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cent Posts
Today
Total
Recent Comments
TISTORY 2015 우수블로그
관리 메뉴

Route49

호주 그랑프리 목요일 풍경 - 2017 F1 본문

F1/그랑프리

호주 그랑프리 목요일 풍경 - 2017 F1

harovan 2017. 3. 24. 02:22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정말 길고 길었던 겨울방학이었네요. 겨울에 F1 그랑프리가 없는건 당연하지만 그래도 주말에 그랑프리 보는게 낙이었던 F1 팬들에게 겨울은 그리 반가운 계절이 아니었습니다. 금요일부터는 본격적인 그랑프리 세션이 시작 됩니다~



호주 그랑프리이니 홈그랑프리를 맞은 다니엘 리카도의 사진부터 볼까요? 선글라스로 가리니 역시 코와 치아만 눈에 띄네요. 호주에서 가장 인기있는 드라이버이고 이번에는 스탠드에 리카도의 이름을 따기도 했지만 역시 마크 웨버의 인기만은 못한것 같네요. 제가 보기에 실력은 웨버보다 좋은데 말입니다. 호주 현지 분위기는 좀 다른가요?



BWT 스폰서를 유치하며 파격적인 핑크 리버리를 선보였던 포스 인디아는 처음으로 실차를 선보였습니다. 샤크핀에 스폰서를 추가했는데.. 아마도 2017시즌 최초지요? 드라이버 오버롤에는 핑크 컬러가 제한적으로 들어갔고 헬멧에 핑크를 추가한다고 했는데 아무래도 헬멧은 드라이버의 고유권한도 있기 때문에 핑크가 받아 들여지지 않은듯 보이네요.



포스 인디아에서 르노로 자리를 옮긴 니코 휠켄버그와 하스의 프린서펄 귄터 스타이너 입니다. 르노 팀웨어는 꼭 바나나에 초코를 찍어놓은것 같네요. 작년에 마그누센이 흰색 이너웨어에 위쪽을 풀어헤친 오버롤 사진을 누군가 반쯤 까놓은 바나나와 비교하는 사진을 올렸는데 올해도 바나나.. 노란색을 사용하는 르노에게는 어쩔수 없는 일이네요.



맥스 베르스타펜은 호주 최고의 모터스포츠 슈퍼카즈(과거 V8 슈퍼카)의 레드불 홀덴 드라이버와 한컷.. 항상 느끼는 것이지만 비좁은 콕핏에서 달리는 F1 드라이버들과 달리 GT나 투어링 드라이버들은 넉넉한 덩치를 자랑하지요. 극한 스케쥴을 소화해야 하는 나스카의 경우 뚱뚱하다고 느낄만한 드라이버들도 적지 않습니다.



페르난도 알론조의 부상으로 대타로 데뷔를 했던 스토펠 반두른은 사실상 루키 입니다. 올해는 매너가 무너지며 루키들이 데뷔할 공간 자체가 부족했었기 때문에 루키라고는 윌리암스의 랜스 스트롤이 유일한 가운데 역시 기대할 영스터는 반두른 밖에 없지 않나 싶네요. 문제는 맥라렌-혼다가 갤갤 거리고 있기 때문에 노련한 팀메이트 알론조와의 대결에 의미를 두기 힘들지 않을까 싶다는 것입니다.



윈터 테스트에서 페라리가 보여준 퍼포먼스에 매우 만족하며 '트로피를 되찾아 오겠다'라고 말한 세바스티안 베텔은 아마 개막전을 가장 기다리고 있는 드라이버가 아닌가 생각됩니다. 올해는 자신의 레이싱카에 지나(Gina)라는 이름을 붙였는데 어떤 성적을 보여줄지 궁금하네요. 전성기를 지났다고는 하지만 키미 라이코넨은 결코 만만한 상대가 아니고 메르세데스와 레드불도 이대로 무너질리 만무하니 말입니다.



메르세데스를 떠나 윌리암스의 기술감독으로 자리를 옮긴 패디 로우가 윌리암스의 팀웨어를 입고 있네요. F1 커리어를 시작한 곳으로 돌아온 로우가 어떤 차를 만들어낼지 궁금하네요. 알려진바에 따르면 로우는 단순한 기술감독이 아닌 지분을 가진 경영진으로 합류했다고 하는데 아직 구체적인 계약조건은 알려지지 않고 있습니다.



방문자 센터 참 멋지네요. 멜번은 국내에는 많이 알려지지 않았지만 스포츠 이벤트가 많은 도시 입니다. 테니스 호주 오픈, F1 호주 그랑프리, 세계 3대 경마대회인 멜번컵.. 요정도 떠오르지만 멜번은 호주에서는 여러가지 컨텐츠가 넘치는 도시 입니다. 멜번에서 열리는 호주 그랑프리를 시작으로 20개의 그랑프리 레이스가 시작 됩니다. 올해는 부디 치열한 레이스가 전개되길 바랍니다.


GP 프리딕터 리그 Route49 : https://gppredictor.com/leagues/join/58d0d563837ee9a303054aee 

리그 코드 : 58d0d563837ee9a303054aee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