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Route49

F1 엔진 가진 AMG 로드카 출시? 본문

자동차

F1 엔진 가진 AMG 로드카 출시?

harovan 2016.08.31 12:25

메르세데스-벤츠의 고성능 디비전 AMG가 50주년을 맞아 '메르세데스 AMG 페트로나스 F1'이 사용하는 엔진을 심은 로드카를 2017년에 내놓는다는 소식입니다. AMG가 공식적으로 확인해준 소식은 아니지만 F1 엔진을 가진 로드카는 슈퍼카팬들과 모터스포츠팬들의 관심을 끌기에 충분해 보이네요.



레이싱 엔진에서 파생된 엔진을 사용하는 로드카는 심심치 않았는데 이번 메르세데스-AMG의 로드카는 F1 엔진을 그대로 가져와 로드카에 이식한다는 것입니다. 루이스 해밀턴과 니코 로즈버그의 W07의 심장.. 메르세데스 PU106C 하이브리드 입니다. 1.6L에 V6 터보엔진에 하이브리드(ERS)까지 가져오고 1,000마력 이상을 낸다고 하네요.



물론 F1의 파워유닛을 그대로 사용할 수는 없겠지요? 트랜스미션(기어박스)는 일상적인 사용이 가능한 수준으로 바뀌게 되고 스타트모터가 들어가게 된다고 하네요. 다임러의 다른 공장이 아닌 영국 브릭스웍스에 있는 AMG HPP(High Performance Powertrains)에서 제작될 것이라고 하는데 AMG HPP는 메르세데스 F1팀의 강력한 파워유닛을 제작하는 곳이기도 합니다.



구체적인 스펙은 전혀 알려지지 않았습니다. 단지 1,000-1,500 마력의 파워에 최고속도는 350km/h 이상이 될 것이라고 하는데 받쳐줄 타이어가 있을지 모르겠네요. 어쩌면 부가티 같이 타이어 개발을 같이 하고 있는지도 모르겠습니다. 가격은 대략 400만 파운드에 50주년을 맞아 50대만 생산할 계획이라 하는데 아직 메르세데스-AMG 측의 확인이 없는터라 장담할 수는 없네요.



F1 엔진을 사용한 로드카라.. 이건 슈퍼카의 영역을 벗어난 흔히 말하는 하이퍼카네요. F1 파워유닛을 로드카로 이식하는게 쉬운 일은 아니지만 기대가 됩니다. 그런데 왠지 애스톤 마틴과 레드불의 AM-RB 001과 비슷한 느낌입니다. AMG의 하이퍼카는 파워유닛에 방점을 두고 AM-RB 001은 레이싱카를 뛰어넘는 에어로에 집중하기 때문에 성격이 조금 다르기는 하지만 둘 다 일반적인 슈퍼카를 뛰어넘는 성능을 보일 것은 확실해 보입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6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