는걸 알지만 F1 최고의 드라이버는 리키아도라고 봄"이라고 오늘 그의 드라이빙을 평가했네요!

니코 로즈버그의 레이스는..뭔가에 쫒기는 듯한 모습이었는데요.  포디움 인터뷰에서 역시나 "리듬을 찾기가 힘들었다.  리듬을 찾은 것은 루이스 해밀턴에게 추월을 당한 바로 그 때였는데, 이미 너무 늦었다." 라고 했네요.  말 그대로 루이스 해밀턴의 압박에 시달렸다는 것이겠지요.

로즈버그는 또 포디움 대기실에서이런 말을 했습니다..."Why Massa was all of a sudden a problem for us?" Rosberg asks. "All of a sudden, push push..." - 왜 우리한테 갑작스런 모든 문제는 마싸까?..ㅋㅋ그만큼 메르세데스 자신들도 펠리페 마싸의 페이스에 놀랐다는 반증일텐데요.....

마싸는...그야말로 통한의 피트 스탑이었습니다...ㄷㄷㄷ 2.9초의 리키아도 핏스탑과 3.7초의 마싸 핏스탑...그리고 첫코너에서 당한 추월!  뭐..같은 2.9초였어도 결국 DRS 사정권이었을진 모릅니다...만..

의외로 COTA는..야스마리나 같은 면이 있습니다! 추월이 어렵고 디펜스가 수월하다!ㄷㄷㄷ

암튼...P9가 됐건 P10이 됐던 패스토 말도나도는 올 시즌 첫 포인트인가요?ㅎㅎ  베르뉴의 난폭운전에 포인트를 날려버린 로메인 그로장은...베르뉴에게.."니가 내 차에 뭔 짓을 한그냐?"라고..ㅋ 그러면서도 데브리를 돌려준 토로로소에 고맙다고 했네요~ㅋㅋ 화내면 태교에 안좋아^ㄱ^

 

보이콧 얘기가 있던 스몰팀...포스인디아와 자우버는.....훔.....이런 식으로 레이스 불참을..?ㅎ~  포스인디아의 세르지오 페레즈가 아드리안 수틸을 들이받았습니다.  아무래도 다음 주말 브라질에서 페레즈에게 페널티가 내려지겠지요!

 

어찌됐건....이제 드라이버 챔피언쉽 타이틀 경쟁자는 두 명으로 줄었습니다!

하필이면 더블포인트...지만.....ㅎ~

 

축제를 즐기자구요!^ㄱ^

 

뱀발 :  

레이스가 끝난 차들은 검차를 하는데요.......

타이어에 더덕더덕 붙어있는 마블들을 보면.....ㅋㅋ레이스 시작 전 보다 차량 무게가 늘어나 있을 것 같기도 합니다^ㄱ^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