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Route49

AM-RB 001의 심장은 코스워스 V12 엔진 본문

자동차

AM-RB 001의 심장은 코스워스 V12 엔진

harovan 2017.02.16 02:55

F1에서 최고의 기술력을 자랑하고 있는 레드불과 F1 레이싱카보다 빠른 로드카를 목표로 개발되고 있는 애스톤 마틴의 하이퍼카 AM-RB 001의 기술 파트너가 공개되었습니다.



레드불의 기술감독 아드리안 뉴이의 목표는 파워-무게 비율 1:1로 서킷에서 F1 머신보다 빠르게 달리는 것인데 목표 달성을 위해서 파워는 무엇보다 중요한 관심사겠지요? AM-RB 001의 심장에는 코스워스의 6.5L V12 자연흡기 엔진이 장착 된다고 합니다. 코스워스는 영국의 전설적인 레이싱 엔진 제작사이자 엔지니어링 회사로 DFV V8 엔진은 F1 역사에서 가장 강력한 엔진 중 하나로 평가되는 명작이기도 했습니다.


코스워스의 자연흡기 V12와 맞물리는 트랜스미션은 리카르도가 디자인과 제작을 맡는다고 합니다. 요즘 좀 달린다는 차는 더블 클러치를 사용하는게 일반적이지만 AM-RB 001은 더블 클러치를 사용한다는 말은 아직 없습니다. 예전에 뉴이가 무게 때문에 싱글 클러치를 사용할 것이라는 말이 있었는데 이번에는 그에 대한 언급 없이 7단 패들 시프트 정도로만 알려주었습니다.



배터리는 '컨셉 원'으로 잘 알려진 크로아티아의 슈퍼카 제작사 리맥이 공급합니다. 세계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를 제작하는 리맥이니만큼 고성능에 가벼운 배터리 제작기술이 인정 받았나 봅니다. 저는 윌리암스쪽의 도움을 받지 않을까 싶었는데 리맥을 선택한게 조금 놀라웠습니다.


AM-RB 001에게는 파워만 중요한 것이 아니겠지요? 어마어마한 파워를 버텨주며 게다가 가볍기까지 해야하는 카본 파이버 모노셀은 레드불 어드밴스드 테크놀로지와 캐나다의 멀티매틱이 제작합니다. 멀티매틱은 애스톤 마틴과 오랜 파트너쉽을 이어오고 있는 회사로 원-77, 벌컨 프로젝트도 함께 했습니다. LMP2 제작은 물론 포드 GT의 생산도 담당하고 있습니다. 브레이크 캘리퍼와 카본 디스크는 알콘과 서페이스 트랜스폼이 공급합니다. ECU, TCU, ESP 같은 전장부품은 보쉬가 헤드램프와 테일램프 LED는 영국의 위팩이 공급사로 정해졌습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3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