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cent Posts
Today
Total
Recent Comments
TISTORY 2015 우수블로그
관리 메뉴

Route49

올시즌에는 혼다엔진 안쓴다 - 자우버 본문

F1/데일리

올시즌에는 혼다엔진 안쓴다 - 자우버

harovan 2017. 3. 31. 21:12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혼다가 2017 시즌에도 경쟁력 있는 파워유닛을 가져오지 못하자 맥라렌과의 결별설이 불거지고 있는 가운데 혼다와 자우버가 접촉하고 있다는것은 이제 비밀도 아닌게 되어 버렸습니다. 맥라렌 드라이버들이 모두 '우리가 꼴찌'라며 비관론을 펼치고 있는 가운데 맥라렌이 시즌 중에 엔진을 교체할 것이라는 과격한 전망도 나오고 있는 실정 입니다.



맥라렌이 시즌 중에 혼다 엔진을 다른 엔진으로 교체할지는 미지수 이지만 2017 시즌 이후에도 혼다를 계속 쓸 것이라 상상하기 힘들기 때문에 자우버와 혼다의 협상은 혼다의 F1 프로젝트의 생명선과도 같습니다. 이런 와중에 일본쪽에서는 조만간 자우버가 혼다 엔진을 쓰게 될 것이며 시즌 중에 2016 페라리 엔진 대신 혼다 엔진을 쓸 것이라는 주장이 나온 모양인데 자우버의 프린서펄 모니샤 칼텐본은 이를 부인했습니다.


RACER와 인터뷰에서 칼텐본은 시즌 중 엔진 교체 루머에 대해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아니다. 올시즌 그런 협상은 없다. 우리는 올시즌 엔진 공급선이 있다. 그런 협상은 하지 않을 것이다. 우리는 다른쪽에 문제가 있다고 해서 엔진을 교체할 이유가 없다."


자우버가 혼다와 엔진 공급 협상을 하고 있다는 것은 부인하지 않았습니다. "우리는 협상 중에 있다. 엔진 문제 대해서는 열려 있고 우리에게는 몇가지 옵션이 있다. 우리는 조만간 결정을 할 것이다. 하지만 우리는 누군가에게 헌신하지는 않는다."



혼다의 유스케 하세가와 역시 자우버가 시즌 중 혼다 엔진으로 교체할 것이라는 루머에 대해서는 부인했기 때문에 자우버의 엔진교체 루머는 그저 루머로 남을것 같습니다. 하지만 2018 시즌에 자우버가 혼다의 파워유닛을 사용할 가능성은 매우 높아 보입니다. 맥라렌이 계속 혼다의 손을 잡겠다면 혼다가 자우버에 매달릴 이유가 없겠지만 현상황에서는 자우버가 느긋해 보이고 혼다가 급해 보이네요.


혼다가 맥라렌에 해주었던 혜택은 파워유닛 무상제공, 드라이버 연봉 보조.. 요정도가 핵심이겠지요? 자우버가 테트라팩의 도움으로 부도위기를 넘겼지만 여전히 재정적으로 넉넉하지 않기 때문에 혼다가 자우버에 맥라렌 조건을 그대로 건다면 자우버가 그냥 넘기기는 힘들어 보이네요. 만약 혼다가 2018년에 크게 개선된 엔진을 내놓고 자우버가 괜찮은 드라이버를 영입한다면? 꽤 흥미진진해질것 같기는 합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