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cent Posts
Today
Total
Recent Comments
TISTORY 2015 우수블로그
관리 메뉴

Route49

2017 WRC 멕시코 랠리 프리뷰 본문

WRC

2017 WRC 멕시코 랠리 프리뷰

harovan 2017. 3. 9. 06:09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WRC 2017 시즌의 첫 그레블 랠리인 멕시코 랠리 입니다. 새로운 기술규정으로 탄생한 괴물 랠리카들이 처음으로 그래블을 달리는 이벤트이기 때문에 모든 팀들이 기대감에 부풀어 분주히 움직이고 있는 가운데 올시즌의 가늠좌가 될 멕시코 랠리가 시작됩니다.



멕시코 랠리는 여러가지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시즌 첫 그레블 랠리이기 때문에 믹스 컨디션의 몬테카를로와 눈 위를 달리는 스웨덴 랠리에 비해 운이 비교적 적게 작용합니다. 최고 2,700m를 넘나드는 해발고도 때문에 공기가 20% 정도 부족해지기 때문에 엔진.. 특히 터보의 역할이 더 중요해집니다. 또한 기온도 높기 때문에 랠리카가 받는 스트레스도 가중되게 됩니다.



공식명칭처럼 과나후아토 스트리트 서킷이 멕시코 랠리의 시그니쳐였다면 이번에는 멕시코시티의 조칼로 광장을 눈여겨 볼만 합니다. 007 스펙터의 무대이기도 했던 조칼로 광장에 목요일 스페셜 스테이지가 열리며 멕시코시티와 랠리 베이스가 차려진 레온 사이의 이동은 도로가 아닌 항공기를 통한 운송됩니다. 때문에 총 이동거리는 다른 랠리에 비해 짧아졌습니다.



- 2017 멕시코 랠리 정보 -

베이스 : 레온

스테이지 : 19

라이브 : 3 (SS1, SS11, SS19)

스페셜 스테이지(SS) 거리 : 370.46 km

총거리(SS + 로드섹션) : 897.68 km



- WRC 매뉴팩쳐러 엔트리 -

M-Sport 월드 랠리팀 (포드 피에스타 WRC)

#1 세바스티앙 오지에 / 줄리엔 인그라시아

#2 오트 타낙 / 마틴 야르베오야

#3 엘핀 에반스 / 다니엘 바릿


현대 모터스포트 (현대 i20 WRC)

#4 헤이든 패든 / 존 케나드

#5 티에리 누빌 / 니콜라스 질술

#6 다니 소르도 / 마크 마르티


시트로엥 토탈 아부다비 WRT (시트로엥 C3 WRC)

#7 크리스 믹 / 폴 네이글

#8 스테판 르페브르 / 가빈 모로


토요타 가주 레이싱 WRC (토요타 야리스 WRC)

#10 야리-마티 라트발라 / 미카 안틸라

#11 유호 한니넨 / 카이 린스트롬



- WRC 개인팀 -

#37 로렌조 베르텔리 / 시모네 스카톨린 (포드 피에스타 WRC)


- WRC 트로피 -
#16 발레리 고르반 / 세르게이 라렌스 (미니 WRC)


멕시코 랠리가 첫 그레블 랠리라고 해서 모든 것을 말해주지는 않겠지만 많은 것을 확인할 수 있는것은 분명 합니다. 현대는 티에리 누빌이 2연속 우승을 놓치는 불운을 겪고 있지만 스웨덴 랠리까지는 분명 가장 강력한 모습을 보였으니 목표는 우승일게 분명합니다. 토요타는 운이 좋았다고 생각되지만 만약 멕시코에서도 연속 포디움을 기록한다면 결코 간과할 수 없는 전력임이 분명합니다.


2 라운드까지 진행되며 가장 꾸준한 페이스를 보이는 팀은 M-Sport 입니다. 폭스바겐에서 포드로 갈아탄 세바스티앙 오지에가 그레블에서 어떤 퍼포먼스를 보여줄지 궁금하네요. 시트로엥의 경우 준비부족을 인정했는데 만약 멕시코에서도 이렇다할 모습을 보여주지 못한다면 올시즌 기대는 접어야할듯 싶네요.

2017 멕시코 랠리 일정

2017. 3. 9 - 12

스테이지

스타트

라이브

Day1

SS0 - SS1

금 09:05

SS0 (금 11:00)

Day2

SS2 - SS8

토 02:28

 

Day3

SS9 - SS17

토 23:33

SS11 (일 02:00)

Day4

SS18 - SS19

월 01:43

SS19 (월 03:00)


아메리카 대륙에서 열리는 이벤트인만큼 아시아쪽에서 라이브로 즐기기에는 역시 무리가 있네요. 루트49의 WRC 랠리 포스팅은 보통 오전-오후 루프가 끝나는 타이밍에 맞추어 올려지곤 했지만 이번에는 늦어질 수 있으니 양해 부탁드립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