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cent Posts
Today
Total
Recent Comments
TISTORY 2015 우수블로그
관리 메뉴

Route49

맥라렌, 오렌지 리버리 MCL32 론칭 본문

가이드북

맥라렌, 오렌지 리버리 MCL32 론칭

harovan 2017. 2. 24. 22:38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맥라렌은 최근 몇년간 새 F1 레이싱카가 나올때마다 오렌지 컬러를 사용하는게 아니냐는 관측이 있어왔는데 이번에는 그 예측이 맞았습니다. 맥라렌이 오렌지 컬러를 기본으로 하는 2017 F1 레이싱 머신 MCL32를 공개했습니다.



어떻게 보이시나요? 맥라렌 전통의 컬러 오렌지가 사용된 2017 레이싱카 입니다. 과거 맥라렌의 영광을 재현해 줄까요? 그런데 얼핏 봤을때는.. '이거 마루시아 아냐?'라는 느낌을 지울수가 없네요. 예전에 마루시아는 레드와 블랙을 사용했고 화이트로 라인을 주고 그랬는데 MCL32는 마루시아와 비슷한 느낌 입니다.



MCL32에서 가장 눈여겨 볼 부분은 바로 노즈콘 입니다. 노즈와 프런트윙을 연결하는 파일론의 구조가 특이 합니다. 파일론에서 터닝베인을 거쳐 티트레이까지 보내주는 에어로다이내믹을 고려한듯 보이는데.. 좀 징그러운듯한 느낌이네요.


다른 부분은 지금까지 공개된 차들과 크게 달라 보이지는 않네요. 포드윙은 르노와 비슷하고 바지보드는 조금 단순해 보이네요. 샤크핀이 수평이 아니라 뒤로 갈수록 약간 높아지는게 조금 다른 부분인가요? 페라리와 달리 사이드포드는 슬림합니다.



이렇게 보니 리어윙의 엔드 플레이트가 다른 차와 조금 다르기는 하네요. 맥라렌보다 조금 일찍 공개된 페라리에 비해서는 엄청난 흥미거리는 없는것 같습니다. 타이틀 스폰서 없이 마이너 스폰서로 조촐하게 꾸며진 2017 맥라렌..이라는 기분이 드네요.



드라이버 오버롤은 이렇습니다. 맥라렌이 GT 프로그램에서 사용했던 레이싱 슈트와 비슷한 디자인입니다. 개인적으로는 메르세데스 엔진을 사용하던 시절의 오버롤이 더 낫다고 보지만 GT와 비슷한 느낌으로 가는것도 나쁘지는 않네요. 페르난도 알론조가 말했지요. '리버리 컬러는 상관 없다. 빠른차만 다오~' 맥라렌 MCL32의 디자인에 그리 특별한 것은 못찾겠지만 올시즌에는 부디 부활의 날갯짓을 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