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cent Posts
Today
Total
Recent Comments
TISTORY 2015 우수블로그
관리 메뉴

Route49

르노 카자르 형님 HZJ 스파이샷 본문

자동차

르노 카자르 형님 HZJ 스파이샷

harovan 2016. 2. 3. 21:38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최근 SUV 라인업을 강화하고 있는 르노가 카자르 보다 덩치가 큰 HZJ(코드명) 2017년에 내놓는다고 합니다. 최근 중국 우한에 새로운 플랜트를 오픈한 르노의 CEO 카를로스 곤은 2016년 말부터 중국에서 HZJ를 생산할 것이라 밝혔습니다.

 


아직 모델명이라 개략적인 스펙 같은 것은 공개되지 않고 있지만 르노와 닛산이 동맹체제라는 것을 감안하면 닛산 엑스트레일과 기계적으로 비슷한 차라는 것을 어렵지 않게 예측할 수 있으며 뼈대는 당연히 CMF가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Auto Express에 따르면 2016 4월 베이징 모터쇼에서 공개될 가능성이 있으며 유럽형 모델은 한국에거 생산될 것이라고 하니 개략적인 계획은 이미 짜여 있는듯 합니다.


 

HZJ는 카자르에 비해 보수적인 스타일링을 택할 것으로 여겨집니다. SM6에서 볼 수 있는 헤드램프 디자인이 눈에 딱 들어오긴 합니다. 르노의 티에리 볼로레는 "차는 준비되었다. 올해 말에 시장에 나올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7인승은 아니다"라고 말했습니다. 5인승으로 출시되지만 향후 7인승 모델을 배제하지는 않는다고 하네요.

 


르노의 신차 출시라.. 왠지 기대됩니다. 르노는 르노삼성으로 한국에도 적지 않은 유통망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르노에서 신차를 출시하면 다른 브랜드보다는 더 관심이 가기는 합니다게다가 최근 르노삼성이 보이고 있는 행보는 놀라운 면도 많습니다. QM3를 비싸지 않은 가격에 들여왔다는 평가를 받았는데 SM6(탈리스만)은 싸게 들여왔다라는 평가를 받고 그랜저를 긴장시키고 있으니 말입니다.

 


HJZ가 국내에서 판매될지는 모르겠습니다. 부산에서 유럽모델을 생산한다고 용인 르노삼성 연구소 근처에는 이미 돌아다니고 있을 가능성도 있겠네요. 경쟁차종은 현대 산타페, 기아 소렌토, 스코다의 새 SUV 그리고 닛산 엑스트레일... 닛산 코리아가 엑스트레일을 들여오고 있지는 않으니 국내에도 출시되면 좋겠습니다. 물론 SM6 같이 경쟁력 있는 가격으로 말입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