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cent Posts
Today
Total
Recent Comments
TISTORY 2015 우수블로그
관리 메뉴

Route49

윌리암스 F1 2016 스펙 FW38 공개 본문

F1/데일리

윌리암스 F1 2016 스펙 FW38 공개

harovan 2016. 2. 19. 22:52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르노와 레드불이 이미 2016 머신 공개 행사를 가졌지만 르노는 레이싱 리버리도 아니었고 2016 스펙이 아니었습니다. 레드불은 새 리버리를 공개하기는 했지만 레이싱카는 역시 이전 스펙이었습니다. 그런데 윌리암스는 온라인을 통해 2016 스펙 윌리암스인 FW38을 공개 했습니다.



언뜻 봐서는... 뭐가 달라진지 모르겠습니다. 2016 스펙이라고 하니 그런가 보다 하지만 프런트윙 엔드 플레이트에 있던 발테리 보타스의 스폰서였던 KEMPPI가 또다른 보타스의 스폰서인 WIHURI로 바뀐것을 제외하면 리버리에서 이렇다할 차이도 없는것 같습니다. 


흠.. 다시 보니 사이드포드의 에어인테이크의 형태가 바뀐것 같습니다. 인테이크 면적이 FW37에 비해 좁아진듯 한데 라이에이터의 성능이 개선되었다는 말인가요? 자세한 부분은 Jay님에 토스 하고..



윌리암스는 이게 끝이 아니고 호주 그랑프리를 대비한 업데이트 패키지를 준비 중이라고 하니 프리시즌 테스트를 통해 조금 다른 모습이 될수도 있겠습니다. 윌리암스의 약점이었던 저속코너 스피드에 대한 문제를 해결했는지도 궁금하고 웻 컨디션 퍼포먼스를 얼마나 끌어올렸는지 궁금하네요.


윌리암스는 메르세데스에 버금가는 기록을 세우곤 했지만 저속코너나 저속 그랑프리를 만나면 유난히 힘을 쓰지 못했고 비가 내려 트랙이 젖으면 이해할 수 없을 정도로 느려졌습니다. FW38를 공개하면서 기술감독 팻 시몬즈가 'FW37의 저속코너 스피드가 고속코너 스피드와 비교되는건 비밀도 아니었다'라고 공공연하게 말하는 것을 보니 뭔가 있겠구나..하는 기대감이 듭니다.

'F1 > 데일리' 카테고리의 다른 글

스쿠데리아 페라리 SF16-H 온라인으로 공개  (12) 2016.02.20
F1 from haro 2016.2.19  (7) 2016.02.19
F1 from haro 2016.2.18  (5) 2016.02.18
레드불 2016 레이싱 리버리 공개  (19) 2016.02.18
F1 from haro 2016.2.17  (8) 2016.02.17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