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Route49

커스토머카 - "수혜자(?)"가 원하는 복지가 아닌 [벰파이어의 피빨아먹기]정책..?!! 본문

F1/가십

커스토머카 - "수혜자(?)"가 원하는 복지가 아닌 [벰파이어의 피빨아먹기]정책..?!!

비회원 2015.07.12 23:47

.

커스토머카 찬성론자들의 주장은 첫번째가 '스몰팀을 유지할 수 있는 방법'이었고, 두번째가 '페이드라이버의 퇴출'이었습니다!

 

커스토머카...저는 "F1의 정신에 반한다"는 이유로 극렬(!)반대를 해왔었습니다!

 

매너-마루시아도 같은 생각이네요...

 

 

매너-마루시아는 지난 레이스에서 "220명(이런!)"의 팀원들 이름을 머신에 세기고 달렸습니다!

포뮬러원 팀이..불과 220명으로 운영되고 있다니요!ㄷㄷㄷ

 

암튼 매너-마루시아의 존 부스는...팀은 "2016시즌을 준비하고 있다"면서...커스토머카에 대해 한마디를 했습니다!

"트랙에서 우리가 해야 할 가장 중요한 일은 최선의 세팅을 찾아가는 것입니다."

"커다란 구멍이 있다면..우린 우리의 차를 개발할 수 없을 것입니다.  [큰 구멍"A big hole"]말입니다"

"사람들이 F1이 모터스포츠의 최정점에 있다고 생각하는 이유 중에 하나는 '너무나도 타이트한 규정을 유린할 수 있는(!) 아주 특별한 10개의 제조사가 있기 때문'이라고 봐요!"

"그리고! 저에겐 그것이 이 스포츠의 본질입니다!"

 

"무엇이 이 스포츠의 변화를 촉구하고 있는지[각 팀이 각자(!) 자신들의 차를 개발하는 것 말고!] 되물어보세요!"

"당신이 메뉴팩처러가 아니라면 난 되묻고 싶어요.  당신은 답을 할 수 없겠지요."

"난 이 산업!을 발전시킬 수 있는 많은 방법이 있다고 봐요. 하지만 지금 제시되고 있는 방법이 이 산업을 성장시킬 순 없다고 봐요."

 

훔.........

저도 물어보고 싶네요.....!

 

정답은 없습니다...그저...여러분 나름의 답을 듣고 싶습니다!

 

커스토머카......

1. 포뮬러원을 성장 시킬 수 있습니까? - "돈"과 "스포츠맨쉽" 두 가지 측면해서 답을 해주시길~^^;

 - F1이 '스포츠'라고 생각하시는 분들과..'비즈니스'라 생각하시는 분들의 견해가 다를 것을 알고 있습니다!

 - 마찬가지로!  FIFA가 축구의 스포츠맨쉽을 위한 집단이 아니라는 것 정도 또한 상식이겠지요!

 - 제 시각에선...적어도 F1은 축구보다는 순수한 스포츠입니다!

...홈어드벤티지도 없고~ㅋㅋㅋ심판 멋대로..ㅍㅎㅎ 그게 스포츠냐?

 

- 암튼.."F1은 비즈니스"라는 분들은......"커스토머카가 포뮬러원의 시장을 얼마나 성장시켜줄 것인지"..말씀해 주실 수있나요?

 - '비즈니스'로 보셨다면 막연함 보다는 나름의 계산이 있었을 터!^^

 - 제가 비즈니스적 관점에서 계산을 해 봤을 땐...전혀!였거든요~ㄷㄷㄷ

 - 제가 모자란 놈이다 봐왔던 여러분의 고견을 기다립니다...없겠지만..-,ㅡ;;

- 물론 다른 분들의 이견을 환영합니다! 아직은 정답이 없는 문제니까요~^^;;

 

 - 다양한 의견이 나오는게...포뮬러원을 위한 것이겟지요^^....훅~오는 의견은 제가 직접 FIA에 찔러드릴께요~ㅋㅋ...진심입니다!

[예전에 어떤 분께서 영국의 저명한 사람의 이메일을 보여줬더니 '일개 블로거따위'라 하신 적이 있었죠.  그 분과 앞으로 계속 얘길 하고 싶습니다만...뭐..그 분의 그릇 만큼이겠지요!....이번에도 그런 일이 반복될 수 있을껍니다...만...제가 찌르는 곳은 언제나 저명한 곳이랍니뜨아~ㅋㅋ]

 

2. 커스토머카를 매너-마루시아가 받아들인다면.....

 - 현재 220여명의 매너-마루시아 레이서(!)들 중..."자신들만의 차량 개발에 투입되어 있는 70%의 고용인들"의 자리가 없어질 수 있습니다!

 - 매너/마루시아는 이미 2016시즌 차량 개발에 착수했고...

 - 스스로 "경쟁(!)"을 원하고 있습니다!

 - 매너/마루시아의 목표요?...당연하게도...포디움 가장 높은 곳에서 샴페인을 터뜨리는 것입니다!!!

- 물론 저는 그들이 샴페인을 터뜨리는 것을 응원합니다!

 - 다른 이유로 이 팀을 응원하는 분들이 있던가요??^^;

 

3. 포뮬러원 팀.....!

 - 이 후 내용은 전적으로 제 관점입니다!

 - 토로 로소가 성적이 좋아?레드불을 뛰어넘어??...근데요~! 하지만 그 가치는 코스워즈에 절대 미치지 못합니다!!!

 - 가난한 독립국과 부유한 식민지...당신의 선택은?

 - 후자를 선택한 친일파들은...포뮬러원의 "스피릿"을 절대 이해하지 못합니다~!!

 - 포뮬러원은 말입니다.........

 - "뒷마당 차고에서 기름묻은 손으로 만들어 낸 세계적 성공 신화(!)"....그 자체입니다!!!!!!!!!

 

커스토머카를 쓰라고 주장하는 이들이 자신들이 커스토머 엔진을 쓰는것엔 발작(!)을 하는 이유는 쉽게 이해할 수있습니다!

 

그건 "스포츠"가 아닙니다!!!

- 88올림픽에 우리 나라가 권투에 뚜드려 맞고도 [무조건!]판정승으로 금메달 싹쓸이 해서 순위권에 들고 2002월드컵에 우리나라가 뭔가 핸것 같으니......"그게 우리 실력(!)"같던가요?

 - 저는 참으로 추잡하게만 느껴지더군요!ㄷㄷㄷ(실제 2002년 8강이 끝난 직 후 제가 있던 곳은 방콕이었는데요...아씨바~ 가는데 마다 박규박규~코리아 노 굿~이딴 소리나 듣고 앉아있고~할 말은 업고~ㅎㅎ 덴장~ㅋㅋㅋ)

 - 월드컵이라는 스포츠 이벤트 자체에 우리 선수들이 모욕당한 것만 같고...-,.ㅡ;;

 - 그들의 금메달이...저는 슬펐습니다...ㅠㅠ

 

저는요..........

그들의 금메달 보다...사우버의 도전이 좋구요! 매너/마루시아의 완주에 더 큰 박수가 나옵니다~~~~!!!

 

여러분은...김연아의 금메달에 박수를 보냈습니까?

아니면......

그녀의 롯데월드 트레이닝에 안타까움을 느꼈습니까?

 

이 나라는 후진국(!)임을 분명하게 합시다! 우리부터!

그게 시작이라고 봐요!! 진심으로!

 

 

 

 

 

근데 그거 알아요?ㅎㅎ

 - 가끔은...루트49의 댓글 중 한둘이.......

 - 영쿡애들보다 깊은 고민을 담고 있어요!!!

 

사실입니다!

여러분은 대단해요!^ㄱ^

 

 - 물론..간혹 "후진국 찌질이"도 보여욥~ㅋㅋ

 - 관대한 하로님이나 jey님과 달리...ㅋㅋ이화랑은 원래 그딴 놈이 아니잖아요?^^;;

 

 

이화랑이 댓글을 보는 방법...ㄷㄷㄷ

내사랑 에바그린!~ㄷㄷㄷ

 

 

이화랑은 얘보다 관대하지 못합니다!

...

 

...사실입니다!ㄷㄷㄷ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15 Comments
  • 프로필사진 BlogIcon 인간오작품 2015.07.13 00:57 신고 저는 커스토머카를 그대로 사용하는 건 그렇고 "이용"하는 건 괜찮다고 생각합니다.
    개인적으로 모터 스포츠라는 게 축구나 야구처럼 몸을 굴려서 훈련을 시키면 실력이 향상되는 게 아니고
    차의 성능을 높이려면 "쩐"이 필수적이니 안정적인 형태의 예산 캡이 필요하다고 생각하는데요.
    (F1이 엔지니어링과 드라이빙 기술의 경쟁이라면 지금의 예산 규모는 너무 도가 지나치다는 느낌)

    지금 당장 예산 캡은 무리인 거 같으니 당장 생존을 위해 커스토머카를 이용하는 건 좋다 생각합니다.
    물론 완성된 차만 받아와서 달리는 식의 제도라면 의미가 없겠죠. 사는 팀에게 개발의 여지가 많이 남아있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자우버는 페라리 엔진을 사다 쓰는 팀인데 페라리와 다른 사양의 엔진이라는 얘기가 나오는 거 자체가 웃기다고 생각합니다. 완전 사기!!!!) (이럴 때 FIA가 대꾸빡을 잘 굴려야 하는데 말이죠. 어떻게 버니가 이빨을 더 털고 있으니... -_-;;;)

    물론 응당 F1 팀이라면 스스로 이루고 해내서 얻은 성적이 가장 값지다는 건 동의하지만 저는 일단 살아남아야 한다는 생각으로~ 그런데 다른 프로 스포츠에서는 "예산 캡"이라는 개념을 어떻게 사용하는지 궁금하네요.

    일단 커스토머카 제도가 큰 그림만 나온 상태니까 저는 걱정 반 기대 반으로 보고 있습니다~ ㅋㅋㅋ
  • 프로필사진 BlogIcon 이화랑 2015.07.13 01:11 신고 훔.....^^
    커스토머카에 대한 님의 의견...이해합니다...하지만 동의는 아닙니다^^;;

    그렇게 생각할 수 있습니다...충분히!
    하지만...저는 그것이 모터스포츠의 본질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스포츠"의 범주에서 F1의 특성을 유지할 수 있는 것이 뭔가를 생각한다면...답(!)은 이미 나와 있다고 봅니다^^;;

    커스토머카는......실행단계에 와 있습니다...ㄷㄷㄷ
    스몰팀의 EU제소에 대해...
    EU는...'제소 없이 움직이지 않겠다'는 입장을 밝혔습니다...^^;

    ㅎㅎF1 나라의 내란...결론이 어떻게 될까요?^^;;
    뭔가...치명적인 결론이 나올 듯 합니다~ㄷㄷㄷ
  • 프로필사진 BlogIcon 인간오작품 2015.07.13 01:25 신고 헐~ 그럼 EU에서 하는 조사는 끝난 건가요~ 버니가 아주 좋아하겠네요...
  • 프로필사진 BlogIcon 이화랑 2015.07.13 09:59 신고 the EU is “aware of the recent allegations regarding Formula One’s governance”.
    - EU는 포뮬러원 관리에 대한 최근의 주장을 인지하고 있다.

    몇일 전 기사에 이런 말이 있긴 했습니다...만...
    실질적인 EU측의 엑션은 팀들의 정식 제소가 있어야만 이루어 진다는 입장이네요.
  • 프로필사진 하하 2015.07.13 02:48 신고 화랑님의 글은 좀 과격한 표현이 많기도 하고...질문에 본인 주장과 근거를 강하게 달아놔서 답정너를 요구하는 것 같기도 하고
    ..
    무서워요 ㄷㄷ
  • 프로필사진 BlogIcon 이화랑 2015.07.13 09:38 신고 강하게 주장하고 있는 것은 맞지만 동의를 강요하는 것은 아닙니다.^^
  • 프로필사진 jbhuh014 2015.07.13 09:38 신고 공감합니다 항상 이화랑님이 쓰신 글을 챙겨보려고 노력하고 또 많이 배우고 있으며 많은 의견에 동조하지만 반대의견을 가진 분들에게 어디한번 지껄여봐 아주 개발라줄게 라는 어투는 정말 혐오스럽습니다 그런식으로 대화를 끌어놓고 정상적인 토론의 장을 만든다는건 말도 안되죠 더구나 예전부터 하로님 네이버블로그를 비롯 화랑님의 언쟁때문에 많은 난장판이 있었습니다 화랑님의 의견자체보다 그 태도에 대해서요 불필요한 호전적인 태도로 언쟁을 만드실 이유가 없다고 생각합니다 마치 그런 난장을 즐기는 분처럼 보여서 안타깝습니다 실제로 즐기고 있다면 더욱 슬플것 같고요
  • 프로필사진 뉴비 2015.07.13 12:00 신고 이분 술 드시고 글쓰신 느낌이 들 정도로 뭔가 중구난방하고 논리도 이상하고.
    생각을 좀 정리하시고 글을 수정하는걸 권장합니다.

    p.s 88 올림픽의 명예를 위해 해명을 하나 하자면... 그 복싱 편파는 당시 냉전시대의 산물에 가까운 것으로서, 동구권 심판이 미국선수인 로이 존스 주니어를 엿먹이기 위해서 박시헌 선수에게 간접편파를 줌으로서 발생한겁니다. 우리나라가 욕먹을 이유는 없단겁니다.
  • 프로필사진 BlogIcon sephia 2015.07.13 22:29 신고 냅 둬요. 지금 이 글 쓰신 분은 셀프 디스 중이에요. ㅋㅋㅋㅋㅋㅋ
  • 프로필사진 흐흐 2015.07.13 12:00 신고 제 생각은 그냥 알아서 하게 놔두는게 어떻까 입니다.
    F1정신으로 똘똘 뭉친 팀들은 그냥 계속 개발하게 두고, 사서 쓰고 싶은 팀들은 사서 쓰고, 사다가 그걸 배이스로 개발하고 싶은 팀은 그렇게 하고....
    모든 팀들이 F1, 스포츠 정신으로 똘똘 뭉쳐 있다면, 커스토머카는 허용된다하더라도 사라지게 되겠죠.
  • 프로필사진 BlogIcon 이화랑 2015.07.13 13:23 신고 때론 소중한 것을 너무나도 당연하게 생각한 나머지 지키고 보호해야 할 필요를 간과한 채 하나씩 잃어가는 경우가 있기도 하죠
  • 프로필사진 BlogIcon sephia 2015.07.13 16:07 신고 잠깐... 글 읽으면서 생각한건데.....

    이 글 쓰신 분 설마 자학중???
  • 프로필사진 BlogIcon 이화랑 2015.07.13 22:28 신고 우..움찔~!! -,.ㅡ;;;ㅋㅋ
  • 프로필사진 junghwan87 2015.07.13 17:29 신고 당연한 일등보다는 발악하는 꼴등이 세상을 바꾸는법이죠 저도 그래서 자우버와 마루시아가 좋습니다 포기하지않는 정신!!
  • 프로필사진 BlogIcon 이화랑 2015.07.13 22:27 신고 사실 따지고 보면..'당연한 일등'은 없죠!
    - 엔초 페라리가 절대 콜린 채프만을 넘지 못한 것이나..람보르기니에게 항복해버린 것이나...
    - 모든건 사람이 하는 일이고 사람이 모든걸 결정합니다.

    그리고...현재의 그들과 "나"는 다르지 않습니다^^
    - 아니..많이 다르죠!
    - '더 가지기 위한 탐욕'과.."Nothing to lose"의 차이는!^^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