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cent Posts
Today
Total
Recent Comments
TISTORY 2015 우수블로그
관리 메뉴

Route49

2014 러시아GP Pre-RACE... 본문

F1/그랑프리

2014 러시아GP Pre-RACE...

알 수 없는 사용자 2014. 10. 12. 16:07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안녕하세요~~소치에 레이스 데이 아침이 밝았습니다^ㄱ^  오늘도 역시 트랙워크 언저리까지 이런 저런 얘길 해보겠습니다^^

어제 있었던 포뮬러원 러시아GP 퀄리파잉의 주인공은 단연 토로로소였습니다!  다음 시즌 팀메이트가 예정된 다닐 크비얏은 다니엘 리키아도를 이겼고..팀을 떠나게 된 두 명의 승부는 장 에릭 베르뉴가 세바스찬 베텔 앞에 위치했습니다.  한마디로 토로로소가 레드불을 이겼다고 할 수 있는 상황이 되어버렸는데요~ㅎㅎ

차량의 문제라기보다는 뭔가..집중력이 흐트러진 듯 보였던 세바스찬 베텔은 마지막에 랩타임을 끌어 올렸지만 역시나 에이펙스를 놓치며 코너를 크게 돌고, 연석을 깊게 먹다가 높은 쏘세지에 튕기는 등 실수 연발 끝에 Q3 진출을 하지 못했는데요...

훔...색안경을 쓰고 보진 않아보려 합니다^ㄱ^;

패독에선 잠시 다닐 크비얏에 대한 농담들이 오고가기도 했는데요......

러시아GP를 맞아 푸틴의 명령으로 러시아 드라이버에게 "노랑 색 스트라이프의 슈퍼 소프트를 제공한 거 아니냐?"하는 얘기가 오가다가 금새 눈치를 보며 사라졌습...ㅋㅋ 농담 하다 말고 눈치를 봐야 하는 풍경이 익숙한 이유는 미스테리~! -,.ㅡ;;

연료압 문제가 발생해 Q1에서 주저앉은 펠리페 마싸를 보는 클레어 윌리엄즈는 '어머어머~'하는 표정이었는데요...이 표정은 Q3에서 발테리 보타스의 마지막 코너 탈출때에 다시 한 번 데자 뷰가 되어 나왔었지요! 

페라리는.....훔......그냥..."드라이버가 아깝다." -,.ㅡ;;

아직까진 주말을 지배하고 있는 메르세데스지만...이번엔 뭔가 분위기가 이전 같지 않군요.  눈에 띄게 갭이 줄어든게 이유라면 이유인데요.  Best of Rest와 거의 1초의 간격을 보여주던 메르세데스를 향해..P5를 차지한 토로로소의 다닐 크비얏이 "0.7초 밖에 갭이 없다.  내일 무슨 일이 일어날지 기대된다."고 할 정도였고..메르세데스 또한 "힘든 스타트가 될 것"이라며 이를 부정하지 않는 모습이었지요.

소치 서킷의 "케릭터"는 어제 있었던 GP3와 GP2 두 번의 레이스로 어느 정도 감을 잡을 수 있었는데요...크게 세 가지로 꼽을 수 있는 소치 레이스의 특징을 들자면...

일단 첫번째,  GP3에서 스타트 직 후 T2 앞 브레이킹 포인트에서 많은 차들이 트랙 밖을 달리는 모습이 목격됐는데요.  아직 어린 드라이버들이라 그런가? 했었지만...퀄리파잉 후 GP2에선.....

훔...더 많은 차들이 트랙 밖을 달리고 있었네요!  긴 직선의 메인 스트레이트에 T1은 사실상 커브라고 하기 힘든 논브레이킹 커브니까 사실상의 첫코너는 T2가 되겠습니다.  물론 어제 T2에 새로운 숏컷 방지용 범프가 설치됐지만...혼란스런 스타트 상황에선 제 기능을 발휘하지 못하는 모습이었습니다.

두 번 째로, 세이프티카......

GP2레이스에서 콜레티의 차가 멈추자...복구 크레인이 나오면서 레이스 컨트롤은 즉각 세이프티카를 출동시켰습니다!  역시나 지난 주말 스즈카에서의 사고로 인한 세이프티카 출동 조치였는데요.  바로 이 순간 잽싸게 피트 스탑을 가져간 졸리언 팔머가..매 랩 페스티스트랩을 경신하며 괴물같이 달린 스토펠 반도오른보다 먼저 체커기를 받게 되는 일이 있었습니다!

이것은 곧바로 세 번째 특징인..."피트래인 제한 속도"문제로 연결되는데요!  좁은 피트래인 입구와 급커브로 꺾여진 피트래인으로 인해 80Km/h였던 피트래인 제한속도가 60Km/h로 조정됐고 이는 곧바로 어제 서포트 레이스에 그대로 적용이 되었습니다!

피트래인 제한속도가 줄어들면서 세 가지 현상이 나타났는데요..

일단 피트 로스가 엄청나게 커졌습니다.  때문에 오늘 각 팀들은 모두가 "원-스탑 레이스" 전략을 들고 나오게 될 것이며, 이 때문인지 어제 퀄리파잉에서 메르세데스틑 Q1부터 옵션타이어로 주구장창 달렸습니다.  '아껴야 할 옵션 타이어'가 필요하지 않게 됐다는 의미겠지요!

두번째, 그렇다면 한 번의 피트 스탑은 언제 가져가느냐?  GP2에서 스토펠 반도오른은 무려 20랩이 넘는 거리를 소프트로 매 랩 페스티스트 기록을 갈아치우며 달리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소프트 타이어의 마모가 생각보다 심하지 않다는 얘기가 되겠지요!  이런 상황이라면 "경기를 결정짓는 가장 큰 요인"은 바로 엄청난 타임로스를 수반하는 피트스탑 타이밍이 될 것입니다!

방법은 이미 졸리언 팔머가 제시했지요!  맞습니다! 트랙에 차가 멈추고 세이프티카가 출동하게 되면 그 때 가장 먼저 피트 스탑을 하는 차가 우승할 확률이 높다는 얘기가 됩니다~!!!!!!

세번째, 역시나 피트 로스가 커지면서...경기 중 받을 수 있는 '드라이브 쓰루 페널티의 위력'이 어마어마해졌습니다!  역시나 GP2에서 챔피언쉽 경쟁자였던 펠리페 나스르는 초반 선두그룹에서 달리다가 두 번의 드라이브 쓰루 패널티를 받고는 P18로 레이스를 종료했습니다!   한마디로...'오늘 레이스에서 드라이브 쓰루페널티는 곧바로 노포인트 경기 종료로 연결된다'라고 할 수가 있는 것이지요~!!

80Km/h의 속도를 계산하고 설계된 피트래인의 길이를 갑자기 60Km/h로 달리게 되면서 나타난 현상인데요...이것이 레이스 자체를 바꿔버리는 결과를 가져올 것으로 예상됩니다!

어제 경기장엔 생각보다 많은 팬들이 자리를 했습니다.  물론 비탈리 페트로프는 러시아쪽 방송 해설을 하면서 "매진이다"라고 했다지만 빈자리는 꽤 목격이 됐다는 스파이의 첩보가 있었네요!^^

어제 퀄리파잉 중 트랙에 쓰여진 그래픽 이미지입니다.  두 가지 생각이 동시에 들었는데요...모두가 한마음으로 줄스를 응원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푸틴이나 버니 가라사대가 아니어서...훔....말조심해야..ㅋㅋ

헌제 저 그래픽 말인데요...크롬은 그래픽을 반사하는걸까요?ㅎㅎ

FP3에서 피렐리 그래픽 위에 차를 세운 케빈 마그누센의차량이...고스트가 되었네요!ㅎㅎㅎ  저거 바닥에 그린게 아니었습니다!ㅋㅋ

퀄리파잉이 끝나자.......

다시 한 번 외계인들이 여기저기 출몰하기 시작했...ㄷㄷㄷ -,.ㅡ;;

--------------

방금 끝난 모토GP에선 호르혜 로렌조가 레이스에 우승했는데요...2위로 들어 온 마르쿠에즈가 월드 챔피언이 됐다고 하는군요!

훔..일단 추..축하!^ㄱ^ - 두 바퀴짜리는 좋아하기 어려운 인생경험을 연속적으로 해버려서...잘 알지 못합니다^^;;

슈퍼태풍 봉퐁의 영향이 있을 줄 알았던 모테기는 드라이 컨디션에서 진행이 됐네요!  아울러 후지 서킷에서 진행중인 WEC 6시간 내구레이스도 습도가 높은 드라이 컨디션에서 진행되고 있습니다. 

물론 경기 전엔...모두가 한 마음임을 확인했습니다!

-----------

 

아! 지금 스타트한 GP3.......T1에서 큰 크레쉬가 있었습니다!  세이프티카와 메디컬 카가 출동했는데요.....!

첫 코너에서 크고작은 몸싸움에 피할 곳이 없이 그대로 밀고 베리어로 돌진했네요..ㄷㄷ  드라이버들은 모두 차에서 내렸지만 트랙은 막혔고....

레드플랙!입니다!

------ 현재시각 1606

훔..GP3......한마디로..."오픈휠을 투어링카 처럼 운전하면 이런 일이 벌어집니다!"

------ 1609

암튼..GP3는 현재 레드플랙...차량들은 피트래인에 대기중이고...트랙은 정리중입니다.

다시 WEC로 돌아와 현재 LMP1과 GTE-Pro 상황은..

이런 상황이네요...레이스 초반엔 마크웨버의 포르쉐 20번이 선두에 나서기도했는데요..예정에 없던 핏스탑을 한 번 더 하면서 순위가 내려앉았습니다!...확실히 올 시즌 토요다는 약점이 없는 모습이네요!ㄷㄷㄷ

GTE-Pro에선 페라리가 앞서고 아스턴마틴이 바짝 뒤를 쫒고 있네요^^

------- 1615

오늘은 행성 각지에서 모터스포츠 풍년이네요...호주에서 열리고 있는 '바터스트V8'도 초반 레드플랙과 그린플랙을 오가며 레이스 리더가 크래쉬를 하는 등 혼전 속에 진행되고 있습니다.

잠시 후 우리 시각으로 오후 4시 45분엔 상하이 서킷에서 월드 투어링카 챔피언쉽 WTCC RACE2가 스타트를 합니다!

ㅎㅎ 해피합니다^ㄱ^

------ 1618

잠시 뉴스 몇가지 전해드리겠습니다.

이번 소치 레이스에선 "레이스 컨트롤이 세이프티카 규정을 탄력적으로 적용"하겠다 했구요...르망24에서 '슬로우 존'이라는 이름으로 선보였던 "옐로플랙 강제 속도제한"을 다음 그랑프리인 미국 그랑프리부터 시행한다고 FIA가 밝혔습니다!  드라이버들은 대체로 환영하는 분위기네요!^^

로이터 통신은 페르난도 알론조가 F1을 잠시 떠나는 것이 "큰 손실은 아니다"라고 말했다고 전했네요.  드라이버 이적시장에서 갑자기 입지가 좁아져버린 페르난도 알론조는 조심스레 안식년을 가지는 것이 아니냐? 하는 루머가 돌고 있는 상황인데요...알론조 본인은 이 또한 '옵션 중 하나'로 보고 있다는 소식이네요..

레드불의 디트리히 마테쉬츠는 세바스찬 베텔의 이탈에 대해.."이제 셉은 필요하지 않다"고 뒤끝을 보였는데요.  셉의 이적에 대해 '이 스포츠가 흥미있어질 것'이라고 했네요.  훔...졸부!ㅎ

---------

GP3는 여전히 트랙 정리중이고 경기는 중단 상태네요...

--------

호주의 바터스트V8에선 P2로 달리던 윈컵에게 페널티...순위가 순식간에 섞여버렸네요...혼전의 연속입니다!ㄷㄷ

-------- 1627

GP3 세이프티카 뒤에서 리스타트 합니다. 

------ 1628

 

후지 서킷에선 다시 한 번 포르쉐가 치고 올라오는군요!  선두를 지키고 있는 토요다 원-투는...현재 핏스탑 횟수는 적지만...워낙에 좋은 연비로 롱스틴트를 가져가는 전략이라 리스크로 작용하진 않을 듯 하구요..현재 순위가 당분간은 유지될 듯 보이는군요!

--------- 1631

아..ㅋㅋ여기저기 한꺼번에 얘기하려니 복잡하군요^^

GP3 소치의 T1은 파량은 정리가 됐지만 충돌시 흘러나온 오일을 치우는 과정에서 트랙이 더럽혀져 있는 모습입니다.  저 부분은 분명 그립이 다를텐데요...드라이버들이 라인을 어떻게 잡아나갈지도 흥미롭네요!

----- 1632

GP3 세이프티카 들어가고 리스타트 합니다!

------ 1635

GP3 첫 랩에 사고를 유발한 에릭슨은 스탑앤고 페널티를 받았군요!

 

후지서킷에선..LMP1 프라이빗 팀인 로터스에 화재가...소화기 폼을 뒤집어썼군요!ㄷㄷㄷ

------------ 1641

GP3는 다시 한 번 세이프티카가 나왔는데요...헐~ 얀 마덴보로가 P3~!!ㄷㄷ

-------- 1651

GP3 세이프티카 들어가고 리스타트 합니다!  T14출구에 차가 멈추자 곧바로 세이프티카가 나왔는데요...오늘 레이스에선 차가 멈추면 곧바로 세이프티카가 나오는군요!  F1레이스에서도 같은 기준일 것입니다!  레이스 결과에 많은 영향을 주겠네요^^

호오~비디오게이머 출신 얀 마덴보로와 레드불 주니어 알렉스 린이 배틀을 하고 있네요!  알렉스 린은 내년 토로로소 시트 경쟁을 하겠다고 했는데요...마덴보로..만만치 않네요!ㅎ

------- 1656

와우! GP3 파이널 랩에 눈을 뗄 수 없는 P1,2,3간의 배틀이 벌어졌네요~!!ㅎㅎ 대단한 무브였습니다!

---- 1659

P1,2간 배틀에 끼어든 P3의 스톤맨..둘 사이에 달려들어 리드를 하기도 했지만 결국 P2로 레이스를 마무리합니다!  마덴보로는 P4, 레드불 주니어 알렉스 린은 P5로 체커드 플랙을 받았습니다!^^

------ 1701

오전 11시에 시작한 후지 6시간 내구레이스도 체커드 플랙이 나왔군요~!!

 

LMP1은 6시간 내내 레이스를 지배한 토요다 원투 피니쉬~!! 포르쉐 20번이 P3로 피니쉬했습니다~!! 후지의 포디움에 마크 웨버가 오릅니다~!!  하지만 키미가요가 울리..ㄷㄷㄷ

GTE-Pro는 AF코르세의 페라리 원투 피니쉬!..아스턴마틴 99번이 포디움 세번째 자리에 오릅니다~!!

앤서니 데이비슨이 레이스를 마무으리~!ㅎㅎㅎ

------------- 1707

 

축하해 마크.jpg

토요다가 2등만 하길 바라는 이유.jpg

--------- 1719

하지만...

이런 열정은 분명 배워야 할 부분이죠!^^;

 - 배울 수 있는 것은 어디에서든 배워야......!^ㄱ^

----------- 1723

현재 GP2레이스2는 아까 GP3에서의 레드플랙으로 인해 잠기 Delay 중입니다^^;

-------- 1725

어제 GP2 레이스1에선...스토펠 반도오른의 괴물같은 퀄리랩 주행이 있었고..졸리언 팔머가 시즌 챔피언에 올랐죠!  오늘도 열정적인 레이스와 드라마를 기대합니다^ㄱ^

------- 1726

GP2 포메이션 랩 출발했습니다.....

-------- 1731

아...졸리언 팔머는 T2에서 누군가 들이받아 순위를 잃고...반도오른은 P2로 올라섭니다.  ㅋㅋ근데 거의 대부분의 차가 역시나 T2에서 트랙리밋을 무시하는군요!ㅎㅎㅎ  레이스컨트롤은 조사에 들어갑니다!

------- 1741

ㅎㅎ 빠르네요! GP3의 굉장한 마지막랩 배틀이 벌써 올라왔네요! 유튜브 만세!ㅎㅎ

이게 방금 있었던 GP3 파이널랩 트리플 배틀입니다!^^

--------- 1750

페라리 아카데미 마치엘로가 마지막 코너에서 스핀, 순위를 잃고 다시 달려나갑니다~

------- 1751

헐~ 레이스 리더가 스핀 후 아웃~ㄷㄷㄷ

------ 1758

소렌슨, 밋치 에반스, 반도오른, 나스르...

------ 1759

어제 스토펠 반도오른이 소프트 타이어로 달린 퀄리랩은 총 24랩이라고 하는군요!ㄷㄷㄷ 타이어 관리만 하면 F1도 원스탑이 가능하다는 얘기죠!

------- 1802

아..마치엘로 스핀 후 배리어 충돌...세이프티카가 나옵니다!

------ 1806

소렌슨, 반도오른, 나스르로 레이스 마무리 됩니다...!^^

저는 밥먹고다시 오겠습...ㅎㅎ

------ 1823

아..ㅋㅋ 밥을 먹고 왔더니.......

메인스트레이트에서 행사가 진행중이군요!^^ 이 분들......

어제 밤에도 굉장히 열심히연습을 하신 분들입니다...^ㄱ^...어느 그랑프리를 가던..열심히 준비한 공연들이죠! 

영암에서도 참 감사하게 잘 보았습니다...이 자리를 빌어 다시 한 번 감사의 박수를 보내드립니다! 짝짝짝!^^

 

드라이버 퍼레이드도 끝나고.....

이제....그리드로 나갈 시간이 오고 있군요!.....줄스를 위한 레이스입니다^ㄱ^

모두들....Enjoy the Race~!!!!!!!

레이스 리뷰로 돌아오겠습니다^^

근데...러시아뉴스..라고 하는데......

저런! 오늘 이 녀석을 주목해야겠..ㄷㄷㄷ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