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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1 from haro 2015.6.10 본문

F1/데일리

F1 from haro 2015.6.10

harovan 2015. 6. 10. 20: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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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시즌 WEC를 겸해서 뛰려던 페르난도 알론조를 막은 맥라렌의 론 데니스와 달리 포스 인디아의 비제이 말리야는 니코 휠켄버그를 WEC 포르쉐로 보내준것도 모자라 이번 르망 24에는 패독에 모습을 보이려나 봅니다. 이쯤되면 통이 크다고 해야 할까요? 포스 인디아가 휠켄버그를 포르쉐로 보내준건 포스 인디아와 포르쉐 사이에 이해관계가 없고 아마 재정적인 문제도 있겠지만 180도 다른 행보네요.



뭐가 문제인지도 모르겠다 - 다니엘 리카도


캐나다 그랑프리에서 무기력한 모습으로 포인트 획득에도 실패한 레드불의 다니엘 리카도가 그 원인이 뭔지도 모르겠다는 푸념을 했습니다.


리카도는 Auto Motor und Sport와의 인터뷰에서 "모르겠다. 내 레이스 중 최악이었다. 2년 전과 비슷하다. 베르뉴가 훨씬 빨랐고 나는 이유를 몰랐다. 1년 뒤 나는 우승했고 지금은 다시 2013년으로 돌아간것 같다. 차에 근본적인 문제가 있다. 나는 크비얏보다 1초나 느리지 않고 갑자기 운전하는 법을 잃어버리지도 않았다"라고 말했습니다.


일이든 뭐든 가끔 그럴때가 있기는 합니다. 자기는 똑바로 하고 있지만 뭔가 제대로 안되는 날이 있습니다. 리카도는 오스트리아에서 새 섀시를 받는데 지금으로서는 새 섀시에서는 캐나다 같은 문제가 생기지 않길 바랄 뿐입니다.


르노는 오스트리아에서 약간의 파워를 더 낼수 있을 것이라 기대하고 있지만 현상황에서는 약간의 파워가 얼마나 의미가 있을지는 모르겠습니다. 르노의 시릴 아비테불은 다시 비난을 방어하기 위한 방어 스탠스를 취하고 있는듯한 발언을 했는데 아무래도 브레이크 전까지는 크게 바랄수 있는게 없다고 여겨집니다.



바스티안 베텔, 지금의 F1은 너무 복잡해


4연속 챔피언 세바스티안 베텔이 지금의 F1은 지나치게 복잡하며 많은 문제를 가지고 있으며 미래가 걱정된다고 말했습니다. 베텔은 Sport Bild와의 인터뷰에서 "가장 중요한 지표는 트랙에 오는 관중이다. 예전 같지 않다는 것을 알수 있다"라고 말했고 자신은 F1의 팬으로 남겠지만 너무 복잡하다고 주장했습니다.


베텔은 "나처럼 일주일 내내 F1에 관련이 없는 사람이라면 몇명이나 따라오고 있는지 모르겠다. 가장 중요한것은 입장권 가격이 너무 비싸다는 것이다. 보통의 가정 중 얼마나 서킷에 가는것을 감당할 수 있겠나?"라며 F1이 대중과 동떨어져 간다고 말했습니다.


F1 머신에 대해서는 "다시 빨라져야 한다. 더 많은 파워와 다운포스 또는 좋은 타이어가 필요하다. 괴물을 길들이는 도전이 필요하며 밀을 겨에서 분리해야 한다"라고 말했습니다.


20년 가까이 F1을 보고 있고 블로그를 시작하면서 거의 매일 F1 뉴스를 접하고 있지만 저도 개인적인 사정으로 블로깅을 못하고 F1 뉴스를 일주일 정도 접하지 못하면 '이게 뭔소린지..'하는 것들이 종종 있습니다. 몇명이나 따라오고 있을까하고 의문을 품는 베텔의 의심은 타당해 보입니다. F1은 너무 복잡해졌고 티켓 가격도 터무니 없는 고가이기 때문에 새 관객과 팬들에게는 진입장벽이 지나치게 높습니다.


 

포스 인디아, 영국에서 B스펙 데뷔


올시즌 강력한 메르세데스 엔진으로 포인트 빈곤에서는 벗어났지만 라이벌들이 섀시 업데이트를 하자 다소 밀리는듯한 포스 인디아가 드디어 B 스펙 데뷔를 확정지었습니다. 포스 인디아는 오스트리아 그랑프리 직후 열리는 인시즌 테스트를 직후 그랑프리인 영국 그랑프리에서 B스펙을 데뷔한다고 밝혔습니다.


재정위기로 팀의 존폐를 걱정해야 하는 상황이었기 때문에 이제라도 나오는게 다행이네요. 당초 포스 인디아는 오스트리아나 영국에서 새 섀시를 발표한다고 했었으니 일정에 어긋나지도 않았습니다. 하지만 새 섀시는 니코 휠켄버그와 세르지오 페레즈 모두에게 제공되지 않고 한 명에게만 주어지며 누가 탈지는 결정되지 않은 상황이라고 합니다. SKY에 따르면 동전 던지기를 할것이라고 하네요.


메이저 업데이트 된 차를 탔다고 무조건 좋은 일은 아닙니다. 성능은 향상되었을지 몰라도 신뢰도 문제는 구형 스펙보다 못할 확률이 큽니다. 하지만 레이스 드라이버에게 좋은 차는 반드시 가지고 싶은 아이템이고 통상 1대가 우선 제작 될때는 팀의 에이스가 먼저 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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