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Today
- Total
Route49
미니 2017 다카르 머신 공개 본문
올해 푸조에게 완전히 밀리며 다카르에서 힘을 쓰지 못했던 미니가 새 차로 돌아옵니다. 폭스바겐이 다카르에서 철수한 이후 다카르 랠리를 주름잡던 미니였지만 푸조가 2년만에 우승을 차지하고 실크웨이 랠리에서 다시 한번 참패를 당했기 때문에 2017 다카르 랠리에서 어떻게 반격에 나설지 기대가 되네요.
새 다카르 머신(MINI John Cooper Works Rally)은 신형 미니 컨트리맨을 베이스 했으며 X-레이드에게 일임하다시피 하던 머신 개발에 BMW가 보다 적극적으로 개입했다고 합니다. 아무래도 맘먹고 덤벼드는 푸조를 상대하려면 BMW가 직접 나서는 수밖에 방법이 없다는 판단이 아니었나 싶네요.
X-레이드의 보스 스벤 콴트는 새 머신이 에어로다이내믹에 중점을 두었다며 이렇게 말했습니다. "전세대와 완전히 다르게 개발 되었다. 윈드터널 안에서 개발 되었다. 개선된 에어로다이내믹을 이루었고 성능향상을 위한 다른 것들도 있다. 윈드터널 개발의 이점은 최고속도가 빨라졌다는 것과 140km/h 이상 속도에서 가속이 좋아졌다는 것이다."라고 말했습니다.
이어 무게 중심도 개선 했다며 이렇게 말했습니다. "무게중심이 크게 내려갔다. 50kg의 무게는 내렸고 센터쪽으로 50cm 옮겨졌다. 핸들링에 도움이 될 것이며 모든 노면에서 편안해질 것이다. 코너가 많은 트랙에서 도움이 될 것이다."라고 말했습니다.
큰 의미는 없지만 새 머신의 스펙은 다음과 같습니다.
Engine: BMW Group TwinPower Turbo Six-Cylinder Diesel
Output: 340 bhp / 3250 rpm
Torque (approx.): 800 Nm / 1850 rpm
Capacity: 2993 cc
Air restrictor: 38 mm diameter
Top speed (approx.): 184 km/h
Transmission: six-speed sequential gearbox
Braking: 4 x six-piston calipers – air-cooled front, air / water-cooled rear. Discs: 320 x 32 mm
Length / width / height: 4350 / 1999 / 2000 mm
Wheel base: 2900 mm
Track width: 1736 mm
Weight: 1952,5 kg
Fuel tank capacity (approx): 385 litres
Chassis: tubular steel with composite bodywork
Tyres: BF Goodrich 245/80R 16
WRC에서 세바스티앙 로브의 숙적이었던 미코 히르보넨, 미국의 브라이스 멘지스, 야지드 알-라지가 워크스 드라이버로 나서고 올란도 테라노바를 비롯한 5대의 커스터머 MINI가 함께 달리게 됩니다. 푸조도 얼마전 커스터머카를 확정했으니 워크스끼리의 대결과 함께 흥미로운 볼거리가 될것 같습니다.
'모터스포츠' 카테고리의 다른 글
로버트 쿠비차, 오른팔 때문에 WEC 불투명? (2) | 2016.11.22 |
---|---|
포르쉐 미드 마운트 911 RSR LA 오토쇼에서 공개 (6) | 2016.11.17 |
F1 챔피언 젠슨 버튼, GRC에 관심 (1) | 2016.11.11 |
페라리도 포뮬러 E 진출? (5) | 2016.11.11 |
토요타 WEC, 12월에 3번째 차량 출전여부 결정 (0) | 2016.11.0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