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cent Posts
Today
Total
Recent Comments
TISTORY 2015 우수블로그
관리 메뉴

Route49

F1 프랑스 그랑프리 2018년에 복귀 계획 본문

F1/데일리

F1 프랑스 그랑프리 2018년에 복귀 계획

harovan 2016. 12. 2. 11:14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올드 팬들이 반길만한 소식입니다. 2008 시즌 이후 F1에서 사라졌던 프랑스 그랑프리가 2018년에 복귀할 것이라는 뉴스 입니다. 뉴스에 따르면 프랑스 그랑프리 주최측과 FOM은 5년 계약에 성공했고 프랑스 자동차협회가 다음주 월요일에 공식 보도자료를 낼 것이라고 하네요.



한가지 흥미로운 것은 익숙한 매니 쿠르 서킷이 아니라 폴 리카르 서킷이라는 것입니다. 프랑스 그랑프리처럼 여러곳을 돌아다니며 그랑프리를 치른 나라도 없기는 하지만 프랑스 그랑프리 복귀 루머가 나올때마다 매니 쿠르와 폴 리카르가 격돌하는 양상을 보였는데 최종 승자는 폴 리카르였나 봅니다.


프랑스 그랑프리 복귀시도는 거의 매년 있어왔고 2010 한국 그랑프리 개최가 불투명하다는 보도 이후 프랑스측에서는 '그럼 우리가 대신 하겠다'라며 나서기도 했습니다. 파리에서 매니 쿠르 인근까지 고속도로가 새로 뚤렸다는 소식이 전해졌을때는 '그랑프리에 청신호'라는 주장도 있었지만 매니 쿠르는 다시 프랑스 그랑프리를 가져가지 못했네요.



프로방스 알프스 코트 다쥐르(PACA) 지방정부가 나서서 그랑프리를 준비한다고 하며 맥라렌의 에릭 불리에가 컨설팅을 했다고 합니다. 아무래도 르노의 F1 워크스 복귀가 프랑스 그랑프리 복귀에 영향을 주었겠지요?


폴 리카르 서킷은 프랑스의 기업가 폴 리카르가 만들었고 그의 사후에 버니 에클레스톤이 소유한 회사에 매각 되었습니다. 이후 공식명칭을 Paul Ricard High Tech Test Track (Paul Ricard HTTT)로 바꾸었는데 F1 그랑프리를 치르려면 테스트 트랙을 빼야 하는게 아닌가 모르겠네요. 폴 리카르는 F1 뿐만 아니라 WEC와 기타 여러 카테고리의 테스트가 진행되기도 했고 적지 않은 레이스가 열려왔습니다.



한가지 궁금한게 있네요. WEC는 폴 리카르에서 프롤로그를 치르며 시즌을 시작했는데 폴 리카르가 F1 그랑프리를 치르면 어떻게 될지 모르겠습니다. 별개의 문제이기는 하지만 F1와 WEC(ACO)는 그리 편한 사이가 아니니 말입니다.  


또한 이렇게 그랑프리를 치르겠다고 했다가 무산되는 경우가 적지 않으니 조금 더 지켜볼 필요는 있습니다. 2017 이태리 그랑프리만 하더라도 이몰라가 에크레스톤과 계약까지 했지만 결국 몬자에 남았습니다. 에클레스톤 입장에서는 다른 그랑프리가 빠질 것에 대비한 보험이라고 생각할 수도 있다고 봅니다. 만약 열리게 된다면 벨기에와 이태리 그랑프리 사이에 열리게 될 것이라 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