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Route49

F1 가십 2015/08/14 본문

F1/가십

F1 가십 2015/08/14

비회원 2015.08.15 01:31

..뜨거운 임시 공휴일이었네요...뭐..일 할 사람은 다 했던...

'일 할 날이 모자라다'는 이유로 국경일을 줄여버린게 언젠데...메르스 통제 실패로 경제가 휘청거리자...'임시 공휴일'을 동원해 "나와서 돈쓰라!"고 노골적으로 들이댑니다...

 - 오늘 하루 민자도로 공짜에 대한 손실은 또다시 국민 세금으로 매워주게 될까요? -,.ㅡ;;

어찌됐건...돈이 돌아야 경제가 살아납니다.  어려운 서민들에게 나들이를 강요하며 쓰게 하는 돈이 아니라...골목상권까지 싹쓸이 해가며 블랙홀 같이 빨아들여 금고에 가득 쌓아놓기만 하고 곰팡이 냄새나 가득 피우며 제 기능을 못해 나라경제 발목을 잡아버리고 있는 '대기업의 돈' 말이죠^^;...낙수효과는 개뿔~ㅋㅋ

 

암튼..철지난 F1 가십 시작합니다..부릉~

 

 

F1 전략 그룹이..2017년 테크니컬 규정의 오버홀을 앞두고..'더 많은 오버테이킹'에 대해 이야기할 것이라는 가십입니다..ㄷㄷㄷ

지난 8월 1일 포스팅[ http://route49.tistory.com/1156 ]에서 2017년 기술규정 변화에 따른 차량의 외형 변화에 대해 이야기 했었는데요.

 - 차량의 외형뿐만 아니라 잠재적으로 "1000마력 엔진"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지난 8월 10일 아우토스포트는 포스인디아의 기술감독 앤드류 그린의 인터뷰 기사를 실었었습니다.

기사의 내용은...

 - FIA는 아직 2017년의 규정에 대해 발표가 없다.

 - 포뮬러원 팀의 몇몇 기술감독들은 내년 3월까지는 2017시즌 포뮬러원 규정이 정리되길 원하고 있다.

 - 동시에 복수의 기술감독들은 '더 많은 추월'에 대한 규정 혹은 기술적 장치에 대한 안건을 F1전략그룹에 제안했다.

 - 아직까지 2017년에 시행될 '더 많은 추월을 위한 규정이나 기술적 내용'에 대해 얘기된 바는 없다.  기술감독들은 '여름방학' 이전에 논의되길 원했지만 연기되어..스파 이전 목요일에 전략 그룹 미팅에서 '안건'으로 다루기로 하였다.

 

..뭐 대충 이러이러합니다.

 

훔.....

현재 누군가는 DRS라는 '오버테이킹 버튼(!)'을 찬성하고 있는지 모릅니다.

물론 저는 "DRS 반대론자"입니다!

 - DRS로 인해 레이스에서의 추월은 "수치적으루다가 두 배(!)"가 늘었지만...추월의 짜릿함과 스펙타클, 그리고 감동(!)은 "절반"으로 줄었기 때문입니다!!

 

다소...걱정이 되는군요.

0:0의 팽팽한 축구경기가 이어지다..될 듯 될 듯 안되던 안타까움과 긴장 끝에 종료 단 몇 분을 남겨놓고 터지는 승부를 가르는 골~!!!

포뮬러원에서의 오버테이킹은...예전엔 이런 느낌이었습니다.

 

여러분이 느끼는 현재의 오버테이킹은...어떤 느낌인가요?

혹시..'얼마든지 다음 랩에 다시 당할 수 있는..농구에서의 골 같은 느낌적인 느낌'은 아닌지요?

 

DRS가 없던 시절엔 분명...

 - 추월이 힘든 트랙에서의 디펜스..거기에 막혀버린 드라이버와..그걸 뚫어내는 드라이버의 차이(!)가 분명했습니다.

 - '훌륭한 드라이버 = 추월을 할 수 있는 승부사'라는 공식이 있었죠.

 - DRS가 없던 시절의 모든 추월은..'리타이어를 감수하고 덤벼드는 승부(!)'였으니까요..!

 

DRS로 인해 두배로 늘어난 추월.....

풍성한 추월로 겉모양은 화려해졌슴에도..포뮬러원의 기술감독들은 왜 더 많은 추월에 목말라 하고 있는걸까요?

왜 DRS로도 모자라..규정과 기술에 대해 '얘기를 하려 하는'걸까요?

 

이유는 단 하나 뿐입니다!

 - DRS로 인해 추월이 지루해졌기 때문입니다!  감동이 없어졌기 때문입니다!

 

이미 많은 루트49 독자분들께선 DRS존에서의 추월과 그 외 구간에서의 추월이 '다른 것'임을 알고 계시지요..

헌데....

다시 한 번 '더 많은 추월'에 대해..다른 곳도 아닌 무려  F1전략그룹에서 안건으로 상정해 다룬다고 합니다!

 

걱정이 이만저만이 아닙니다!

 - 설마..프론트윙에도 DRS를 장착하자는 미친 소린 안하겠지요?  근데 할꺼 같기도 하네요..ㄷㄷㄷ

---------------------

 

 

 

르노가 2016년에 팀을 만들건 뭘 하건 우리가 워크스고, 우리가 프리미엄이다..라던 레드불의 2017년 선택이 주목받고 있습니다.

 

저명한 F1 저널리스트인 아담 쿠퍼가 모터스포트닷컴에 기고한 기사가 올라왔는데요.

 

2017년 레드불의 선택은 "페라리냐? 메르세데스냐?"로 압축되고 있는 것으로 관측되고 있다고 하는군요!

 

[르노는 최근 마리오 일리엔의 '일모 컴퍼니'와의 협업을 하지 않기로 결정했다]고 합니다.

마리오 일리엔은 포뮬러원 엔진의 대가입니다.

일리엔의 '일모 컴퍼니'는 포뮬러원 역사에 상당한 업적을 가진 장인이지요.

 

하지만 르노는 자기네 파워유닛의 설계적 결함인 실린더 문제에 대해 마리오 일리엔과 일모 컴퍼니의 도움을 받지 않기로 했습니다!

 

여기서 다시 한 번 작년인 2014년 하로님의 포스팅을 꺼내들어보겠습니다!

[ http://blog.naver.com/PostView.nhn?blogId=harovan&logNo=220042422790 ]

↑이거슨 하로님의 2014년 6월 27일 포스팅...

마리오 일리엔과 레드불의 관계...

레드불의 독자적인 엔진을 만드느냐..아니면 르노를 인수하느냐 하는 루머에 대한 포스팅입니다!

 

올 해 초...레드불의 헬영감과 마테쉬츠가 번갈아가며 "F1 철수 협박질"을 해댈 때...하로님의 레드불 철수 시나리오 중에도 일모 컴퍼니가 언급되고 있습니다.[ http://route49.tistory.com/722 ]

 

사실 일리엔과 레드불의 관계는 이미 오래전부터 언급되어 오던 부분이고, '레드불이 독자적으로 F1엔진을 제조하게 된다면 F1 엔진 장인 마리오 일리엔을 통하지 않는 것을 상상하기 힘들고, 일리엔 또한 레드불과의 상당한 친분과 교감을 공공연하게 나타내 오고' 있던 것은 주지의 사실입니다.

 

그러한 일모 컴퍼니를...On the relationship with Ilmor, I am not saying it has no value. 그러나 타이밍이 문제..라며..르노가 걷어찼습니다!

 

 - 자신들의 결함을 개선하는데에 일모의 도움을 받지 않겠다고 한 것은 '단 하나의 의미'로 압축이 됩니다.

1. 일모의 도움을 받는다면 엔진 개선에 분명 도움을 받을 수 있다.

2. 하지만 그에 대해 일모가 갖게 될 노하우는 온전히 레드불의 것이 된다!

 

어찌됐건.......

르노와 레드불의 계약은 2016년 까지로 되어 있지요!

 

르노로부터의 기술 이전이나 '훔쳐보기'가 없다면...

아무리 F1 엔진 구루인 마리오 일리엔이라 하더라도 "혼다의 전철을 밟지 않을 것이라는 예상을 하긴 어렵습니다"

 

그렇다면 "결별을 전재로 기술 유출을 막아버린 르노"에 대해.....

2017년 레드불은 어떠한 선택이 남아있게 될까요?

 

헬무트 마르코는 아담 쿠퍼에게 이런 얘길 했네요..

 

"파워유닛은 복잡한 문제에요."

"'그래 우리 하자'고 하는 순간 3년을 쏟아부어야 해요. 그리고 그런 결정에는 막대한 자금에 대한 고려가 따르지요."

"내가 빅 메뉴팩처러를 맡고 있다면 'F1은 어떤가? 규정은? 해도 괜찮은겨?'를 보려 할꺼에요.  거기엔 너무 많은 의문부호가 붙어있다고 말하고 싶어요."

 

아담 쿠퍼는 이 얘기에 대해...일단 '일모 컴퍼니'를 통한 단독 엔진 제조는 포기..로 받아들였네요!

그렇다면 레드불에게 남은 것은..디트리히 마테쉬츠가 경끼를 일으켰던 바로 그.."커스토머 엔진(!)"만이 남은 셈이죠!

 

ㅋㅋ아직 레드불에 엔진을 제공하는 문제에 대해...페라리의 반응은 접하지 못했습니다.

하지만, 메르세데스는 다르군요.

토토 볼프는 '두가지 생각이 부딪치고 있다'고 했는데요.

 - 회사의 이익과 라이벌이 강해지는 것을 꺼리는 마음..이라고~ㅎ

 - 어찌됐건...볼프는 반대하지만 '메르세데스의 윗 선(정확하겐 주주들!  메르세데스의 주주들은 과거 '슈미와 브런을 데리고도 우승을 못하다니! 당장 F1 철수해~'라고 했던 이들입니다!  버니 에클레스턴은 "테이블에 앉아 손바닥 뒤집듯 결정을 내리는 그들 때문에 F1이 흔들린다"며 불만을 나타냈었고, 이는 이 후 새 콩코드 협정 과정에선 급기야 "F1에 아무것도 한 것이 없는 신생팀 주제에" 소리 까지 하게 했었죠! )'에선 [가능하다]라는 오더가 떨어진게 아닌가..하는 추측이 가능한 부분입니다!

 

레드불에게 남은 선택권은 무엇일까요?

 - 2016년까지 르노에게 '우린 프리미엄 팀'을 주지시키며 갑질을 해 봤자..

 - 르노는 이미 '레드불과 관련있는 이들에 대한 기술 유출을 막아버렸'네요.....

 

거기에...

 

 

ㅍㅎㅎ~ 번위 너마저!

 

훔...레드불..-,.ㅡ;;.....어쩐다?......2017년엔 집팔리고 셋방살이 시작.....ㄷㄷㄷ

그르게 갑질 좀 작작하지!

---------------------------

 

 여러분이 생각하는 스파 최고의 레이싱은 언제인가요?

막 이런 트윗이 올라오고 있네요...

 

 

 

ㅋㅋ스파의 제왕에게 막 덤비는 겁없는 천재 루키 루이스 해밀턴의 배틀이 엄청났던 2008 벨지엄 그랑프리..?

 

 

 

미하엘 슈마허가 일찌감치 월드 챔피언을 확정지었지만..레이스 위너를 낼름 집어먹은 키미 라이코넨의 2004 벨지엄 그랑프리..?

 

 

 

스타트 직 후 라소스를 지나면 벌어진 희대의 12중 추돌과 레드플랙..폭우 속에 대 혼돈..어글리 쿨사드의 다이하드 피니쉬와..분노한 슈미의 멕라렌 개러지 난입사건...그리고..에디 조단 연출의 '팀오더 비긴즈'..! 1998 벨지엄 그랑프리...[이건 다시보기 포스팅이 있습니..ㅋ http://route49.tistory.com/804 <-- 요기]

 

여기서 질문~^^

1. 여러분이 스파 그랑프리를 가장 처음 본 것은 언제인가요?

2. 지금까지 최고의 스파 그랑프리는 언제라고 생각하시는지요?^^

 

정답은 없습니다. 해치지않아욥~ㅎㅎ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29 Comments
  • 프로필사진 하루 2015.08.15 05:11 신고 스파 관련글을 읽다가 궁금해진건데요
    슈미의 드라이빙스타일중 장점이 뭐였나요?
    빗길에서 강한것말고..
    그리고 드라이빙스타일은 어떤스타일들이 있을까요? 저는 드라이빙스타일하면 해밀턴의 레이트 브레이킹밖에 생각이 안나는데..
  • 프로필사진 BlogIcon 이화랑 2015.08.15 10:21 신고 슈미의 장점이야 많았죠^^
    - 우선 빨랐습니다. 퀄리파잉에서 정교한 라인을 그렸고..실수가 없었습니다.
    - 무엇보다 "핏스탑 전략의 달인"이었습니다. 당시 가장 빠른 차였던 키미 라이코넨의 멕라렌이나 위닝카가 됐던 페르난도 알론조의 르노와 트랙 위에선 변변한 배틀조차 힘들 정도로 느린 페라리를 탔던 2005년에도..슈미는 핏스탑을 이용한 추월을 자주 해냈었습니다. 슈미는 빠르기만 한 드라이버가 아니라 "빠르면서 레이스 전체를 읽어내는 시야가 넓고 영리한(!)" 드라이버였습니다.
    - 거기에 트랙 위에선 승부에 대해 누구보다 강한 집념을 보여줬지요. 물론 과유불급..유난히 강한 집념으로 인해 단점들이 부각되기도 했지만 레이스가 끝나면 특유의 '따듯함'을 보여주기도 했었습니다. 슈미의 포디움 세레모니는 언제나 특별했지요.

    성공과 승리에 누구보다 집착을 하고 무자비하게 달려들었던 파이터가, 정상에 올라 흘리는 회한의 눈물은 많은 팬들에게 감동을 주기에 충분했고, 그를 영웅으로 받아들이게 했습니다.^^

    뱀발 :
    - 루이스 해밀턴은 레이트 브레이킹과 동시에 언제나 연석을 깊게 먹어들어가는 코너 공략을 했었습니다. 유난히 코너를 깊게 먹어들어가는 햄의 드라이빙은 배틀을 할 때도 빛을 발했지만 종종 숏컷 논란을 불러오기도 했었죠..^^
    - 물론 햄의 이런 코너 공략법은 '오래가는 타이어'인 브리지스톤을 적절하게 이용한 것이었고, '지우개 타이어'인 피렐리가 도입되면서 연석을 깊게 먹는 방법은 더이상 써먹지 못할 스타일이됐지만, 그럼에도 해밀턴은 스스로의 드라이빙 스타일을 바꿔버리며 피렐리에 적응을 해버렸습니다. [코너를 깊게 공략하기론 둘째 가라면 서러웠던 펠리페 마싸가 피렐리 도입 이 후 한동안 타이어 관리에 애를 먹었던 것과는 다른 모습이었죠.]
  • 프로필사진 speedtrap 2015.08.15 10:19 신고 개인적으로 추월을 위해 DRS가 있어도 그만 없어도 그만이지만, 있는게 더 재밌있긴합니다.
    DRS로 인해 추월이 두배나 늘었다곤하지만 횟수는 늘었어도 그게 추월을 위한 만병통치는 아닙니다.
    스트레이트가 길어도 추월이 안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DRS로 인해 추월이 무조건 잘 된다라는 공식은 아닙니다.
    횟수는 늘었지만 절대적인건 아니라는거죠.
    1초 이내에서 DRS사용이라지만 실제적으로 앞차와 0.4초 정도 거리가 있어야 추월이 용이합니다.
    물론 앞차가 레드불, 페라리고 뒷차가 메르세데스라면 1초 이내에선 얼마든지 추월 가능할테지만, 기타의 다른 상황들이라면 될때도 있고 안될때도 있죠.
    이화랑님은 무조건 DRS를 나쁘게 보는거같은데 DRS가 추월을 용하게 해주는건 맞지만 무조건 잘되게 해주는건 아닙니라는거죠 .
    DRS 없이 예전처럼 차량의 성능과 드라이버의 실력만으로 추월하는게 더 재밌긴한데, DRS를 사용하고도 간당간당
    추월 못하는걸 보는것도 재밌습니다.
  • 프로필사진 BlogIcon 이화랑 2015.08.15 10:45 신고 추월 횟수를 늘리기 위한 장치가 DRS만 있는 것은 아닙니다.
    선행 차량의 디펜스 무브는 '한 번 뿐'으로 규정 되어 있으며, 휠투휠 배틀시 반드시 트랙에 차량 한 대의 폭 만큼 공간을 내주어야 하는 규정도 있지요.

    "무조건"이라는 단어를 사용하기에 앞서 행간을 좀 더 읽어주시길 부탁드립니다.

    물론 DRS를 사용한 추월이 쉽지 않은 것은 사실입니다.
    하지만, 많은 도움을 주고 있는 것은 절대적 사실이지요.

    포뮬러원의 기술적인 시각에서 DRS를 봤을 땐, "가장 저 비용으로 가장 큰 효과(!)"를 내는 장치임에 틀림없습니다. 각 팀들이 0.001초를 당기기 위해 쏟아붓고 있는 돈을 생각한다면 DRS야말로 신이 내린 선물 같아 보이기까지 합니다~ㅎ

    하지만, KERS와 함께 DRS는 스티어링 휠의 버튼을 누르는 부스팅 시스템입니다.
    - 이것이..스트레이트로 진입하는 마지막 코너에서 드라이버의 주행 라인과 탈출 속도로 인한 슬립스트림을 '희석'시키고 있는 것도 사실이지요!
    - 과거 메인스트레이트에서의 슬립스트림은 그 앞 코너에서 공격 차량의 코너 공략 라인이 특별하지 않으면 불가능 했었습니다. 때문에 메인스트레이트에서의 추월은 더욱 가치가 있었고, 가장 화려한 오버테이킹이었습니다.
    - 지금은 어떤가요?
    - 공격 차량이 방어차량과 '같은 라인으로 진입'하면 휠투휠 배틀이 가능합니다.
    - 공격 차량이 방어차량보다 우수한 라인을 그렸다면 DRS추월이 이루어집니다.
    - 공격 차량이 방어차량보다 좋지 않은 라인을 그려도 갭을 많이 벌이기는 어렵습니다.

    '스티어링 휠의 오버테이킹 버튼'이 만들어 낸 풍경이지요.^^;
    - 0.001초의 승부를 위해 공간을 만들어내고 라인을 그려가는 배틀..한 치의 실수도 용납되지 않는 승부에서...
    - DRS는 매 랩 마다 '만회할 기회'를 주고 있습니다! 다름아닌 '메인 스트레이트'에서 말이죠...
  • 프로필사진 2015.08.15 12:05 신고 여러분은 어떠신가요? 하고 물어보긴 했으나 본인 생각에 대하여선 강력하게 주장과 근거를 제시하면서 동조하지 않은 사람은 나쁘거나 무지한 사람으로 몰아가는 느낌이 듭니다.
    요즘의 추월에 무슨 의미가 있느냐! 없다!! 같이 강경한 의지를 담은 댓글만 봐도 정말 다른 사람 생각을 묻는 이유가 공격하기 위해서인 게 아닌가 싶을 정도로 무섭습니다;;
  • 프로필사진 BlogIcon 이화랑 2015.08.15 21:52 신고 어떻게든 흠집을 내보고 싶다는 간절함은 보이지만..그 방법이 너무나도 어설프고 악의적이라...동정을 할 수 밖에 없네요.

    1. "여러분은 어떤가?"물은 것은 스파에 관한 것이고..
    2. 전 분명하게 DRS반대론자라고 적어 넣었습니다.
    3. "요즘의 추월에 무슨 의미가 있느냐! 없다!!" <-- 이따위 개소리는 한 적도 없구요

    어디서 뭘 읽고 헛소리를 하는지 내 알바는 아니지만...
    "목적을 위해 어설픈 거짓을 동원하는 행태"는.....불쌍하군요.

    고의적으로 바보짓을 한게 아니라면...책 읽으세요..
    이런식으로 "독서량 부족"을 드러내지 마시고...
  • 프로필사진 shin 2015.08.15 12:08 신고 전 2007년부터 f1보기 시작했습니다. 아무런 지식도 없는 상태에서 무작정 보았는데 보면 볼수록 재미가있어지더군요.
    아무튼 잡설은 그만하고 당시 루키였던 해밀턴이 키미를 마지막 코스인 시케인 구간에 사고 내서 키미를 리타이어를 시킨 그때가 스파 그랑프리(그게 스파였는지 뭐였는지 몰랐던 시절이라ㅋ)에서 기억이 제일 남고 처음본 것 같습니다.
    그리고 전 f1 그랑프리 중 스파가 제일 좋아요.^^
    1. 키미 리타이어 시키고 나중에 순위가 조정된 2008년(그게 2008년 이였던가요?ㅋ) 스파 그랑프리
    2. 아직까진 없음....^^;
  • 프로필사진 BlogIcon 이화랑 2015.08.15 22:07 신고 훔...^^;
    해밀턴이 라이코넨을 리타이어 시킨 적이있었나요?^^;
    2007년 스파 우승자는 키미 라이코넨이었구요..^^

    2008년엔 루이스 해밀턴이 폴포지션이었지만 젖었다 말랐다 다시 젖었다를 반복하는 스파의 트랙이 여러 드라마를 만들었었지요^^

    1. 2008년 가장 먼저 피니쉬 라인을 통과했던 해밀턴의 순위가 3위로 조정된 것은 라이코넨과의 배틀 시 "숏컷"에 대한 페널티였습니다^^ 라이코넨의 리타이어는 해밀턴의 숏컷 때문이아니라 젖은 트랙의 수막현상으로 인한 스핀 후 배리어 충돌 때문이었습니다.^^
    2. ㅎㅎ 멋진 답이네요^^ 이전의 그 어떤 레이스 보다 훨신 드라마틱 하고 스펙타클한 스파의 그랑프리가 머지않은 미래에 있을 것...이라 받아들였습~ㅋㅋ
  • 프로필사진 Hakkinen 2015.08.15 20:54 신고 1. 1997년
    2. 2000년
  • 프로필사진 BlogIcon 이화랑 2015.08.15 22:30 신고 오옷~!
    2000년의 스파.....
    케멜 스트레이트에서 미카 하키넨이 미하엘 슈마허를 추월한 장면은...
    여러 체널을 통해...
    "포뮬러원 역대 탑 5 오버테이킹"에 항상 들어가는 명장면 중의 명장면이었지요!^^

    비명이 나왔던 오버테이킹...ㅎㅎ
  • 프로필사진 BlogIcon no19 2015.08.16 12:12 신고 모든 구간에서 DRS를 쓸 수 있으면 전체적으로 상향 평준화 되서 괜찮지 않을까요? 저는 DRS 좋아합니다... ㅋㅋㅋ
  • 프로필사진 BlogIcon 이화랑 2015.08.16 12:52 신고 사실은 그렇지 않습니다.

    DRS는 리어 드래깅을 줄여줘 속도를 높혀주지만...동시에 리어다운포스는 안드로메다로 날아가버립니다.

    처음 DRS가 도입될 당시엔 연습주행에선 DRS존이 없었습니다.
    그러자 드라이버들은 고속코너에서 DRS를 열고 달려버렸었지요!ㄷㄷㄷ

    곧바로 심각한 '안전'에 대한 문제가 제기됐고...이른바 "DRS존"이 설치가 됐습니다.
  • 프로필사진 베텔미웡 2015.08.17 17:01 신고 님 말대로라면 농구는 축구보다 재미 없는 스포츠군요? 골 많이 넣으니까요?

    골 숫자가 많다고 재미 없는 스포츠냐와 오버테이크 적다고 재미있는 스포츠냐... 참 재미있네요?

    drs때문에 추월이 힘들어졌지만 같이 drs쓰면서 방어하기도하고.. 전략의 다양성은 흥미로운 상황을 많이 만들어주는거 같은데요.

    너무 이분법적인 해석이 아닐런지요?
  • 프로필사진 BlogIcon 이화랑 2015.08.17 20:42 신고 이상한 사고방식이로군요.

    제 말의 의미는..
    갑자기 세상에 금이 두배로 많아져 가치가 폭락했다..는 것입니다!

    농구가 축구보다 재미지고아니고는 내 알바가 아니고!
    다만..농구에서 1점이 가지는 긴장감과 축구에서 1점이 가지는 긴장감이 다르다는 것입니다.

    지극히 간단한 얘길 이해 못하고 몇번씩이나 설명이 필요한 가련한 모국어 독해능력의 원인은 단 하나입니다.

    책 좀 읽으세요. 유치원생만도 못한 억지나 부리지 말고!
  • 프로필사진 베텔미웡 2015.08.17 21:45 신고 인신공격 재미있네요?

    우리말보다는 님이 일단 생각이란걸 좀 하셔야할거 같은데..

    농구가 한점이 덜 중요해서 덜 재미있나요?

    점수 하나만으로 이세상의 재미를 판단하나보죠?

    이분법 쩌네요ㅎㅎㅎ점수 덜나면 재미있고! 점수 많이나면 아이재미업썽!'

    단한번의 오버테이크하고 이후 변동없이 질질 끝다가 추월한번 못하고 게임

    끝나는거랑 서로 치고박고 오버테이크 반복하다가 마지막에 극적으로

    버저비터 터지듯 추월해서 끝나는거랑 비교할때 단순히 추월이 적은게 재미있다?

    결론 만들어놓고 껴맞추지말고 생각좀 합시다~
  • 프로필사진 BlogIcon 이화랑 2015.08.17 21:54 신고 잘 됐습니다! 끝까지 가보죠!

    난 "농구가 축구보다 재미없다"는 개소리를 한 적이 없습니다!
    왜 매번 이화랑에게 엉겨붙는 것들은 이딴 "내가 하지도 않은 개소리"가지고들 지랄이신지?

    도망가지 마세요!
    여기서부터 시작입니다!

    도대체 왜 내가 한 소리가지고 떠들어대는게 아니라

    내가 하지도 않은 개헛소리를가지고 들러붙는지 그 이유부터 좀 압시다!!!

    당신니나 나나!
    도망가면 병신 인증으로!
    스타트!
  • 프로필사진 BlogIcon 이화랑 2015.08.17 23:10 신고 4시간 만에 단 답글에 3분만에 똑같은 헛소리를 하더니...
    한시간이 넘도록 묵묵부답...

    병신 인증으로!

    한가지 말씀 드리자면....
    저는 장애우 친구들이 많습니다!
    그들과 스스럼 없이 지내며..부대끼고 장난도 잘 칩니다...그리고..몇몇은 저 보다 뛰어난 면이 있슴을 발견하고는..존경하는 마음으로 대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말 할 수 있습니다!

    넌 병신!
    - 실제 자폐증을 가진 내 "친구"조차도...내 얘기를 당신같이 멍청하게(!) 이해하진 않아!
    - 내가 하지도 않은 말을 지껄이는 경우는 더더욱 없고!!

    다음 답글은 24시간 후에!..계속~
    끝까지 가보자구요!
    내일 봅시다!
    - 관리자랍시고 당신을 차단하는 일은 없을테니...도망 가려면 당신이 가던가!
  • 프로필사진 베텔미웡 2015.08.17 23:15 신고 미안~ 형이 운전하고 오느라 못봤어~

    진짜 너무 초딩수준이라 뭐라 할 말이 없네ㅋㅋㅋㅋㅋㅋㅋ

    인격 제대로 나오네ㅋㅋㅋㅋㅋㅋ

    논리가 안되니 인신을 공격하라~!!!!

    장애인친구들이 많다니... 그렇지... 원래 끼리끼리 놀잖어... 이해한다 친구들끼리 놀아야지....

    니네 가족한테 이 글 보여줘봐라... 결혼했댔나? 와이프가 이러는건 아냐?ㅋㅋㅋ

    형이 인터넷에서 한 따까리하고 현피도 꽤 했거든..ㅋㅋㅋㅋ

    넌병신이라니.... 너무 귀여워서 말도 안나옴ㅋㅋㅋㅋㅋ

    어쨋든 형이 너의 수준을 봐서 차근차근 설명해줄께 잘들어~

    장애인친구한테 설명하는게 첨이라 어설펐던거 미안해~ 몰랐어~ 뭐그럴수도있지

    금값이라는 말도 안되는 비유를 하다니... 뭐 그럴수 있어.. 모자란 아이들은

    잘 모르지만 설명해줄게~

    추월이 귀해지면 금값처럼 오른다는거지~?

    그럼 추월이 귀해지면 뭐 포인트도 두배로 주고 그러나~?? 금값 따불되듯이??

    레이스 내내 몇시간보자가 한번 딱 추월 그거 하나보는게 그렇게 어마어마하게 귀하고 귀중하고 희귀하고 재미나고 그렇구나~

    그나마도 금이 너무 비싸면 헤밀턴이 폴포지션 잡고 그냥 끝나는 경기도 많겠네~ 아이 재미있어~ 그지?!

    농구랑 축구랑도 이렇게 상세하게 설명해줘야할 정도로 이해력이 떨어지는줄 몰랐어~

    내가 농구가 재미있냐 축구가 재미있냐 정량적으로 이야기했다고 생각하니?

    뭐 듣는 그대로만 생각하는 아메바같은 친구들은 그럴수도 있지만....^^;;;;ㅎㅎㅎ

    농구가 점수가 훨씬 더 많이 나지만 농구는 농구대로의 재미가 있지 않니??

    골은 많이 터져도 역전이 쉽게 가능하고, 나중에 버져비터 터져서 짜릿하기도 하고...

    농구 해보긴 했지?? 이걸 더이상 어떻게 설명하나....^^;;;

    근데 단순히 축구가 골 덜 나온다고... 골이 귀해서 더 재미있니?? 이건 아니자나^^;;

    단순히 오버테이크가 적어지는것만이 경기의 재미가 무조건 높아진다고 생각하니??

    drs는 무슨 한두선수만 무조건 쓸 수 있니?? 다들 공정하게 전력적으로 쓰는거지??

    이번에 추월당하면 다음에 drs써서 다시 추월할수도 있고 그러다가 라스트랩에 기가막히게 써서 추월해서 이길수고 있는거겠지.

    걍 밑도끝도없이 추월못하고 꽁무니만 보다가 끝나는게 무조건 재미있다고 볼수 있을까??

    요즘 먹고살기 힘들어서 사회에 분풀이하거나 분노조절 장애인 사람들이 많대~

    빵빵 댔다고 급브레이크밟고 차에서 내려 폭행한다거나..

    논리는 덮어놓고 다짜고자 책을 읽으라고 유치원수준이라 빈정거린다거나,

    넌병신! 하면서 초딩들이 놀이터에서 친구 놀리듯이 그런사람들이 있대~

    더이상 더러운꼴 안보려면 내가 참아야뭐^^

    유 윈~^^

    형은 바빠서 그만 갈게~ 넌 더 욕하던가... 밖에서 얻은 스트레스 어디서 풀기는 해야할거아냐~

    근데말이야.. 사람이 현실에선 찍소리못하고 찌질하게 굽신대다가 얼굴 안보인다고 인터넷에서 센척하고 욕하고 유치하게 그러면 안돼~

    굿나잇^^

  • 프로필사진 BlogIcon 이화랑 2015.08.17 23:43 신고 답글 달아봅니다!

    " 농구가 점수가 훨씬 더 많이 나지만 농구는 농구대로의 재미가 있지 않니??"
    - 이렇게 말했지요?

    애초에 포뮬러원에서의 추월이란 어떤 의미였습니까?
    - 포뮬러원 태동기부터 DRS가 등장하기 전까지 말이죠!

    "걍 밑도끝도없이 추월못하고 꽁무니만 보다가 끝나는게 무조건 재미있다고 볼수 있을까??"
    - DRS 등장 이전의 포뮬러원을 이렇게 보아왔습니까??

    DRS가 등장하기 전..포뮬러원에서의 추월이란....
    "전적으로 드라이버의 드라이빙 스킬에 의한 것(!)"이었습니다!

    아닙니까?
    답을 해주시죠? 모르면 병신~^^ 이겠죠?

    여기서부터 다시 가죠!^^
    - DRS없던 시절에도 차빨로 추월 소리 한다면 정말 개병신이고!!

    그리고!
    - "농구와 축구의 재미" 얘긴 집어치우시길 바래요^^ 병신같아!

    뱀발 :
    - 직접 만나서 얘기하는 건 환영합니다.
    - 많은 사람들이 모일 수록 좋겠죠?^^
    - 많은 분들을 초대해서 정식(!)으로 했으면 좋겠습니다~ㅎㅎ
    - 공개된 자리에서 DRS에 대해 얘길 해 볼까요?
    - 시간 조율 한 번 해보죠!
  • 프로필사진 베텔미웡 2015.08.17 23:56 신고 용머리 : 현피가 뭔지 정확히 모르니^^? 누구처럼 면상앞에두곤 말도 못하면서 인터넷에서만 병신이니 뭐니 욕하는 사람들이 단둘이 계급장 다 떼고 만나서 얘기하자고 하는거야~ 사람들 다 모아놓고 정식으로 병신처럼 뒤에 숨겠다는건 아니겠지^^;
    차따먹기 현피 이런거 해보기나 해봤을까몰라~ 근데 미안해서 어떡하니 형이 요즘 바뻐~ 할일없이 외국찌라시뉴스 대충 번역해서 매일매일 올리는 그런 사람과는 다르게 형이 여유가 없다~ 게다가 정식현피가 뭔지는 모르겠는데 그런 정식현피도 좀 웃긴다 그지? 설마 사람들 다 모아놓고 초딩처럼 넌병신! 이럴꺼니^^?

    너가 차빨이 아닌 선수 실력으로만 추월한다는 소리를 하는데 그거 참 머신개발하는 연구원들 병신 만드는 소리인거 아니^^?

    그런식이면 스타트할때 런치컨트롤도 다 없애고(실력으로해야지?)

    전면 후면 윙도 다 없애고 타이어도 초창기 타이어 끼우고 그냥 달구지에 바퀴만 얹어서 실력으로만 하지?ㅋㅋㅋㅋㅋ

    그냥 태동기 F1으로 돌아가면 되겠네~ 실력으로만^^?ㅎㅎㅎㅎ

    이미 메이져와 마이너 사이에 차빨차이가 어마어마 한 상황에 실력같은소리 하고있다^^

    원래 0.01초라도 빨라지위해 수많은 돈을 투자해서 개발하는 그런게 F1아니었니??

    그냥 대충 한메이커에서 다 만들어서 똑같이 원메이크레이스로 만들면 최고로 재미있을텐데 그지?? 실력으로만 응?ㅎㅎㅎㅎㅎ FIA는 개병신^^

    원해 F1이 운전실력은 기본이고 차빨 운빨 이런거 당연한거 아니었나?

    정 싫으면 저기 원메이크레이스나 보던지^^ 실력으로만 승부하니 으마으마하게 재미있겠다잉??

    지금 DRS존 아닌데서 메르세데스 엔진 차량이 르노나 혼다엔진 차량 추월하면 차빨이 아니라 진정한 실력인가봉가!!!!ㅎㅎㅎㅎㅎㅎㅎㅎ
  • 프로필사진 BlogIcon 이화랑 2015.08.18 00:16 신고 "근데 미안해서 어떡하니 형이 요즘 바뻐~"

    알겠습니다!
    그럼 제가 말 했던 대로...........

    "당신니나 나나!
    도망가면 병신 인증으로!"

    이대로 가야겠지요?^^

    "누구처럼 면상앞에두곤 말도 못하면서"
    - 당신이 한 말이지요?
    그래서 면상 앞에 두고 얘기 하자는거였습니다.
    만나서 얘기하면 제가 하지도 않은 개헛소리로 유치원생만도 못한 억지를 부리지 못하게 할 수 있거든요!!^^
    - 때리진 않을께요...약속합니다!^^
    - 나이고 뭐고 계급장 떼는거......제가 원하는 바입니다~ㅎㅎ

    ㅋㅋ근데...
    바빠서 도망가겠다는건가요?
    병신같이?

    - 모두가 모일 수 있는 주말쪽으로 시간 잡아보는건 어떤가요?
    - 그랑프리가 없는 주말이면 좋겠지요?

    도망 가려면 가시던가...병신같이...

    뱀발 :
    - "원해 F1이 운전실력은 기본이고 차빨 운빨 이런거 당연한거 아니었나? "
    - 이거 당신이 한 졸라 개찌질한 소리.....키핑해놓겠습니다!ㅎㅎㅎ 이런! 정말 병신같은! 감히 F1을 뭘로보고!
  • 프로필사진 베텔미웡 2015.08.18 00:16 신고 왜자꾸 찌질하게 다같이 모두가 모이재^^ 부끄럽게~

    단둘이 밤늦게 갤갤사거리 뒤에서 만나면 안될까??

    형이 옛날에 거기서 내욕하던 키보드워리어랑 몇번 만났거든~~

    다들 실제로 만나니 어찌나 매너좋고 친절하던지^^

    만나자마자 넌병신!! 하는 사람 밤늦게 단둘이 만날 생각하니 설레이네^^@

    F1에서 차빨 운빨 없다는 소리는 난생 처음들어보네.

    지금까지 챔피언은 전부 구린차로만 한시즌을 이겨왔나보지??

    형처럼 이유를 말해줘야지. 다짜고짜 병신같다고만 하면 대화가 안되잖니.

    재미없게 다같이 만나자고 그러고 형 지금 흥미가 식어간다~

    형이 내일도 바쁘거든~ 누구랑달리^^;;

    열심히 찌라시뉴스 구경하러가야지~ 수고하구~

    굿나잇^^ㅎㅎㅎㅎㅎㅎ
  • 프로필사진 BlogIcon 이화랑 2015.08.18 00:23 신고 ㅎㅎ 난 남자랑 단둘이 안만납니다! 내 취향이 그 쪽도 아니고!
    - 당신이 강도인지 양아치인지 내가뭘 믿고?ㅋㅋㅋ

    나오라고! 사람들 앞에!
    왜 당당하지 못하냐?

    찌질이 병신새끼!
    뒤에서만 궁시렁댈 줄이나 아는 병신!

    이거 포스팅으로 올리겠습니다!
    실명이 없으니 명예훼손으로 고소도 못할테고!

    할 방법이 있다면 찾아보세요!
  • 프로필사진 베텔미웡 2015.08.18 00:25 신고 얻어맞을까봐 못나오면서 넌병신 이러고 앉았네^^

    누가누구한테 지금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사람들 모아놓고 넌병신 이럴래?ㅋㅋㅋㅋㅋㅋㅋㅋㅋ

    지금 나올래?! 지금 볼까?? 어디사니?? 형이 서울 중심이라 경기권까지는 지금시간에 쏘면 30분이면 가는데~

    형 오늘 잠 줄일까^^?

    주댕이는 아주 헤밀턴이네^^

  • 프로필사진 베텔미웡 2015.08.18 00:28 신고 포스팅 해라 아가야^^ 니가 첨애 초딩처럼 유치원이니 넌병신이니 이것도 다 같이 써놓고^^

    날조해서 써놓으면 이제 니 찌라시뉴스도 믿을수가 없다~^^

    명예훼손 겁나게 무서워하네. 어우 찌질찌질 자기전에 와이프얼굴보기 부끄럽지도 않냐^^

    와이프한테 이 댓글 다 보여줘봐라 그리 당당하면^^@ㅎㅎㅎㅎㅎㅎ

    내가 너랑 연애하자고 만나는거니?

    주댕이만 산 사람들은 핑계도 여러가지래~ㅋㅋㅋㅋㅋㅋ

  • 프로필사진 BlogIcon 이화랑 2015.08.18 00:31 신고 사람들 많은데서 증명해 드리죠!
    이번 댓글에 대해선 "넌 병신"임을!^^

    아님을 증명하기 위해 나올 수 있나요?

    못나오면 넌 병신!

    당당하면 사람들 앞에 나와 얘기하세요!
    숨어서 칭얼거리지 말고! 병신같이!

    왜 이화랑에게 들러붙는 것들은 하나같이 이모양들인지 원~ 세상에~-,.ㅡ;;
    한심해서 원~
  • 프로필사진 베텔미웡 2015.08.18 00:34 신고 내가 병신임을 입증하기위해 지금 나와보라고 이사람아^^

    직접 둘이 만나서 내얼굴에 대고 얘기해보라고~

    하는짓이 고딩때 한창 얻어맞던 찌질한 동창놈 생각나게 하네^^

    끝까지 도망가네~

    다짜고짜 책을 읽으라니 유치원이 어떻고 자폐증 장애인친구가 어떻고 넌병신에ㅎㅎ

    가족얼굴보기 부끄럽지도 않냐??ㅎㅎㅎㅎㅎㅎㅎ

    니네 가족얼굴 볼때마다 니가 쓴 그 글이나 잘 생각해봐라^^

    안그래도 찌라시뉴스 슬슬 질려가는데 인격인증해줘서 고마워~

    이제 이 사이트 안오려구^^

    나중에 아들낳으면 꼭 이런얘기 해줘~ 아빠가 상대방이 단둘이 만나자는데 병신이라고 욕하면서 다같이 만나자고 끝까지 우기면서 정신승리했다?? 자랑스럽지!!

    굿나잇~~~
  • 프로필사진 BlogIcon 이화랑 2015.08.18 00:37 신고 차단하는 일은 없을껍니다! - 그게 이화랑의 원칙이기도 하니!

    사람들 앞에 나설 당당함도 없는 찌질이.....
    도망은 당신이 가는거고!ㅎㅎ

    병신 인증!
  • 프로필사진 BlogIcon 이화랑 2015.08.18 00:55 신고 언제 루트49 정모 한 번 해야겠네! ^^
    - 그랑프리 주말에....
    - 대형 화면에 다함께 중계 보면서 소리지르고....
    - 코멘테이터 하로 & 제이스피드
    - 캐스터 이화랑

    경기 보면서 몬스터와 레드불은 사먹어욥~ㅋㅋㅋ
    2차는 각 5천원빵으로 소주에 하로가 못먹는 매운 제육볶음과 하로가 좋아하는 "그 집의(!)" 돼지껍데기~ㅎㅎㅎ

    제이형님! 언넝 스포츠빠 차리라고욧~~ㅋㅋ

    먼 훗날의 루트49는....지금보다 훨씬 재미있을껍니다! 환호와 갈채가 넘치는 축제의 장이 될 것이고...날파리들도 안꼬이고!

    뱀발 :
    - 저 눔 덕분에 정모 함 추진해보려 했더니 도망을.....-,.ㅡ;;
    - 찌질이!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