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훔..또다시 클로즈드 콕핏..? 본문

F1/가십

훔..또다시 클로즈드 콕핏..?

알 수 없는 사용자 2015. 8. 29. 15:5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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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뮬러원의 줄스 비앙키에 이어..인디카에서 또 한 번의 불행한 사고가 이어졌습니다.

비극적인 사고에 슬픔이 앞서지만..

'준비하지 못한 잘못으로 일어난 일을 돌이킬 순 없습니다.  남은 것은 같은 사고의 재발을 막아내는 것에 집중하는 것입니다'

'한 명'이 그렇게 됐다는 것은 '다른 모든 드라이버들도 충분히 그럴 수 있다'는 상황으로 인식하는 것이 상식이지요!

[세 모녀 자살에...막연히 '그들 탓'을 하는 것은 후진적입니다!  그들이 그렇게 됐다는 것은 '다른 더 많은 이들이 그렇게 될 위험에 처해있다'는 것이 과거 대학의 교양(!)이었습니다!..한 명의 생활고에 의한 자살은 10만명의 생활고의 막장에 다다른 잠재 자살 예비자..라는 의미로서 받아들여졌었습니다!!!]

 

FIA는 이 불행한 사고가 다시 일어나지 않을 방안을 연구하기로 했습니다.

 

그 중 하나가...이런 것인데요.....

 

 

쉴드를 세우는 것을 메르세데스가 제안한 그림인데요...

좀 더 자세히 볼까요?

 

 

 

 

나름 드라이버의 시야를 가리지 않는 제안이긴 하지만......

그래서 합리적으로 보이시나요?

 

영상 자료도 있는데요...

 

 

 

제 평가는..."어글리"..입니다...

말도 안되는 "콕핏 캐노피" 보다는 나아보이긴 하지만.........

암튼 결론은..."어글리"..-,.ㅡ;;

 

왜냐면요........

2012년 스파 라소스의 사고를 기억해 보시죠!

저런 형태였다면......어떻게 됐었을지!

 

 

이 당시 페르난도 알론조의 콕핏에 메르세데스의 제안과 같은 구조물이 있었다면.....

오히려 그로장의 차량에 구조물이 부러지며 페르난도 알론조의 헬멧을 강타할 수도 있었던 끔찍한(!) 상황이 벌어질 수 있었다고 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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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 가지 생각을 해 봤으면 합니다........

 - 과연 줄스 비앙키와 저스틴 윌슨의 사고가..."오픈 콕핏의 위험" 때문이었을까요?

 - 맞습니다!  오픈 콕핏은 위험합니다.

 - 하지만...단지 오픈 콕핏의 문제일까요?

 

과거 포뮬러원은 오벌트랙을 버렸습니다!

 - 오픈휠 오픈 콕핏 레이스에 너무나도 위험했기 때문이었지요!

[올 시즌 다시 돌아오는 멕시코GP에서도 오벌 구간은 '트랙 수정(!)' 공사가 진행 중입니다!]

 -하지만 인디카는 여전히 '오벌 트랙 레이스'를 고수하고 있지요!!

 

줄스 비앙키의 사고가 단지 오픈 콕핏 때문이었을까요?

 - 레드플랙 규정을 강화한다면, 리커버리 프로세스를 수정한다면..충분히 예방할 수 있는 사고라고 봅니다!

 

오픈 콕핏이 문제일까요?

 - 이탈된 타이어가 콕핏으로 날아들었던 헨리 서티스의 불행한 사고는...

 - 휠의 와이어 체결로 아직까지 다시는 일어나지 않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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콕핏이 해결법?..말이 안돼죠!

 

 

 

오픈 콕핏 상태에서조차 섭씨 50~60도를 넘나드는 콕핏의 온도..

거기에 방염복으로 온 몸을 감사고 있는 드라이버......

 

세팡을 비롯한 한 여름의 뜨거운 그랑프리에서..콕핏 안쪽의 온도는 얼마나 올라갈까요?

 - 마치 비닐하우스와 같은 온실효과로..'인간이 견디기 힘든' 상태가 되겠지요.....

 

콕핏 냉각을 위해 에어컨이라도 설치할까요? 설마요!

 - 전력을 잡아먹어 파워를 떨어뜨리는 에어콘을 레이싱팀이 선택할 리 만무하지요.

 

콕핏 쿨링 벤트 설치를 의무화 한다고요?

 - 레이싱 팀은 에어로다이내믹에 전혀 도움이 안되는 콕핏 쿨링 벤트를 당연히도.."최소화" 할 것입니다!

 

만약 콕핏 연결부가 부서져 위급한 상황에 열리지 않는다면...?

 - 상상도 하기 싫습니다! -,.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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말씀드리고 싶은 것은.....

 - 아직까지 "오픈 콕핏을 포기하면서 제시된 방법 중" 분명한 해법은 없다...입니다!

 

왜 다른 방향으로 눈을 돌리지 않을까요?

 - 오픈 콕핏의 매력을 유지하면서 안전하게 레이스를 할 수 있는 다른 방법은 분명하게 존재하고 있다고 믿고 있습니다!

 

 

 

2011년 댄 웰던의 사망 사고 이 후...

인디카는 "오픈휠을 포기(!)"했습니다...

'리어 범퍼'를 달아 버린 것이지요!

 

하지만 제 생각은..."오벌 트랙의 위험(!)"이었습니다.

당연히 인디카는 "돈" 때문에 오벌 트랙을 포기하지 못했습니다...대신 오픈휠을 포기하고 리어 범퍼를 달아버리면서 반족짜리 오픈휠로 전락하고 말았죠!

 

이번 저스틴 윌슨의 사고.......

 - 오벌 트랙이 아니었다면 일어나지 않았을 사고(!)였습니다!

 - 오벌트랙의 구조상..런오프를 만들 수 없고...

 - 충돌시 객석으로 데브리가 날아가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2중, 3중으로 방벽이 설치되어 있기에...

 - 데브리는 모두 트랙으로 쏟아지는 구조(!)입니다!

 - 데브리가 쏟아지는 트랙을 브레이킹 없이 고속으로 통과해야 하는 것이 바로 오벌트랙의 문제인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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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는 오벌 트랙이지만...해법은 오픈콕핏을 향하고 있는 상황..........

 

어떻게 보시나요? -,.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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