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cent Posts
Today
Total
Recent Comments
TISTORY 2015 우수블로그
관리 메뉴

Route49

페라리, 마라넬로에서 SF70H 공개 본문

가이드북

페라리, 마라넬로에서 SF70H 공개

harovan 2017. 2. 24. 18:35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어제 메르세데스에 이어 페라리가 2017시즌 레이싱카를 공개했습니다. 섀시명에 쥴 비앙키의 이름이 들어갈 것이라는 루머는 틀렸나요? 스쿠데리아 페라리의 2017 섀시명은 SF70H 입니다. SF는 스쿠데리아 페라리고 H는 하이브리드.. 70은 아직 뭔지 모르겠습니다.



자세한 분석은 Jayspeed님이 따로 해주시겠지만 SF70H는 지금까지 발표된 차들과는 다른 모습들이 많이 보입니다. 가장 먼저 눈에 띄는 것은 샤크핀 끝에 매달리 윙입니다. 메르세데스가 T-윙을 테스트했는데 그것과 비슷한 컨셉으로 보이는데 규정 위반이 아니라면 새로운 트렌드가 될지도 모르겠네요. 사이드포드의 에어인테이크는 맥라렌의 U형 사이드포드 이후 가장 특이한 형상입니다. 사이드포드부터 리어까지 에어로를 더 적극적으로 쓰겠다는 것으로 보여지는데 라디에이터 냉각에 문제는 없나 모르겠네요.



바지보드는 다른 차들과 마찬가지로 거대하고.. 사이드뷰에서 가장 눈에 띄는 것은 역시 엄청난 크기의 포드윙이네요. 바지보드와 포드윙을 모두 합치면 버티컬 윙의 면적이 상당한데 제 생각에는 '이래도 되나?' 싶을 정도로 거대하네요. 워낙에 관전 포인트가 많아 그런지 에어로에서 가장 중요한 프런트윙과 올드팬들의 관심을 한몸에 받아온 리어윙은 잘 보지도 않게 되네요.



온몸에 더듬이 달고 나왔던 2008 시즌 수준은 아지만 SF70H에는 이런저런 군더더기 윙렛들이 많이 보이는것 같네요. 사이드포드의 형상 자체가 옆으로 넓어졌기 때문에 위에서 보면 다른 차들에 비해 뚱뚱해 보이지만 플로어쪽에서는 공기가 지나갈 길을 만들어 두었을것 같네요. 리어에는 세르지오 마르치오네 회장님께서 밀고 계시는 알파 로메오 로고가 다시 보입니다. 



지금까지 론칭할 레이싱카 중에서는 변화의 폭이 가장 큰 팀이 바로 페라리네요. SF70H에 관련한 여러가지 뉴스들이 뒤따를 것으로 보여지는데 접하는대로 포스팅 하도록 하겠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