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cent Posts
Today
Total
Recent Comments
TISTORY 2015 우수블로그
관리 메뉴

Route49

[2보] 세바스티안 베텔, 레드불 떠나기로 결정 본문

F1/그랑프리

[2보] 세바스티안 베텔, 레드불 떠나기로 결정

harovan 2014. 10. 4. 11:27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일본 그랑프리 FP3 직전 세바스티안 베텔이 2014시즌을 마지막으로 레드불을 떠나기로 했다는 폭탄발언을 했습니다. 첫소식은 이화랑님의 포스팅에서 확인 하세요~ http://route49.tistory.com/186



레드불의 프랜차이즈 스타 세바스티안 베텔이 2014시즌을 마지막으로 레드불을 떠납니다. 베텔은 토요일 연습주행 직전 "레드불에서 지난 15년 동안 매우 즐거웠다. 나는 올해말에 레드불을 떠나기로 결정했다. 물론 어려운 결정이었다. 레드불은 내게 스쿠데리아 토로 로소에서 데뷔할 기회를 주었고 레드불에서 많은 좋은 기억들을 가지게 해주었다"라고 말했습니다.


이어 "이제 나는 내 커리어의 다음 단계로 가려고 한다. 하지만 디트리히 마테쉬츠, 헬무트 마르코, 크리스티안 호너, 모든 레드불 패밀리, 인피니티 레드불 레이싱 그리고 스쿠데리아 토로 로소에 큰 감사를 드린다. 지난 시간 동안 나를 도와주었던 모든 레드불 사람들에게 감사한다. 내 미래에 대해서는 조만간 발표가 있을 것이다"라고 말했습니다.


다소 충격적인 소식이지요? 베텔의 이후 거취에 대해서는 알려진게 없지만 페라리행을 점치는 분위기가 다수입니다. 이미 베텔은 페라리에 대한 관심을 드러낸게 수년째이며 페라리 역시 2-3년 전부터 베텔을 원한다고 공공연하게 밝혀 왔으니 당연하며 베텔-페라리 사이에는 이미 사전 계약이 되어 있다는 루머가 돌기도 했습니다.


베텔의 빈자리는 토로 로소의 다닐 크비얏이 채울 것으로 알려졌고 맥스 베르스타펜의 팀메이트는 현재 거론되는 인물이 없지만 카를로스 사이즌 Jr가 되지 않을까 싶네요.



또한가지 다른 소식이 있습니다. 베텔의 엔지니어이자 '록키'라는 별명으로 잘 알려진 기욤 로퀄린이 레드불을 떠났다고 합니다. 후임에는 세르지오 페레즈의 엔지니어인 지안피에로 람비아즈가 맡는다고 하네요. 베텔이 레드불 이탈을 선언하고 베텔의 엔지니어인 록키가 레드불을 그만 두었다...


베텔은 페라리(혹은 맥라렌??)의 도움을 받아 레드불 계약의 법률적인 문제를 커버했을 것이고 록키는 가드닝 리브를 대비해 미리 그만두고 베텔이 가는 팀으로 간다.. 이게 제 생각입니다. 한번쯤 베텔이 다른 차를 타는것을 원했기 때문에 저는 베텔의 이적에 찬성!!


문제는 베텔의 이적으로 이적 시장의 도미노가 시작될지도 모른다는 것입니다. 페르난도 알론조가 페라리를 떠나고 싶어 한다는건 익히 알려진 사실.. 베텔과 알론조가 동시에 움직인다면 드라이버 시장에는 태풍이 불겠습니다. 18호 태풍 판폰보다 파괴력이 클것만 같습니다~ 알론조가 맥라렌으로 가기고 확정을 한건지 아닌지 모르겠지만 베텔-알론조-버튼의 움직임에 관심을 기울여야 겠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