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cent Posts
Today
Total
Recent Comments
TISTORY 2015 우수블로그
관리 메뉴

Route49

2015 호주 랠리 프리뷰 본문

WRC

2015 호주 랠리 프리뷰

harovan 2015. 9. 10. 01:47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먼저 안타까운 소식을 먼저 전해야 겠습니다. 화요일 탐색주행에서 트럭과 충돌하는 사고가 있었던 시트로엥의 매즈 오츠버그가 갈비뼈에 금이 가는 부상이 확인되어 호주 랠리에 참가할 수 없다는 소식이 전해졌습니다.



오츠버그는 올시즌 계속되는 차량 이상에도 불구하고 팀메이트 크리스 믹에 비해 안정적인 포인트를 뽑아내며 현대의 추격을 막아내는 1등 공신이었지만 역시 부상에는 장사가 없습니다. 일상생활이 불가능한 큰 부상은 아니지만 갈비뼈에 스트레스가 많이 가해지는 랠리를 뛰기에는 부적절하니 어쩔수 없습니다. 그저 다음 프랑스 랠리에서는 돌아오길 바랄 뿐입니다. 현대의 다니 소르도 부상 이후 올시즌 WRC 클래스에서 2번째 부상자네요. 



그렇다면 시트로엥은 엔트리 넘버 4번 차를 비워두느냐.. 그건 아닙니다. 오츠버그 대신 스테판 르페브르를 대타로 내세웠습니다. 르페브르는 이미 지난 독일 랠리에서 시트로엥으로 WRC 무대를 경험했고 성적도 좋았습니다. 시트로엥은 르페브르를 프랑스에서 다시 WRC로 올린다는 계획을 발표하기도 했지만 호주에서 오츠버그가 달리지 못하게 되며 르페브르에게 기회가 돌아갔습니다.  



- 2015 호주 랠리 정보 -

스테이지 : 17

라이브 스테이지 : 3 (SS10, SS14, SS17)

스페셜 스테이지(SS) 거리 : 311.36 km

총 거리(SS + 로드섹션) : 1,023.70 km



- 매뉴팩쳐러 엔트리 - 

VOLKSWAGEN MOTORSPORT (폴로 R WRC)

OGIER Sébastien / INGRASSIA Julien

LATVALA Jari-Matti / ANTTILA Miikka

MIKKELSEN Andreas / FLOENE Ola (B팀)


CITROEN TOTAL ABU DHABI WRT (DS3 WRC)

MEEKE Kris / NAGLE Paul

LEFEBVRE Stéphane / PREVOT Stéphane


M-SPORT WORLD RALLY TEAM (피에스타RS WRC)

EVANS Elfyn / BARRITT Daniel

TANAK Ott / MOLDER Raigo


HYUNDAI MOTORSPORT (i20 WRC)

NEUVILLE Thierry / GILSOUL Nicolas 

PADDON Hayden / KENNARD John

20  SORDO Dani / MARTI Marc (B팀) 



오츠버그가 탐색주행 사고 이후 WRC 엔트리에 변화가 왔지만 현대의 경우 이미 B팀의 헤이든 패든과 다니 소르도의 다리를 서로 바꾸는 승부수를 예고했습니다. 호주 랠리는 여러모로 뉴질랜드와 비슷해 뉴질랜드 출신인 패든이 유리한게 사실이고 실제로 작년 호주 랠리에서 패든이 누빌과 소르도보다 좋은 성적을 내기도 했습니다. 게다가 최근 페이스는 패든이 누빌/소르도에 밀리지 않는 모습을 보였기 때문에 현대는 시트로엥과의 2위 배틀에서 우위에 서기 위한 도박을 합니다.



또 하나 눈여겨 보아야 할 부분은 바로 세바스티앙 오지에의 챔피언 등극 여부입니다. 올시즌 진행된 9 라운드 중 6번이나 우승했기 때문에 사실상 3연속 챔피언이 확정된 것이나 다름없지만 호주에서는 남은 일정과 관계 없이 자력으로 챔피언 결정이 가능합니다.



오지에는 챔피언쉽 2위이자 팀메이트인 야리-마티 라트발라보다 앞서는 결과만 있다면 챔피언 확정.. 라트발라가 호주에서 우승한다고 하더라도 오지에가 2위에 오르고 파워 스테이지 보너스 포인트에 따라 챔피언을 확정지을 수 있습니다.



오지에는 무시무시 하던 세바스티앙 로브도 단 한번 밖에 우승하지 못한 호주에서 2년 연속 우승을 했고(물론 호주 랠리는 여기저기 치뤄져서 직접 비교는 힘들고 콥스 하버는 2011년 이후 입니다만) 작년 폭스바겐은 1-2-3위를 쓸어 담았기 때문에 드라이버나 차량 양쪽에서 폭스바겐의 약점은 찾기는 어렵겠습니다.


2015 WRC 호주 랠리

- 한국 시간 기준 -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